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영어게임정복!] 스테이시스(Stasis)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6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적당히 힌트를 가려가며 가급적 적은 힌트만을 보고 퍼즐을 풀어보세요.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법)

* 영문 게임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임으로 영어를 배우자! 게임도 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 영어를 익히는데 안성맞춤인 장르입니다. 초보자도 영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대사들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게임 내 영어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좌절할 필요 없습니다. 피하지 않고 영어에 자신을 드러낸 것으로 충분합니다. 도전과 모험! (참조: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어와 친해지기)

* 공략이 필요없고 스토리 해석만 필요하신 분은 대사와 일지 번역 부분만 참조하시고, 막히는 부분 공략만 필요하신 분은 힌트 부분만 참조하세요.


[영어게임정복!] 스테이시스(Stasis)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5에서 계속 -


일련의 이벤트가 일어나고 이 장소에까지 오게 됩니다. 여기서 펼쳐지는 사건은 무슨 짓을 해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사건이 끝나면 테디베어를 DNA 스캐너에 올려놓습니다. 스캐닝이 끝나면 재활용 배수관(Recycling Drain)으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시체 처리장에 도착합니다. 티아가 무전으로 존의 아내를 찾았다고 알려옵니다. 군사 구역에 있으니 거기로 오라고 합니다. 자기도 가고 있다고 합니다. 구석에 있는 시체에서 보호 글러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PDA도 놓여있습니다.

-> 누구든 이 PDA를 보면 이 말을 꼭 내 와이프에게 전해주시오. 엿이나 먹으렴, 매기!


이곳에서는 어떻게 나갈까요? [퍼즐]


힌트1: 아래 쇠창살이 있습니다.

힌트2: 산성 물질이 쏟아져 내리고 있습니다.

힌트3: 맨 손이 닿으면 안 됩니다.

힌트4: 글러브를 얻었습니다.


녹은 쇠창살을 통해 빠져나오면 그로테스크한 방으로 가게 됩니다. 여기서 빠져나가야 합니다.


힌트1: 전기 패널에서 전기가 튀고 있습니다.

힌트2: 패널의 전기가 통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힌트3: 구석에서 인공팔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힌트4: 전기가 통해도 문이 열렸다 닫혔다 합니다.

힌트5: 문 옆에 톱니바퀴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힌트6: 톱니가 멈춘다면?

힌트7: 톱니 사이에 무언가 끼워넣읍시다. 

힌트8: 이 방에서 무언가 이벤트가 일어나며 톱니에 끼울만한 것을 얻게 됩니다.


새로운 방으로 들어왔습니다. 왼쪽에 컴퓨터 터미널이 있습니다. 터미널을 켜면 팟 컨트롤을 작동시켜 팟을 열 수 있습니다. 팟 안으로 들어가면 다른 두 지역에 갈 수 있게 됩니다. 먼저 'Disposal Area'부터 가봅시다. 이곳은 일종의 하이브(hive)가 되어 있습니다. 왼쪽 위로 가봅시다. 


점액질이 사람 얼굴 모양을 형성해나가고 있는 장소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플라즈마 커터와 파워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팟으로 돌아가 이번엔 방문객 센터로 가봅시다. 


불도저(Down Loader)가 놓여있습니다. 불도저 옆을 살펴보면 망막 스캐너가 달려있습니다. 지금은 할 수 있는게 없으니 다시 처음 팟을 탔던 장소(관리자 사무실)로 올라갑시다. 여기서 무언가 해야 합니다.


힌트1: 이 곳에 있던 관리자의 일지를 보면 그는 동료를 살해했습니다.

힌트2: 그 동료는 어디 갔을까요?

힌트3: 사무실 안에 냉장고가 있습니다.

힌트4: 아래에서 플라즈마 커터를 얻은 바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나온 시체에서 안구를 얻습니다. 이제 다시 불도저로 갑니다. 안구를 대면 패널이 열립니다. 이제 갖고있는 파워셀을 거기에 끼우고 불도저를 작동시킵니다. 


케인 코퍼레이션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박물관에 도착합니다. 역사를 한 번 쭉 둘러보고 길 따라 계속 내달립시다. 


티아를 인질로 잡고 있는 말란. [퍼즐]


힌트1: 가만히 있으면 죽습니다.

힌트2: 플라즈마 커터를 이용합니다. 

힌트3: 말란에게 직접 사용하는 것은 효과가 없습니다. 

힌트4: 말란의 머리 위에 기계가 있습니다.

힌트5: 그것을 떨어뜨린다면?


스테이시스 팟에 들어있던 존을 깨운 것은 티아였습니다. 

티아: 그룸레이크에서 행해진 연구들을 운반할 방법이 필요했지. 그리고 당신 아내의 골수는 완벽한 저장소였구. 

존: 네가 이 모든 것의 배후인가? 네가 그것들을 풀어놓은 건가?

티아: 아니, 난 그렇게 허술하지는 않아. 당신 와이프 몸을 가지러 갔던 멍청이가 모든 보관함 프로토콜을 꺼버리고 말았지. 우리는 혼란한 와중에 엘렌을 잃어버렸어. 유리(Yuri)는 너를 찾으러 가는 길에 말란에게 당했지. 

존: 내 DNA를 가지러 오는 길이었군.

티아: 그게 이 엉망인 상황에서 데이터 운반체를 찾아낼 유일한 방법이었지. 케인 늙은이는 내가 그의 비밀들을 판 것을 알면 무덤에서도 가만 있지 못할거야. 


그러나 반전의 기회는 아직도 있습니다. [퍼즐]


힌트1: 양자 보관기(아이템 보관함)가 땅에 떨어져 있습니다.

힌트2: 터렛이 있군요.

힌트3: 터렛은 PDT에 반응합니다.

힌트4: 양자 보관기 속의 PDT를 티아에게 선물한다면?


대망의 엔딩. 스팀 포럼에 가보면 엔딩을 포함, 이 게임의 의미에 대해 열띤 토론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끝 -



어드벤처 게이머의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