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영어로 게임하자!]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3[#2](King's Quest 2015)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적당히 힌트를 가려가며 가급적 적은 힌트만을 보고 퍼즐을 풀어보세요.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법)

* 영문 게임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임으로 영어를 배우자! 게임도 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 영어를 익히는데 안성맞춤인 장르입니다. 초보자도 영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대사들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게임 내 영어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좌절할 필요 없습니다. 피하지 않고 영어에 자신을 드러낸 것으로 충분합니다. 도전과 모험! (참조: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어와 친해지기)


[영어로 게임하자!]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3[#1](King's Quest 2015)에 이어 계속


마녀의 이름은 하가다. 하가다에게 들키지 않도록 잘 숨어야 합니다. 타이밍만 잘 맞추면 됩니다. 결국은 들키게 되는데 하가다는 그래햄을 공주로 인식하고 저녁 식사에 초대합니다. 하가다가 저녁을 뭘로하면 좋겠냐고 묻자 비(Vee)는 짤짤한 것이라 답하고 니스(Neese)는 달콤한 것이라고 답합니다. 


저녁을 먹고나면 비(Vee)는 게임을 하며 시간을 때우자고 합니다. 그러자 니스는 '도덕적 언쟁'(Moral Quarrel)이라는 소셜 게임을 제안합니다. 먼저 자기 앞에 놓인 모든 카드의 질문에 스스로 답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어떤 답을 고를지 혼자만 알고 있는 것입니다.


1) 1000년을 한 번 살 것이냐, 100년씩 10번을 살 것이냐

2) 사악한 마법사를 체포해보니 어린 시절 베스트 프렌드다. 놓아줄 것이냐, 지하 감옥에 가둘 것이냐

3) 애완 드래곤을 갖겠는가, 드래곤 그 자체가 되겠는가

4) 땅바닥을 계속 쳐 소리를 내는 꼬리를 갖겠는가, 아무 것도 주울 수 없게 만드는 손에 감긴 국수를 갖겠는가

5) 냄새가 안 나는 계속 흘러내리는 시럽, 계속 냄새가 나는 한번 흘러내린 시럽


자기 앞에 놓은 카드의 질문에 다 답하고 나면 카드를 섞습니다. 그다음,


1. 내 질문에 답변할 상대를 고릅니다.

2. 상대에게 내 카드덱의 윗장부터 질문을 합니다.

3. 질문자와 응답자가 같은 답을 했으면 그 카드를 둘 사이에 놓인 공간에 올려놓습니다(공간은 세 칸 입니다).

4. 공간 세 칸 모두 카드가 차면 둘 모두 경기에 이긴 것입니다.

5. 둘 사이의 답이 맞지 않으면 그 카드는 버립니다.

6. 공간 세 칸을 채우기 전에 카드가 바닥나면 그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진 것입니다.


즉, 내 차례가 왔을 때 나랑 같은 답을 고를 것 같은 사람에게 질문해야 게임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주들 차례에서 내게 질문이 왔을 때 공주랑 같은 대답을 하면 둘이 게임에서 이길 확률이 올라갑니다.


카드의 질문들은 이런 것들입니다.


1) 어느 부자가 금화를 떨어뜨렸고 배고픈 고아가 그걸 주웠다. 고아에게 정직해야 한다고 설득하고 금화를 부자에게 돌려줄 것이냐, 모른 척하고 고아가 금화를 가지도록 할 것이냐


2) 가족들이 굶주린 상황에서 겨우 작은 거위 하나를 잡았다. 집으로 오는 길에 한 굶주린 거지가 그 거위를 자신에게 주면 마법의 콩을 주겠다고 제안한다. 그 콩을 심으면 콩 줄기가 자라나 어느 보물상자에까지 이르게 되는데 그 보물상자는 무제한의 음식을 제공한다고 한다. 거지는 너무 늙고 허약하여 자신이 직접 그 상자를 찾으러 갈 수 없다. 거지의 제안을 받아들일 것이냐 말 것이냐


3) 당신은 가난하다. 그런데 한 도둑이 당신이 가진 유일한 금화를 소매치기해 그 날 당신은 굶어야 했다. 며칠후 당신은 도둑이 다른 강도에게 그의 저녁을 뺏기는 것을 목격했다. 당신은 강도를 잡아 그들이 뺏은 음식을 되찾았다. 음식을 도둑에게 돌려줄 것이냐, 음식을 내 것으로 하여 도둑에게 삶의 쓴 맛을 보게 할 것이냐


4) 당신의 베스트 프렌드가 결혼하려고 한다. 그런데 당신은 우연히 그 결혼 상대가 그렘린임을 알게 되었다. 그렘린은 비밀을 지켜달라고 부탁하였다. 친구에게 알릴 것이냐, 비밀을 지킬 것이냐


5) 당신은 사랑 관련 상담사다. 상담 중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의 남편이 당신에게 자신이 다른 여자와 사랑에 빠졌노라고 털어놓았다. 상담사 직업윤리를 깨고 친구에게 그 사실을 말해 해고 당할 위험을 감수하느냐, 남자에게 아내에게 돌아가라고 조언하고 친구가 내가 그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걸 모르기를 바랄 것이냐


다음날 일어나면 아래 층으로 내려가 볼 수 있습니다. 


