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집

다른 게임 속의 발더스 게이트 이스터 에그들

다른 게임 속의 발더스 게이트 이스터 에그들

- Julius Borisov, The BEAMBLOG


전문: http://blog.beamdog.com/2017/02/baldurs-gate-inspiring-easter-eggs.html



1.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



데너림(Denerim) 여관에서 플레이어는 에드위나(Edwina)란 이름의 빨간 로브를 걸친 여자를 만날 수 있다. 발더스 게이트2: 섀도우 오브 암의 캐릭터인 에드윈(Edwin)이 한 퀘스트에서 성별을 바꾸는 것을 참조한 것.


DLC인 위치 헌트(Witch Hunt)에서는 "이 책에는 그리폰이 들어있나?"라는 제목의 책을 찾을 수 있다. 발더스 게이트 캐릭터인 얀 잔센(Jan Jansen)의 그리핀에 대한 집착을 풍자.


2. 엘더 스크롤 4: 오블리비언



엘더스크롤4의 사이로딜(Cyrodiil) 지역에서 도적떼들은 공격할 때 "어디 할 수 있으면 내 검을 받아봐라!"(Jump on my sword while you can!)라고 외친다. 이것은 민스크의 유명한 전투 대사.


3. 매스 이펙트 2



사령관 셰파드(Shepard)는 시타델 스테이션에서 스페이스 햄스터를 살 수 있다. 그는 햄스터에게 말한다. "눈을 노려!"(역시 민스크의 대사.)


4. 위쳐3



위쳐3에는 발더스 게이트 이스터 에그가 많다. 여기서 언급하는 것은 그중 일부에 불과하다.


게롤트는 데이스타(Daystar)라는 유니크 강철검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은 발더스게이트2의 Athkatla 지역에 있는 리치가 지키고 있는 검이다.


은색 판타롱(Silver Pantaloon)도 발더스 게이트와 위쳐3 양쪽 모두에 있다. 게롤트에게야 끔찍히도 쓸모 없는 물건이지만 발더스 게이트2 확장팩 쓰론 오브 바알에서는 빅메탈유닛 풀플레이트 아머를 제작하려면 그것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5.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가장 명백한 이스터 에그는 ′자이언트 미니어쳐 스페이스 새끼 돼지′이다. 


길디드 베일(Gilded Vale) 플레이어는 블랙 하운드 여관(The Black Hound inn)을 방문할 수 있다. 이 여관 이름은 제작 취소된 발더스 게이트3의 프로젝트 명이다.


6.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나눠진 파티가 지역을 나가려고 할 때 "You must gather your party before venturing forth"라고 뜬다. 너무나 유명한 발더스 게이트의 문구다.


7. 시크릿 오브 그린디아



게임 중 이런 문구를 볼 수 있다.


"여기 누버(Noober) 잠들다. 

마침내 조용해졌구나!"


* 누버: "발더스 게이트 매니아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시리즈 역사상 최강의 찌질이(...). 나쉬켈 마을 남서쪽에서 만날 수 있다."[출처: 꺼라위키]


17/03/24


* 번역&요약: 모험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