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 블랙웰 디셉션(The Blackwell Deception) 힌트만 주는 공략 1부 에 이어 계속.
제이미의 방. 제이미 사건부터 해결해 봅시다. 그러나 티파니 사건을 먼저 해결해도 무방하고, 두 사건을 왔다 갔다 하며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단, 제이미 사건을 먼저 해결하더라도 티파니가 사는 장소에 한번은 갔다오는 게 좋습니다. 그곳에 힌트가 하나 있습니다. 어쨌든 첫 과제는 잠겨 있는 제이미 방의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것입니다. [퍼즐]
힌트1: 방을 자유로이 출입 가능한 조이를 이용해 방 이곳저곳을 자세히 관찰합시다.
힌트2: 스마트폰 검색 기능을 활용합시다.
제이미를 가르치던 교수님과 연락 성공.
교수가 준 정보로 제이미가 다니던 클럽에 입성. 일단 클럽 한 구석에 서 있는 이 남자와 대화를 성공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제이미 방에 있던 노트북에서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힌트2: VIP 라운지에 제이미 유령이 있습니다. 조이를 이용해 대화를 해보면 노트북 비밀번호의 결정적 단서를 알려줍니다.
힌트3: 티파니가 사는 곳의 공지사항을 읽어보면 조이가 말해주는 것 중 어느 것이 단서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제이미의 이메일 함.
대화 성공. 이 친구는 제이미의 전남자친구입니다. 제이미가 마약 중독이었다고 하네요. 정말일까요? [퍼즐]
힌트1: 형사에게 전화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맙시다.
형사와의 만남. 제이미에 대한 검시관의 보고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 그런데 검시관의 부검 보고서에는 제이미가 약을 전혀 하지 않았다고 나와 있습니다. 모순 발견! [퍼즐]
힌트1: 노트의 정보는 서로 조합될 수 있습니다.
힌트2: 조합된 정보로 남자친구를 추궁할 수 있습니다.
추궁하자 제이미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말해주는 전남자친구. 이제 유령 제이미와 춤을 출 시간입니다. [퍼즐]
힌트1: 제이미는 음악이 마음에 안들어 춤을 안 추고 있습니다.
힌트2: 제이미가 좋아하는 음악 정보는 그녀의 기숙사에서 눈치챌 수 있습니다.
힌트3: VIP 라운지 입구 옆을 잘 관찰해보세요.
춤추는 데 성공! 이제 그녀의 마음을 빼았을 차례입니다. [퍼즐]
힌트1: 대화 퍼즐입니다. 그녀가 관심 있어하는 공부 주제, 여가 활동, 고향에 관해 정확한 지문을 골라야 합니다.
힌트2: 공부에 관해서는 그녀를 가르쳤던 교수가 충분한 정보를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힌트3: 여가 활동에 관해서는 그녀의 남자 친구가 충분한 정보를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추가 정보는 검색.
힌트4: 고향에 관해서는 그녀의 이메일함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들어있었습니다.
자신의 기숙사에 조이를 초대한 제이미. 야릇한 상황.
이제 티파니 사건을 해결해봅시다. 일단 그녀의 편지함에 있는 편지가 누구에게서 온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 편지함이 어두워서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로사가 아이템에 대해 하는 말을 잘 들어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티파니 방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알아냅시다. 이제 추가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퍼즐]
힌트1: 편지함에서 얻은 정보와 이 방의 정보를 조합해 봅시다.
힌트2: 검색 기능을 활용합시다.
티파니의 친구에게서 켄이라는 남자와 알바 알선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습니다. 이제 티파니 방에서 얻어냈던 막연한 정보인 'STP'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게 됩니다.
아무 것도 말해줄 수 없다는 직원. 그가 무언가 토해내도록 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보통 기업들이 두려워 하는 것을 이용합니다.
힌트2: 기업들은 언론을 통해 나쁜 평판이 퍼지는 것을 두려워 합니다.
힌트3: 게임 초반 신문사에서 이런 상황에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편에 등장했던 시실 샤프의 아들 켄 샤프. 그와 티파니 사이에 모종의 부적절한 관계가 있었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최대한 적은 힌트만을 보고 이 퍼즐을 풀어봅시다. [퍼즐]
힌트1: 조이로 스튜디오 구석 구석을 잘 관찰해 봅니다.
힌트2: 서랍 안쪽에 핸드폰과 편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어두워서 편지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힌트3: 만약 전화가 울린다면?
힌트4: 복도 끝에는 다른 사무실 있습니다. 그 앞에 켄이 쪽지를 남겨 놓았습니다.
힌트5: 켄의 쪽지로 반대쪽 사무실의 상호를 알 수 있습니다.
힌트6: 검색을 이용합니다.
힌트7: 로사와 조이의 콤비 플레이를 이용합니다.
잡았다 요놈! 그는 티파니와 완전히 끝난 사이라고 단호하게 말합니다. 티파니에게도 이 사실을 일깨워줘야 합니다. [퍼즐]
힌트1: 티파니는 유령이므로 이곳으로 쉽게 올 수 있습니다.
힌트2: 켄은 티파니의 존재를 눈치챌 수 없습니다.
고마움을 표하고 저승으로 떠나는 티파니.
이제 심령술사 가게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갇혀버린 로사. 방 탈출 게임! 최대한 힌트를 보지 말고 풀어봅시다. 일단 문 밖을 지키는 심령술사부터 어떻게 해봅시다. [퍼즐]
힌트1: 조이는 자유로이 방을 드나들 수 있습니다.
힌트2: 가빈은 누군가와 전화를 하고 있습니다.
힌트3: 멀리서는 상대쪽이 뭐라고 하는지 들리지 않습니다. 전화기에 귀를 바짝 대봅시다.
힌트4: 심령술사(Lisa Tenzin)에 대해 매우 의미심장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힌트5: 그 정보를 가지고 심령술사와 대화합니다.
이제 방을 탈출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유리잔이 있습니다.
힌트2: 로사 혼자서는 그 어떠한 방법으로도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이것만 알아도 퍼즐을 해결할 수 있는 선택지가 급속도록 좁혀집니다. 가급적 힌트3을 보지 말고 이 단계에서 퍼즐을 풀어봅시다.
힌트3: 조이에게는 유령만이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아이템을 잡을 수 있는 '사람'도 한 명 있습니다.
힌트4: 이제 요리조리 잘 움직여서 유리를 잘 이용하면 됩니다.
유령이 된 심령술사. 그녀가 죽었다는 사실을 일깨워줘야 합니다.
힌트1: 거실에 그녀와 연관된 사람의 사진이 있습니다.
힌트2: 조이의 능력을 이용합니다.
자기를 물질세계로 데려다 달라는 수상한 아줌마(Madeline). 그녀는 마지막 5편에서 활약합니다.
정신 지배를 시전하고 있는 가빈(Gavin). 로사를 구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 대화 퍼즐입니다. 몇 번 시행착오를 겪고 나면 좋은 결과가 나오는 패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지문을 잘 못 고르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모든 주제에 관해 대화를 완벽하게 끝내면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