모험러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5](King's Quest 2015) 본문

공략/ADV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5](King's Quest 2015)

모험러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적당히 힌트를 가려가며 가급적 적은 힌트만을 보고 퍼즐을 풀어보세요.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법)

* 영문 게임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임으로 영어를 배우자! 게임도 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 영어를 익히는데 안성맞춤인 장르입니다. 초보자도 영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대사들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게임 내 영어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좌절할 필요 없습니다. 피하지 않고 영어에 자신을 드러낸 것으로 충분합니다. 도전과 모험! (참조: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어와 친해지기)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1](King's Quest 2015)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2](King's Quest 2015)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3](King's Quest 2015)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4](King's Quest 2015)


속도 대결에 참가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토너먼트 안내자가 친절히 알려줍니다. 승마용 말(steed)이 필요합니다. [퍼즐]


Q. 말이 어디에 있나요?


힌트1: 꼭 말이 아니어도 탈 수 있는 동물이면 됩니다.

힌트2: 트라이엄프


트라이엄프는 여전히 나무에 매달려있고, 에이콘이 경기에 진 후 다시 돌아와 있습니다. 에이콘이 원하는 것을 주어 친해지면 에이콘이 트라이엄프를 함정에서 구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두꺼운 털실 양말 한 짝도 줍니다. 좀 크겠지만 신발 위에 슬리퍼처럼 신어도 된다고 말해줍니다. 


다시 만난 트라이엄프. 트라이엄프를 타면 자동으로 속도 대결에 참가하게 됩니다.


거의 액션 게임입니다. 장애물이 나올 때마다 누르라는 버튼 잘 누르면 됩니다. 게임 중반 카일과 래리의 목마를 타고 레이스를 진행합니다. 이 부분에서 퍼즐이 나옵니다. 위스퍼를 이기기 위해 위스퍼의 주의를 분산시켜야 합니다. [퍼즐]


힌트1: 상황에 맞는 도발을 위스퍼에게 해야 합니다.

힌트2: 도발은 1) 말에 물구나무 서서 경기를 이길 수 있느냐 2) 뒤로 뛰어 이길 수 있느냐 3) 경기 중 보초와 말하며 이길 수 있느냐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힌트3: 상황에 맞는 도발을 하면 위스퍼가 뒤쳐집니다.

힌트4: 어느 상황에 어느 도발이 필요한지는 몇 번 시행착오를 겪으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재치 겨루기만이 남았습니다. 대결 상대는 매니입니다.


우는 위스퍼. 위스퍼를 달래면 위스퍼가 개구리를 잡아줍니다. 어떻게 달랠까요? [퍼즐]


힌트1: 위스퍼에게는 팬이 필요합니다.

힌트2: 위스퍼의 초상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구리는 어디다 쓸까요? [퍼즐]


힌트: 개구리의 숨결이 부족한 것이 있습니다.


개구리를 가져다주면 할아버지가 샘플 포션을 줍니다. 색을 변화시키고 싶다거나 무언가를 다른 것과 구분하고 싶을 때 쓰라고 말해줍니다.


재치 대결은 무대(theater)에서 열립니다. 


그러나 무대로 가려고 하면 다람쥐들이 막습니다. 이 다람쥐들을 통과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힌트2: 다람쥐가 좋아할 만한 먹이가 필요합니다.

힌트3: 빵집 주인에게 호두 스트루들 샘플이 있습니다.


Q. 스트루들 샘플에 필요한 재료를 못 구하겠어요.


힌트1: 빵집 주인이 그 재료를 주로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말은 나오는데 자막이 안 나오더군요. 실수로 자막이 빠진 듯.

힌트2: 바위 밑.


Q. 바위를 옮길 수가 없어요!


힌트1: 바위를 옮길 것이 아니라 부숴버린다면?

힌트2: 분쇄기(Crumbler)를 이용한다면?

힌트3: 분쇄기는 작업 주문서가 있으면 쓸 수 있습니다.

힌트4: 주문서는 이미 얻었습니다. 혹시 못 구했다면 이전 공략 참조.

힌트5: 바위에 주문서를 붙여봅시다.


다람쥐 여왕에게 호두 스트루들을 바치면 그녀가 길 통과를 허합니다. 


무대 앞으로 오면 다리 트롤과 기사가 논쟁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중재해야 무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퍼즐]


힌트1: 완벽한 중재안이 있습니다.

힌트2: 아이템 하나면 됩니다.

힌트3: 트롤의 불만은 기사들이 뾰족한 구두로 다리를 지난다는 것이었습니다.

힌트4: 그래햄에게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매니가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추가 게임을 제안합니다. 건포도 주스 세 잔 중 하나에 최면제를 탑니다. 그다음 잔을 섞고 서로 선택한 주스를 마십니다. 최면제를 먹은 쪽은 상대방의 지시에 무조건 따라야 하기 때문에 이후 진행될 게임에 무조건 지게 되어 있습니다. [퍼즐]


힌트1: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으면 무조건 최면제를 먹게 될 겁니다.

힌트2: 이런 상황에 쓰라고 누군가가 준 아이템이 있습니다.

힌트3: 약초방의 할아버지 왈, '무언가를 다른 것과 구분하고 싶을 때.'


그럼 이제 공정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턴제 게임입니다. 한 턴에 내 인형 혹은 보초인형을 조작할 수 있고 턴이 끝날 때 내 보초인형이 자동으로 화살을 쏩니다. 화살이 보초인형의 방패에 맞으면 각도에 따라 굴절됩니다. 또, 매니가 마지막 턴에서 움직인 보초인형은 이번 턴에서 움직일 수 없습니다. 최후에 화살이 매니의 인형에 맞으면 승리, 반대면 패배입니다. 몇 번 하다보면 패턴이 파악됩니다. 인공지능을 그렇게 강하게 설정한 것 같지 않으니 장기를 둔다는 생각으로 임하면 되겠습니다.


혹시 게임을 이기지 못하겠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세 번 이상 지면 다른 방법으로 이길 옵션이 생긴다고 합니다.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보드게임에 이겨도 매니가 쉽게 승복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매니를 물리치는 방법도 세 가지입니다. 용기, 자비, 지혜. 


엔딩은 직접 확인해봅시다. 게임 중 어떤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 그래햄 할아버지의 표정도 다르고 장신구도 다르다고 합니다. 아마 그래햄 손녀의 행동도 다를 것입니다. 또, 게임에서 어떤 선택을 했고 퀘스트를 얼마나 어떻게 해결했느냐에 따라 지금 보시는 이 사진도 서로 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위 사진에서 대장간 주인 아마야는 표정이 좋지 않습니다. 제가 마을의 문을 닫고 다니지 않아 늑대들이 오갔기 때문입니다. 


- 킹스 퀘스트 2015 챕터1 끝 -



[영어로 게임하자!]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2[1](King's Quest 2015)

작성자: 모험러의 어드벤처

안녕하세요, 모험러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