하가다는 사실 굉장한 미녀 공주였습니다. 방 주위를 세심히 둘러봅시다. 침대 오른쪽의 시계는 시침이 하나 없습니다. (컷신 이후 등장하는) 왼쪽에 있는 시계는 완전합니다. 표시된 대로 시침과 분침을 맞춘 후 버튼을 누릅시다. 하가다가 마법을 부리는 장소가 나옵니다. 하가다는 두 공주를 심부름꾼으로 쓰고 있습니다. 그녀가 거는 마법은 두 공주가 일시적으로만 타워 밖에 머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컷신이 끝나면 두 공주가 각자 자신이 아끼는 기기를 고치고 있습니다. 어떻게 공주를 도울 수 있을까요? [퍼즐]


힌트1: 일단 바로 도울 방법은 없습니다.

힌트2: 아래층으로 내려갑니다.

힌트3: 하가다가 공주를 타워 밖으로 텔레포트시키던 곳으로 갑시다.

힌트4: 그래햄도 잠시 마을 밖으로 텔레포트할 수 있습니다.

힌트5: 마을 사람들의 초상화를 활용합시다.


마을 도착! 마을 입구에서 매니의 초상화를 얻습니다. 그다음 마을로 들어갑니다. 마을에서 누구의 도움을 받느냐는 챕터2 고블린 감옥에서 누구를 구출해주었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그에 따라 공주를 돕는 방법도 달라질 것입니다. 저는 챕터3를 챕터2에서 브램블(요리사 아줌마)을 구출했던 세이브 파일로 진행했기 때문에 여기서 요리사 부부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요리사 부부는 연애에 관해 조언을 해주며 짝을 찾을 때 가장 중시하는 두 가지 핵심 가치가 뭐냐고 그래햄에게 묻습니다. 아마 다른 마을 사람 루트로 가도 똑같이 물을 것입니다.


1) 가족과의 좋은 관계, 2) 정직, 3) 정, 4) 지혜 중 둘을 고릅시다.


대답하고 나면 마법의 효력이 다해 타워로 돌아가야 할 시간입니다. 그래햄은 레시피 하나를 줄 수 있겠느냐고 요청합니다. 짭짤한 거(savory)와 달달한 거(sweet) 중 하나를 택합시다. 이제 타워로 돌아옵니다. 아참, 하가다의 방에 젊었을 때의 모습을 비춰주는 벽 기억하시나요? 거기에 초상화를 대도 똑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막간을 이용해 실험해봅시다.


매니의 정체. 그는 사실 고블린이었습니다. 


브램블(요리사 아줌마)의 젊었을 때. 헉. 다른 초상화들도 확인해보세요.


이제 공주 돕기를 끝마칠 때입니다. 저는 레시피를 얻었으니 음식으로 도왔습니다. 다른 루트로 가셨던 분들은 각자 얻어온 것으로 도웁시다. 누구를 도울지는 물론 선택 사항. 저는 여기서 비(Vee)를 도왔습니다. 비를 도우면 퍼즐 게임 기기를 고치게 되고, 그 기기로 게임도 한 판 하게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니스를 도우면 아마 기타를 배울 것입니다.


다시 하룻밤 자고나면 걷던 타워가 멈추고 손님(모던Mordon)이 방문합니다. 알아보실지 모르겠습니다(챕터2 마지막에 나왔던 그 고블린). 하가다는 모던에게 약병을 하나 건네주며 그에게 전하라고 합니다. 모던은 이 약병을 받으러 심부름 왔나 봅니다. 하가다는 그것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라 포션이니 주의하라고 말합니다. 모던은 하가다에게 책을 전해줍니다. 모던에게 심부름을 맡긴 사람이 하가다에게 빌렸던 책인데 지금 돌려주고 있습니다. 제목은 "드래곤 길들이기". 


모던이 가고 나면 춤 연습을 합니다. 하라는 대로 하다가 공주 한 명과 역시 하라는 대로 춤을 추면 됩니다. 작은 무도회가 끝나면 하가다는 '얼음 토닉'을 만들러 떠나고 공주들은 그래햄 얘기를 하다가 잠듭니다. - #3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목록

[영어로 게임하자!]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3[#3](King's Quest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