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킹스 퀘스트 2015 챕터5 공략 #3(King's Quest Ch. 5)

#2에 이어서 계속


마을 뒷문으로 나가 우물 안으로 들어갑니다. 용이 살았던 동굴 끝에서 모닥(Morack)을 만납니다. 모닥은 그래햄의 정신이 여전히 빠르고 강하다는 걸 증명해야 매니를 만날 수 있게 해주겠다고 합니다. 모닥을 만나고 나면 동굴 가운데 다리가 내려옵니다. 다리를 건넙시다.


정신의 강함을 증명하기 위해서 킹스퀘스트1의 세계로 들어왔습니다. 스코어를 8포인트 모으게 되어 있는데 다 모으지 못해도 상관없습니다. 성 밖으로 나가 오른쪽 다리를 건넙시다.


그다음 킹스퀘스트5의 세계로 들어옵니다. 오른쪽 뼈들로 실로폰 연주를 한 후, 북쪽으로 가면 문이 열립니다. 마을이 나옵니다. 마을 주민과 대화를 마치고 나면 킹스퀘스트 2015의 세계로 돌아옵니다. 이제 Germite Crystal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닥에게 가 Germite Crystal과 Chromium lock(자동으로 가지고 있음)을 주면 매니를 만나게 해줍니다.


매니와의 대결. 첫 번째 퍼즐. 정답은 위 그림.


두 번째 퍼즐. 정답은 위 그림.


세 번째 퍼즐. 정답은 위 그림.


네 번째 퍼즐. 정답은 위 그림.


다섯 번째 퍼즐. 정답은 위 그림.


여섯 번째 퍼즐. 정답은 위 그림.


매니 와의 최종 운 대결에서는 아무 쪽 잔이나 마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컷신에서 매니가 쏟아붓는 잔을 손으로 막아야 합니다. 마지막 그웬돌린이 나오는 부분은 주위 물건들만 잘 클릭하면 됩니다. 


- 에필로그 -



킹스 퀘스트 2015 리뷰(King's Quest 2015)

2016년 최고의 어드벤처 게임들 시상 목록

킹스 퀘스트 시리즈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