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러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2](King's Quest 2015) 본문

공략/ADV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2](King's Quest 2015)

모험러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적당히 힌트를 가려가며 가급적 적은 힌트만을 보고 퍼즐을 풀어보세요.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법)

* 영문 게임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임으로 영어를 배우자! 게임도 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 영어를 익히는데 안성맞춤인 장르입니다. 초보자도 영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대사들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게임 내 영어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좌절할 필요 없습니다. 피하지 않고 영어에 자신을 드러낸 것으로 충분합니다. 도전과 모험!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1](King's Quest 2015)


이제 사회자가 토너먼트 설명을 해줍니다. 이 토너먼트는 단순히 에드워드 왕의 기사를 뽑는 대회가 아닙니다. 왕은 후계자가 없습니다. 이 토너먼트의 승자는 후계자가 될 기회도 얻게 됩니다. (혹시 토너먼트 입장표를 마차 주인에게서 샀다면 그건 가짜라고 핀잔줍니다.) 


토너먼트의 목표는 흉측한 짐승의 눈 하나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 주의: 흉측해야 합니다! 귀여운 짐승의 눈은 안 됩니다. 


토너먼트가 시작하고 임시 다리를 건너 밖으로 나가면 아마야 블랙스톤을 만납니다. 그녀가 발명한 '분쇄기'(Crumbler)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길을 나서면 덤불 안에 왠 동물이 으르렁거리고 있습니다. 


마을 앞 밭에는 호박이 하나 있습니다. 집으려고 하면 다람쥐들이 공격합니다. 


마을로 들어가려 하면 오소리가 다람쥐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마을로 들어가면 늑대들이 고기를 물고 싸우고 있습니다. 아마야 블랙스톤이 보라색 랜턴을 들고 나타나 늑대들을 쫓아냅니다. 그녀는 마을 뒷문을 늘 잠그고 다녀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렇게 해주면 공식 멤버로 인정해주겠다고 합니다. 


이제 선택의 시간입니다. 짐승의 눈을 얻는 데도 역시 세 가지 길이 있습니다. 용기의 길, 자비의 길, 지혜의 길. 각 길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하기 위해서는 금화가 필요한데 그래햄이 갖고 있는 금화는 현재 딱 한 닢입니다. 너무 고민할 것은 없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각 길마다 진행과 퍼즐이 달라지는 줄 알았는데 어느 쪽을 선택하든 결국 나머지 길에 해당하는 퍼즐도 차후 다 해결해야 합니다. 퍼즐을 푸는 순서의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용기의 길: 대장간으로 가서 금화 한 닢을 주고 원예용 도구 구입.

자비의 길: 빵집으로 가서 요청하는 아이템 두 개와 금화 한 닢을 주고 큰 빵 구입.

지혜의 길: 약초방에 가서 요청하는 아이템 하나와 금화 한 닢을 주고 랜턴 구입.


일단 가장 간단한 것은 용기의 길입니다. 그다음은 자비의 길입니다. 요청하는 아이템 두 개는 돌아다니다보면 쉽게 주울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지혜의 길로 가겠습니다. 그럼 약초방에 가봅시다.


약초방 부부. 가마솥에 무언가 끓이고 있습니다. '이를 하얗게 하는' 포션입니다. 어떤 것이든 색을 변화시킵니다. 이름과는 다르게 물체를 담그면 하얗게 변하지 않고 보라색으로 변합니다. 지금은 프로토타입 단계이기 때문에 무료로 가마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옆에는 깨진 랜턴이 있습니다. 용기가 깨졌기 때문에 대체할 용기가 필요합니다. 대체 용기를 가져와 금화 한 닢을 내면 랜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부에게 짐승 눈을 구하는 것에 대해 조언을 구합시다. 할아버지는 룰이란 룰을 만든 사람보다 똑똑한 사람에 의해 변경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즉, 짐승의 눈을 구하는데 목숨걸지 말고, 머리를 써 룰을 속이라는 것이죠. 이제 퍼즐을 풀어봅시다. 킹스 퀘스트 2015의 퍼즐은 대체로 쉬운 편이므로 최대한 적은 퍼즐 단계와 힌트만 참조하여 문제를 해결해봅시다.


퍼즐1. 대체 용기는 무엇이 적합한지 모르겠어요!


힌트1: 랜턴 모양 그 자체에 답이 있습니다.

힌트2: 아마야 블랙스톤이 깨지지 않은 랜턴을 들고나와 늑대를 쫓았을 때 랜턴의 모습을 떠올려봅시다.

힌트3: 둥그스름한 모양.


퍼즐2. 뭘로 대체할 수 있을지 알았어요! 하지만 얻을 수가 없어요.


힌트1: 다람쥐가 방해하고 있습니다.

힌트2: 다람쥐를 쫓던 동물은?


퍼즐3: 오소리는 어디서 구하나요?


힌트1: 어딘가에서 으르렁대고 있습니다.

힌트2: 늑대의 으르렁과 오소리의 으르렁을 구별하세요.


퍼즐4: 오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힌트1: 먹이가 필요합니다.

힌트2: 오소리가 두 팔 벌려 꽉 잡을 수 있는 먹이가 필요합니다.

힌트3:



힌트4: 나무에 묶인 줄을 잘 관찰하세요.


먹이를 구해 이제 해당 장소로 이동!


해맑은 오소리 표정. 


퍼즐5: 랜턴을 얻었어요. 그런데 이제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힌트1: 지혜의 길은 직접 짐승과 대면하는 길이 아닙니다. 우회하고 속이는 길입니다.

힌트2: 마을과 마을 주변에서 정보를 수집하다 보면 Snarling Snarlax라는 짐승에 대해 듣게 됩니다. 그 정보를 잘 분석해보세요. 여기까지의 힌트로만 지혜의 길을 클리어해봅시다.

힌트3: 그 짐승은 보랏빛, 불타는듯한.

힌트4: 랜턴 모양을 잘 관찰해보세요.

힌트5: 그 자체로 무엇과 비슷한 모양입니다. 좀 과장 섞어서.

힌트6: 당연히 그냥 호박 색깔이면 아무리 게임 세계 속이라고 해도 속지 않습니다.

힌트7: 짐승의 눈을 얻은 자는 보초병들이 토너먼트 무대로 들여보내줍니다.


짜잔! 지혜의 길 임무 완료. 이제 토너먼트는 상호간의 대결(duels)로 들어갑니다. - 계속 -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3](King's Quest 2015)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4](King's Quest 2015)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5](King's Quest 2015)

작성자: 모험러의 어드벤처

안녕하세요, 모험러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