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4](King's Quest 2015)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적당히 힌트를 가려가며 가급적 적은 힌트만을 보고 퍼즐을 풀어보세요.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법)

* 영문 게임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임으로 영어를 배우자! 게임도 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 영어를 익히는데 안성맞춤인 장르입니다. 초보자도 영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대사들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게임 내 영어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좌절할 필요 없습니다. 피하지 않고 영어에 자신을 드러낸 것으로 충분합니다. 도전과 모험! (참조: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어와 친해지기)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1](King's Quest 2015)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2](King's Quest 2015)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3](King's Quest 2015)


이제 힘 대결을 합시다. 대결 상대인 에이콘(Acorn)은 '떠다니는 섬'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리가 없기 때문에 다리를 구하는 퍼즐부터 해결해야 합니다. 사실 마을을 돌아다니는 과정에서 '다리'를 이미 만났을 것입니다.


다리의 정체. 그는 먹을 것을 가져다 주면 다리를 건너게 해주겠다고 합니다. 먹을 것을 어떻게 구할까요? [퍼즐]


힌트1: 마을의 제빵사를 만나 보세요.

힌트2: 제빵사는 음식 재료 2개(starberries, sugar shroom)와 금화 한 닢을 주면 커다란 빵을 만들어주겠다고 합니다.


Q. 슈가쉬룸을 어디서 얻나요?


힌트: 함정 있던 곳


Q. 스타베리를 어디서 얻나요? 


힌트: 테이블이 놓여있는 경치 좋은 곳


Q. 재료는 구했는데 금화가 없어요.


힌트1: 아차카로부터 활 기술을 배웠습니다.

힌트2: 새롭게 익힌 기술로 새로운 장소로 갈 수 있습니다.

힌트3: 기술이 부족해 활을 제대로 쏠 수 없었던 장소가 있습니다.


이전과는 다르다! 건너편으로 건너가 고블린을 처치하고 나면 새로운 금화 한 닢을 얻게 됩니다. 또, 마차 주인이 파란색 나뭇잎 하나를 맡기며 약초방 부부에게 전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잠에 골아떨어지게 만드는 잎입니다. 


나뭇잎을 가져다주러 약초방으로 왔습니다. 개구리의 숨결이 다 떨어져 가마솥에 끓이고 있는 색 변하게 하는 포션을 더는 무료로 쓸 수 없다고 말합니다. 개구리의 숨결을 가져다주면 포션 샘플을 주겠다고 합니다. 또, 나뭇잎을 주면 고맙다며 그러나 역시 포션에는 개구리의 숨결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대신 보답으로 최면제를 줍니다. 단독으로는 작동을 안하고, 건포도(raisins)와 결합해야지만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다리에게 줄 음식을 사러 빵집에 갑시다.


구한 재료 두 개와 금화를 주면 커다란 빵을 줍니다. 


흐믓하게 빵을 바라보는 올피(Olfie).


보답으로 올피는 나팔의 주둥이 부분을 줍니다. 올피가 준 아이템은 위와 같이 생긴 나팔에만 적용됩니다. 필요할 때 주둥이를 끼워 나팔을 울리면 올피가 나타나 다리가 되어 줍니다. 다리가 되면서 올피는 서두르라고 그래햄에게 말합니다. 길드 미팅에 가야 한다며 말이죠.


이제 새로운 지역에 발을 디딜 수 있습니다. 길을 가다보면 '주문서' 한 장을 얻게 됩니다.


막다른 길. 금관의 주둥이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갈 수 없습니다. 대신 다시 왔던 길로 돌아가면 아래 쪽으로 다른 길이 나 있습니다.


다리 길드의 미팅 현장. 그들의 대화를 엿들을 수 있습니다. 대화를 통해 비밀번호를 알면 누구나 문을 열어준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파업 중입니다. 대번트리의 기사들이 뾰족한 구두로 그들의 등을 밟고 다니느라 아파 죽겠다는 것이죠. 좀 가볍게 다닐수 없느냐가 주요 요구사항입니다. 강경파와 타협파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잡담이 이어지다가 같은 대화가 반복됩니다. 


길드 모임으로 들어가는 문. 지금은 비밀번호를 모르기 때문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문 왼쪽 끝으로 가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가 있습니다. 앞으로 이 사다리를 이용해 다닐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을과 다리 길드의 모임 장소를 오가는 지름길이 생긴 것입니다. 길 중간에서 새로운 금화 한 닢을 줍습니다. 


이제 다리를 소환할 수 있으므로 '떠다니는 섬'에 가 힘대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규칙은 물에 닿으면 패배입니다. 한 경기 뛰어봅시다. 상대가 안 됩니다. 


에이콘에게 밀려 떨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아래에서 받혀줄 다리를 소환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 금관 나팔의 주둥이를 구해야 합니다.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퍼즐]


힌트1: 다리 길드는 파업 중입니다.

힌트2: 그들이 미팅을 갖고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Q. 다리 길드의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


힌트1: 미팅 장소 지역에 가기 위해 올피를 소환하면 올피가 빨리 건너라고 합니다.

