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

[게임 스토리]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전체 스토리 정리·요약·설명·하이라이트 https://youtu.be/KqYsxjyFWfQ 더보기
[게임 스토리]팀블위드 파크| 전체 스토리 정리·요약·설명·하이라이트 https://youtu.be/8R5ht6jAaYs 혹은 심블위드 파크 더보기
섀도우런 홍콩 방송 하이라이트(스토리 위주 정리·요약)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QaFGEA2rbRYdVBZPiupzYtxFpvxqIB2 더보기
[모험러의 스토리]섀도우런 드래곤폴| 게임 스토리 정리·요약·설명과 하이라이트 https://youtu.be/kyNlPRYuyvo 섀도우런 드래곤폴 리뷰 (Shadowrun Dragonfall)[모험러]섀도우런 드래곤폴 더보기
케인(Cayne) - 무료 SF 호러·공포 어드벤처 게임 더보기
사이베리아3 출시 더보기
풀 스로틀 리마스터 출시 더보기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인핸스드 에디션 영상 https://youtu.be/KqYsxjyFWfQ 더보기
어드벤처 게임에서 빛으로 길 안내하기 우제트 아이 게임즈(Wadjet Eye Games)의 그래픽 디자이너 벤 챈들러(Ben Chandler)가 어드벤처 게임에서 무드를 전하기 위해 빛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썼었습니다(1탄: http://anicca.tistory.com/236). 이번 글은 2탄입니다. 전문: http://adventuregamers.com/articles/view/32579 어디로 가야 할지, 무엇을 조사해야 할지, 무엇을 주워야할지 파악하기 어려운 것은 어드벤처 장르의 숙명적인 문제입니다. 하지만 빛을 이용한다면 좀더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이 문제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블랙웰 에피퍼니(Blackwell Epiphany)의 한 장면입니다. 어드벤처게이머즈에서 2014년 최고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선정한 게임이고 저도 사랑하.. 더보기
[인터뷰]플레인스케이트 토먼트와 누메네라의 제작 비화 제목: RPG Codex Report: A Codexian Visit to inXile Entertainment전문: http://www.rpgcodex.net/content.php?id=10604 인엑자일과 영미권 rpg 팬사이트 rpgcodex는 모종의 사건으로 사이가 안 좋습니다. 인엑자일의 신작 누메네라는 rpgcodex에서 혹평을 당했고 판매량도 신통치 않습니다. 그러자 인엑자일에서 화해의 손길을 내밀었고 rpgcodex는 인엔자일 회사로 달려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질문: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는 crpg 역사상 가장 찬양 받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2014년에는 rpgcodex에서 역사상 최고의 crpg 게임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이게 codex가 누메네라에 그토록 화가 난 이유이기도 합니.. 더보기
사모로스트3 리뷰(Samorost 3 Review) https://youtu.be/VfJXqj8Av2Q 텍스트 어드벤처의 시대가 저물고 그래픽 어드벤처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퍼즐의 깊이가 얕아졌다는 비판이 있다. 이 사태의 원흉으로 지목되는 것은 그래픽 어드벤처가 채택한 ′포인트앤클릭′ 인터페이스다. ′포인트앤클릭′ 인터페이스는 처음에는 텍스트 어드벤처에 있던 주요 동사를 화면에서 고르는 정도의 기능이었다가, 나중에는 클릭 하나로 모든 게임 속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바뀌었다. 때문에 적절한 명령어(동사) 찾는 것부터가 하나의 숙제였던 시절보다 그 부분에서 난이도가 낮아진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텍스트 어드벤처 최전성기의 게임을 이제야 막 태동하던 포인트앤클릭 어드벤처 게임과 단순 비교하는 것은 부당할 것이다. 그래픽과 사운드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포인트앤클릭.. 더보기
[모험러]사모로스트3 플레이 영상, 공략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QaFGEA2rbTs-xCHCHglpP19bTVAr65W 모험러의 게임 영상들 더보기
팀블위드 파크 리뷰(Thimbleweed Park) https://youtu.be/957rQoaGuqQ "나는 여러 현대 어드벤처 게임을 좋아한다. 하지만 그것들에는 루카스필름 게임에 존재했던 매력이 결여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솔직히 말하면, 우리도 그 매력의 정체를 알지 못한다. 그 매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는 이런 결심을 하게 되었다. ′잠깐, 그러면 우리가 그런 게임을 다시 하나 만들어볼까?′" - 론 길버트, 팀블위드 파크의 개발자(http://www.gamasutra.com/view/news/295593/How_Ron_Gilbert_uses_improv_game_design_to_create_charming_games.php) 전설이 돌아왔다. 게임을 켜는 순간 이곳이 고향임을, 이곳이 어릴적 마음껏 뛰놀고 꿈을 키우던 그곳임을 냄새.. 더보기
