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토리 연재와 공략
* 이전 글: [모험러]데드 싱크로니시티|06|녹아내리는 사람들|Dead Synchronicity
아이들을 구해주고 출입통제도 풀렸으니 이제 의료 센터에서 구한 모르핀을 '두더지' 미샤에게 전해주러 갑니다. 미샤는 고마워하며 마이클에게 약속대로 돈을 줍니다. 돈을 받고 나가려 하자 미샤가 유혹(?)을 합니다. 남편이 죽고 무시받을 처지에 놓여있는데, 당신이 이곳에 머물러주면 당신을 새로운 '두더지'(특권층)로 만들어주겠다는 것이죠. 그러면 다시 우리는 캠프 내의 중요한 인물이 될 수 있고, 특권을 누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아니면 하수구에 사는 거지가 될 뿐이니 과연 그런 삶을 견딜 수 있겠냐라고 합니다. 자신은 그럴 수 없다는 군요. 마이클은 현명하게도 이것이 코너에 몰린 전갈의 발악이라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역겨운 쥐새끼! 꺼져!' 미샤는 마이클을 저주합니다.
돈을 받았으니 어디로 가야 할까요? 네, 무언가 자신에 대한 중요한 비밀을 알고 있다고 말한 로즈를 만나로 가야 합니다. 그녀를 만나려면 그녀를 착취하고 있는 포주에게 돈을 주어야 합니다.
밴 앞의 두 남자에게 돈을 주면 밴 안으로 들여보내줍니다. 정신에 문제가 생겨 아이처럼 행동하는 로즈가 마이클을 반깁니다. 아래는 대화.
날 구하러 왔니? 내 아이를 데리고 왔니? 그들이 날 아이를 찾도록 보내주지 않아. 아이는 이 세상에서 내가 가진 유일한 것이야. 날 좀 도와줘. 그러려고 돌아온 것 아니니? ...아니면 다른 이유로 온 거니? 내가 옷을 벗고 매트리스에 눕길 바라니?
(난 그저 대화하러 왔어. 알고 있다는 그 비밀을 말해줘.) 난 비밀을 알지. 그건 매우 중요한 비밀이야. 그러나 너가 내 아이를 데리고 와주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말해주지 않을 거야. 나는 다시 아이를 안고 재우고 싶어.
(제발 말해줘.) 그럼 단서를 줄게. 수수께끼야. 나는 대파동 전의 너에 관한 무언가를 가지고 있지. 그것은 네 꿈들이 담긴 상자를 열고 닫을 수 있는 열쇠야. 하지만 내 아이를 안을 수 있을 때까지는 너에게 그걸 주지 않을 거야!
난 그들 때문에 여기서 벗어날 수 없어. 그들은 요 앞 이상은 나를 어디 가도록 내버려두지 않아. 고객들에게 늘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대. 도망치고 싶어도 그들이 너무 무서워서 도망칠 수 없어. 내게 소리치고 때리고, 때로는 몇 시간씩 여기 캄캄한 곳에 날 가둬나. 게다가 군인들이 돌아올까봐 무서워. 그들이 말을 안들으면 군인들을 부르겠대.
난 너의 목소리가 마음에 들어. 너는 동화 속 기사처럼 말하는 구나. 나는 너의 공주가 된 것 같아.
밴 안을 둘러보면 사진이 걸려있습니다. 대파동 전 로즈가 아이와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로즈는 이 사진 속 모습처럼 다시 아이를 요람에 눕히고 돌보고 싶어합니다.
1. 밴 안 바닥의 도구 상자를 염.
2. 핸드드릴과 고장난 전구가 매달려 있는 전선을 획득.
