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킹스 퀘스트 2015 챕터5 공략 #1(King's Quest Ch. 5)

킹스 퀘스트 챕터 5: 하나 남은 마지막 모험(One Last Adventure)


* 2017년 2월 28일 트위치, 빔, 유튜브, 카카오TV에서 방송한 분량.


거울에게 한번만 모험을 더하게 해달라고 간청하는 노인 그래햄. 그웬돌린은 그래햄이 이제 죽을 때가 된 것을 눈치챕니다. 하지만 그래햄은 손녀에게 거울이 내게 한 번의 모험을 더 약속했으니 당장 너를 떠날 일은 없다고 안심시킵니다. 그러면서 해줄 이야기가 더 있다며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다 늙어서 무슨 모험이냐고 설득하는 왕비. 하지만 그래햄은 굴하지 않고 모험을 떠나고자 합니다.


성을 나와서 장미 정원을 지나 벨이 있는 곳에 갑시다. 하지만 그건 벨이 아닙니다. 그래햄이 늙었기 때문에 이렇게 기억이 왜곡돼는 장면이 자주 나옵니다. 


1. 정답은 "Horn"입니다. 


혼을 불면 불타는 다리가 나옵니다. 불 때문에 건널 수 없습니다.


길을 돌아서 트롤들의 집회 장소로 갑니다. 문 안으로 들어가면 기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Sandbox를 선택한 후 앞에 놓여있는 Bucket을 줍습니다.

2.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면서 'Commemorative Fountain'을 선택합니다.

3. 분수의 물을 Bucket에 담습니다.

4. 다시 불타는 다리로 와 물을 붓습니다.


올피와 대화 후 마을로 가보면 마을 입구가 불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그래햄의 보물들이 불길에 휩싸이지 않게 하나씩 꺼내야 합니다.


1. 방향키가 반대가 됩니다. 버그 아닙니다.

2. 방패, 보물 상자, 트로피 순으로 불길을 요리조리피해 입구 쪽 진열대로 가지고 나오면 됩니다.


그래햄의 기억 속 어딘가입니다. 챕터2에 나왔던 음악 퍼즐이 나옵니다.


1. 각 숫자 바깥쪽 원의 색깔에 주목하면 풀 수 있습니다.

2. 녹색->녹색->빨강->녹색->노랑->녹색->보라 순으로 음을 배치하고 뮤직 박스 작동.

3. 열린 문으로 입장.


챕터4에 나왔던 길 퍼즐입니다. 


1. 왼쪽의 기사와 오른쪽의 기사가 그래햄이 이동하는 것과 똑같이 움직입니다.

2. 이들이 바닥의 선에서 일탈하지 않게 움직여야 합니다.

3. 앞->앞->앞->오른쪽->앞->왼쪽->오른쪽->뒤로->오른쪽->앞으로


이제 기억을 회복한 그래햄은 드디어 마을에 입성할 수 있습니다.


- #2에서 계속 -


킹스 퀘스트 2015 리뷰(King's Quest 2015)

[게임으로 영어공부!]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1[1](King's Quest 2015)

[영어로 게임하자!]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2[1](King's Quest 2015)

[영어로 게임하자!]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3[#1](King's Quest 2015)

[모험러]킹스 퀘스트 2015 챕터4 플레이 영상


2016년 최고의 어드벤처 게임들 시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