힌트2: 왜일까요? 미팅 장소에 자신도 돌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힌트3: 미팅 장소로 돌아간다는 것은 올피도 패스워드를 말하고 그 장소로 들어간다는 뜻입니다.

힌트4: 따라서 올피가 미팅 장소에 도착할 때 옆에서 엿듣는다면?

힌트5: 마침 지름길이 생겼습니다.


길드의 신호와 비밀번호를 말하는 올피. 잘 보았다가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하나 더, 다리 트롤의 춤을 따라해야 합니다. 타이밍에 맞게 누르라는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바닥에 다리를 소환하는 주둥이들이 모아져 있습니다. 왼쪽의 여자(필라)는 극단파이고, 오른쪽의 남자는 온건파(와들스)입니다. 여자는 나팔의 주둥이들을 부셔버리려고 합니다. 막상 필라의 나팔 주둥이는 이 자리에 없습니다. 필라의 나팔 주둥이는 필라가 거주하는 다른 곳에 있습니다. 필라는 그래햄에게도 너의 나팔 주둥이를 여기에 내려 놓으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필라를 속여야합니다. [퍼즐]


힌트1: 나팔 주둥이와 비슷한 모양의 것을 버리면 됩니다.

힌트2: 혹시 해당 아이템이 없다면 마을 옆 왕의 동상 근처를 살펴보세요.


이제 길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결정해야 할 시간입니다. 주요 사항에 대해 모두 그래햄의 생각을 묻습니다. 선택은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1. 기사들이 뾰족 구두를 못 신게 해야 한다(올피) vs 다리를 잘라버려 그들이 기어다니게 만들자(필라)

2. 다음 회의 때 가져올 스낵은? 달달한 것 vs 짧짤한 것

3. 팀 재킷 디자인은? 유니콘과 나비 로고에 "미래를 위한 다리 건설" 슬로건 vs 인간을 잡아먹는 트롤 로고에 "트롤에게 먹이를" 슬로건


그다음 부터는 같은 질문이 계속 반복됩니다. 와들스가 이 점을 지적하기에, 그에게 동의만 하면 이 대화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대화가 끝나면 나팔 주둥이 하나를 다시 가지고 떠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현재 갖고 있지 않은 종류의 나팔 주둥이를 주워야 합니다. 그런데 이 나팔 주둥이는 '떠다니는 섬'의 대결에 필요한 금관 주둥이는 아닙니다. 그럼 이제 어디로 가야 할까요? [퍼즐]


힌트: 주둥이 모양을 보면 그와 같은 종류의 나팔이 어느 장소에 있는지 쉽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와들스 소환!


새로운 장소에 가보면 강경파 필라가 나팔 주둥이를 모아 놓고 태워버리려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그녀의 나팔 주둥이(금관)를 얻어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그녀 주위를 잘 관찰해보세요.

힌트2: 그녀가 먹는 스낵을 관찰해보세요. 건포도 크라상입니다.

힌트3: 건포도?

힌트4: 건포도만 있으면 작동하는 아이템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떠다니는 섬'의 금관 나팔을 불면 필라가 나타나 다리가 되어줍니다. 그럼 이제 힘대결을 다시 시작합시다.


짜잔! 이제 쉽게 지지 않는다! 에이콘 뒤에 실뭉치 보이시죠? 이제 저걸 잡고 끌어봅시다.


그래햄이 실을 잡고 이리저리 움직이면 에이콘은 천천히 뒤따라오며 실을 회수합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그래햄이 순간적으로 실을 확 잡아당깁니다.


Q. 이 미니게임에서 승리하는 법을 모르겠어요!


힌트1: 일단 물에 빠뜨리는 것이 목표는 아닙니다. 이 사실만 알아도 큰 도움이 되니 아래 힌트를 보지 말고 풀어보세요.

힌트2: 나무 지지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최대한 패턴을 알아내보세요.

힌트3: 에이콘이 줄을 회수하러 걸을 때 그 앞에 이미 다른 줄이 쳐져 있으면 에이콘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관찰해보세요.

힌트4: 줄을 건너기 위해 발을 들어올립니다.

힌트5: 그때 줄을 확 잡아당긴다면?


넘어진 에이콘. 그러나 에이콘은 다시 일어나 그래햄을 집어던지게 됩니다. 처음엔 저도 제가 뭘 잘못한 것인 줄 알았으나 정상입니다.


침착하게 와들스를 소환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까와는 조금 다른 모양으로 실 게임을 하게 됩니다. 아까와 같은 방식으로 이기면 됩니다. 


위에서 이겨도 또 한 번 이렇게 됩니다. 이번에는 올피를 소환하면 됩니다. 그럼 또 다른 모양으로 실 게임을 한 번 더 하게 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또 이깁시다. 


마침내 양말을 얻게 됩니다. 이제 에이콘은 양말을 향해 마구 돌진합니다. 무얼 해야 할까요? [퍼즐]


힌트1: 에이콘을 물에 빠뜨리는 것은 아닙니다.

힌트2: 에이콘이 돌진해 부딪히면 무엇이든 아작 납니다.


다리 길드의 도움으로 드디어 힘대결에서 승리! 이제 속도 대결 차례입니다. - 계속 -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5](King's Quest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