이제 로드 앳킨슨을 만나러 갑니다. 그에게 진실을 알려줘야 할 시간입니다. 용해병의 치료제는 없습니다. 의료 센터에서 획득한 스태프들에게 회신한 의료 보고서를 로드에게 보여줍니다. 로드는 그럴 리가 없다며 현실을 부정합니다. 분노는 마이클에게 향합니다. 너가 우리의 희망을 짓밟고 콜린에게 사형선고를 내렸다며. 어디서나 나쁜 뉴스의 메신저는 미움을 받습니다. 그저 전했을 뿐인데요. 고대로부터 유구한 전통입니다. 로드는 여전히 치료제가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아니, 있어야만 합니다. 덕분에 마이클의 기억을 되찾도록 도와주겠다는 약속도 물거품이 됐습니다.
그런데 이 때, 희한하게도 콜린이 마이클을 부릅니다. 마이클에게 할 얘기가 있다면서요. 아니, 그런데 콜린은 마이클을 만나본 적도 없고 알지도 못합니다. 콜린은 그녀로부터 온 메시지가 있다고 말합니다. 그녀로부터 온 메시지? 도대체 그녀는 누구고, 메시지는 또 뭘까요? 들어가보려고 하면 로드가 가로막습니다. 당신은 이제 내 집에서 환영받을 수 없으니 꺼지라고 말합니다. 이때 콜린이 또 외칩니다. 아주 중요한 메시지가 그녀로부터 왔다고···. 로드를 제치고 들어가려고 하면 로드가 내 방에 권총이 있다고 위협합니다. 결국 마이클은 메시지를 못 듣고 트레일러를 떠나게 됩니다.
트레일러 밖으로 나가보면 죽음의 냄새를 맡은 '독수리'들이 트레일러 주위에 몰려와 있습니다. 콜린이 죽으면 그의 소지품들을 훔쳐가려고 온 것입니다.
로드는 그들에게 단 하나의 물건도 넘겨줄 수 없다며 미리 콜린의 물건들을 불에 태워버립니다. 어떻게든 콜린에게 메시지를 들어야 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사람이 바로 '헌터', 해결사입니다. 벙커로 갑시다.
1. 핸드드릴로 드럼통 구멍 냄.
2. 구멍 낸 드럼통을 다른 드럼통 위에 올려 놓기.
3. 드럼통 위로 올라감.
4. 절단기로 전선을 자름.
1. 바텐더 옆에서 전기 테이프 획득.
다시 헌터를 만났습니다. 아래는 대화.
(난 배터리가 필요해.) 요즘 세상에는 모든 것에 대가가 필요하지. 돈은 필요 없어. 내일이면 무가치해지는 것들이거든. 이 새세계에서도 여전히 가치있는 것은 연료지. 가솔린, 오일, 등유 등을 가져와. 연료를 가져오면 배터리를 주지.
대화를 마치고 차량 통행용 ID 카드를 헌터에게 보여주며 말합니다. "만약 너가 꿈도 꾸지 못할 많은 양의 연료가 보관되어 있는 곳을 너에게 알려주면 넌 나에게 뭘 줄래?" 헌터는 이 정보에 흥미를 보이면서 가치 있는 정보라고 판단한 후 배터리를 마이클에게 줍니다. 이제 배터리를 이용해 GPS 장치를 작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벙커를 나가려고 하면 헌터가 마이클에게 역제안을 하나 합니다. 헌터는 마이클이 알려준 의료 센터에 가득한 연료를 털기 위해 계획과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려면 의료 센터의 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필요한 것은 의료 센터 전경을 담은 사진입니다. 기회가 왔습니다. 사진을 구해다주면 앳킨슨 부부를 잠시 콜린에게서 떨어뜨려 달라고 헌터에게 거래를 제안합니다. 거래는 성사됩니다.
벙커 밖을 나와 GPS를 써봅니다. 죽은 전도사 레버넌드 블레이크의 호주머니에서 얻었던 명함에 나와있는 '비치워드 오라클'의 주소를 GPS에 입력합니다. 이제 3장, 오라클과 재(Oracles and Ahses)가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