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3](King's Quest 2015)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적당히 힌트를 가려가며 가급적 적은 힌트만을 보고 퍼즐을 풀어보세요.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법)

* 영문 게임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임으로 영어를 배우자! 게임도 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 영어를 익히는데 안성맞춤인 장르입니다. 초보자도 영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대사들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게임 내 영어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좌절할 필요 없습니다. 피하지 않고 영어에 자신을 드러낸 것으로 충분합니다. 도전과 모험! (참조: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어와 친해지기)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1](King's Quest 2015)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2](King's Quest 2015)


듀얼 토너먼트 시작. 힘, 속도, 재치를 겨루게 됩니다. 힘과 속도 대결에서 이긴 승자가 최후 재치를 겨룹니다. 힘 대결은 '떠다니는 섬'에서 열립니다. 속도 대결은 토너먼트 무대에서 열립니다. 그런데 아차카가 보이지 않습니다. 짐승의 눈을 얻는 퀘스트에서 힘의 길을 택했다면 없는 것이 당연하고, 지혜의 길을 택했다면 그가 무슨 사정이 있어 안 나타난 것으로 나옵니다. 그러나 함부러 토너먼트를 포기할 수 없다는 규약 때문에 아차카를 만나 그의 초상화에 사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 임무는 그래햄에게 떨어집니다. 짐승의 눈 퀘스트에서 힘의 길을 택했다면 이 임무는 이미 완료한 것입니다. 토너먼트 설명이 끝나면 상황판을 봅시다. 위스퍼의 초상화를 얻게 됩니다. 먼저 아차카를 만나봅시다. 


[퍼즐1] 아차카가 어디 있는지 모르겠어요.


힌트: 마을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퍼즐2] 아차카가 어디 있는지는 짐작이 가는데 가는 길이 덤불로 막혀 있어요.


힌트: 덤불을 자를 수 있는 원예용 칼을 파는 사람이 있습니다.


[퍼즐3] 칼을 사고 싶은데 돈이 없어요.


힌트1: 듀얼 토너먼트가 열리면서 짐승의 눈 퀘스트를 할 때는 갈 수 없었던 장소에 갈 수 있습니다.

힌트2: 길을 못 가게 가로막았던 기사가 힘의 대결에 참가하기 위해 거처를 옮겼기 때문입니다.

힌트3:


늑대들이 도망갑니다.


새롭게 갈 수 있게 된 길에서 금화 한 닢을 얻습니다.


길 끝에는 트라이엄프가 함정에 걸려 나무 위에 묶여 있습니다. 지금은 구할 수 없습니다. 금화를 얻었으니 마을로 돌아가 대장장이에게서 원예용 칼을 사러 갑시다.


[퍼즐] 칼을 샀는데 아직도 아차카를 만나러 어디로 가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힌트:


우물에 들어간 이후 처음 얼마간은 프롤로그와 똑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아차카가 밟는 나무를 잘 기억해두었다가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용이 내뿜는 화염을 잘 피해 옆으로 이동합시다. 화염을 내뿜을 때는 잠시 기다렸다가 소강 타이밍에 옆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아차카와의 협동 플레이. [퍼즐]


힌트1: 시행착오를 통해 패턴을 파악하면 됩니다.

힌트2: 아파나타는 '지금이다!', 스타라마는 '아직 아니다!' 혹은 '거기 아니다!'


각도 맞추기 퍼즐. 


Q. 무엇을 위한 퍼즐이죠?


힌트1: 아차카가 몸 동작으로 모두 설명해주었습니다.

힌트2: 아차카가 문 뒤에 갇혔습니다.

힌트3: 용의 힘으로 문을 부수는 계획입니다.

힌트4: 그러기 위해 용의 꼬리에 밧줄을 묶어야 합니다.


Q. 어떤 원리로 푸는 퍼즐이죠?


힌트1: 방패를 올리거나 내리면 아차카가 '활을 쏠까?' 하고 묻습니다..

힌트2: 방패가 올려져 있으면 방패 각도에 따라 활이 날아가고, 방패가 내려져 있으면 방패 너머로 활이 날아갑니다.

힌트3: 활이 창에 닿으면 활에 매달린 밧줄이 창에 감깁니다.

힌트4: 그 밧줄을 타고 그래햄은 이동할 수 있습니다.

힌트5: 창에 밧줄이 감긴 채로 창을 옮길 수 있습니다.

힌트6: 구석에 옮길 수 없는 방패도 있습니다. 그 방패도 퍼즐에 활용됩니다.


Q. 밧줄을 용의 꼬리에 묶는 데 성공했어요. 그런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힌트1: 용을 깨워야 합니다.

힌트2: 종이 있습니다.


탈출의 순간. 용을 쏠지 말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차카 퀘스트 끝. - 계속 -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4](King's Quest 2015)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5](King's Quest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