팀블위드 파크 하드모드 게임 플레이(Thimbleweed Park hard mode)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QaFGEA2rbSwQwgeHXFJqA02sdLJflbP 17/04/09 팀블위드 파크 캐주얼 게임 플레이(Thimbleweed Park) 더보기
[인터뷰]루카스아츠 vs 시에라 어드벤처 adventuregamers.com, Tim Schafer – Double Fine INTERVIEW, by Ingmar Böke전문: http://adventuregamers.com/articles/view/32545 루카스아츠 vs 시에라 어드벤처풀 스로틀 리마스터로 돌아오는 팀 샤퍼 인터뷰 질문: 풀 스로틀(Full Throttle)은 당신이 루카스아츠에서 프로젝트 리더로서 맡은 첫 작품인데요, 어떻게 회사에 이 컨셉을 설득시킬 수 있었죠? 팀 샤퍼: 사실, 그래서 거의 회사에서 짤릴 뻔 했습니다!(웃음) … 루카스아츠에서 우리는 정통 판타지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좀 다른 판타지 세상을 선호했습니다. 원숭이 섬의 비밀의 해적 이야기 같이요. 그런데 루카스아츠에서 우리가 어드벤처 게임.. 더보기
핀스트라이프(Pinstripe) 예약 판매중 https://youtu.be/iItA8X8-xa8 퍼즐 플래포머 핀스트라이프(Pinstripe)가 gog에서 예약 판매 중입니다. 출시일인 4월 25일까지 10% 할인이군요. 할인하여 13.49$입니다. 더보기
[론 길버트]원숭이 섬의 비밀과 매니악 맨션의 제작자가 돌아오다! RON GILBERT INTERVIEW: THE CREATOR OF MONKEY ISLAND AND MANIAC MANSION IS BACK IN TOWN!전문: https://www.gog.com/news/ron_gilbert_interview 팀블위드 파크 제작자 론 길버트의 gog.com 과의 인터뷰입니다. 지금 팀블위드 파크를 하는 중입니다. 역시.. 클래스를 보여줍니다. ′에단 카터의 실종′ 제작자는 어드벤처 장르는 장르 자체가 결함이 있고 재미가 없는 장르며, 극히 소수의 천재 제작자들만이 재밌게 만들 수 있는 장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그가 든 천재의 예는 ′우제트 아이 게임즈′의 데이브 길버트). 그 말이 사실인지는 모르겠으나, 어드벤처 장르가 재밌게 만들기 지독히 어려운 장르라는 건 인정.. 더보기
팀블위드 파크 캐주얼 게임 플레이(Thimbleweed Park)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QaFGEA2rbSxM8yK0jmZPEqlH-96OH6O 17/04/03 팀블위드 파크 더보기
[크리스 아발론]플레인스케이트 토먼트 EE 인터뷰 Q&A With Chris Avellone, Julius Borisov, The Beamblog 전문: http://blog.beamdog.com/2017/03/q-with-chris-avellone.html [크리스 아발론]플레인스케이트 토먼트 인핸스드 에디션 인터뷰 팬들 사이에서 rpg의 신으로 불리는 크리스 아발론이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인핸스드 에디션′의 리드 디자이너로 돌아옵니다. 아래는 질의 응답입니다. 1.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인핸스드 에디션은 항상 원하던 것인가요? 수년간 수많은 사람들이 제게 토먼트를 물어왔습니다. 여전히 오리지널 게임을 깊이 사랑하지만,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현대 기기와의 호환성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새 빔독이 제게 접촉해왔을때 정말 구미가 당겼습니다. 특히 빔독.. 더보기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리뷰(Planescape: Torment) (영상 리뷰. https://youtu.be/HDke7JzUlYI) 나는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Planescape: Torment)를 십여년 전에 플레이하여 엔딩까지 본 적이 있다. 당시에도 명작으로 명성이 자자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강렬한 인상으로 남아있지 않았다. 내용이 하나도 기억나지 않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깊은 감동이나 재미를 느꼈다는 느낌조차 없다. 오히려 비슷한 시기에 즐겼던 아이스윈드데일에서는 떠올려지는게 많은데. 처음 하는 거나 마찬가지인 상태였으나, 플레이를 앞두고 나는 약간의 편견을 갖고 시작할 수밖에 없었다. 이렇게 생각했다. 그렇게 대단하다는 스토리를 확인해보자, 게임 플레이는 별 것 없을테니까. 착각이었다. 스토리도 대단했지만, 그 스토리를 풀어내는 게임 플레이 역시 만만치 않.. 더보기
[인터뷰]누메네라 제작진이 본 고전 rpg에서 현대 rpg로의 변화 [RPGWatch]Torment: Tides of Numenera Interview전문: https://www.rpgwatch.com/show/article?articleid=406 Rpgwatch가 ′토먼트: 타이드 오브 누메네라′ 제작진과 게임이 출시되기 전 나누었던 인터뷰입니다. 후반부에는 게임 출시 후 브라이언 파고와 짧게 인터뷰한 내용도 실려있습니다. 질문: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는 그 전까지 나온 crpg와 비교했을 때 새로운 차원의 문학적이고 철학적인 깊이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문학적 유산을 의식하고 이어나가고 더 심화하려고 하였나요? 콜린: 클레인스케이프 세팅의 창조자 젭 쿡(Zeb cook)은 이 세팅을 ′몽둥이를 든 철학자′라고 설명했습니다. 비트겐슈타인은 논리철학논고에서 이렇게 말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