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테크노바빌론 #7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막힐 때 한 번에 한 가지 힌트씩 참조하여 새로운 시도를 해봅시다.

* 영문 소설이나 미드 만큼이나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장르 어드벤처 게임. 영어 초보자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 힌트나 공략없이 게임을 진행하기 원하는 경우 스토리와 대사 부분만 참조하세요.


테크노바빌론 #6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에 이어 계속


7장. 자할리아(Jahiliyyah)


24년 전. "와우, 바가스가 상당한 팀을 소집했는 걸." 24년 전 닥터 바가스가 무슨 일로 팀을 소집했는지 팀원들은 누구였는지가 나옵니다. 모인 사람은 닥터 리지스, 닥터 빅샤 페레라(후에 빅샤 리지스), 닥터 백스터, 닥터 치가와, 닥터 정. 팀원들이 모인 이유는 도시에 인공지능 관리를 도입하기 위함입니다. 단순히 교통관리나 전기공급을 맡는 것을 넘어 훨씬 더 많은 부분을 인공지능에 맡기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센트럴 프로젝트'. 인공지능 센트럴이 바로 이들의 손에서 태어났나 봅니다. 


사이러스 스트리트 871. 라다는 진슬을 만나러 그가 알려준 주소로 왔습니다. 왼쪽에 지하에서 운영되는 '트랜스 굴'이 있습니다. 집에서 트랜스 접속이 여의치 않을 때 이곳에 와서 트랜스에 접속합니다. 굴 입구에 바운서(문지기)가 지키고 있습니다. 바운서는 라다를 들여보내주지 않습니다. 해킹 기술이 있음을 알려주면, 그는 도시가 물 공급을 끊었으니 물 공급을 재개해주면 고려해보겠다고 합니다. 물 공급을 통제하는 터미널은 하수구 아래에 있습니다. 건물 옆의 안테나는 뭐에 쓰는 것이냐 물으면, 그것은 규제가 심한 국가의 사람이 규제가 없는 뉴턴을 통해 넷에 접속할 때 쓰는 장치라고 말해줍니다. 이제 하수구로 들어가봅시다. [퍼즐]


힌트1: 차가 하수구 입구를 막고 있습니다.

힌트2: 웻웨어로 차에 접속.

힌트3: 브레이크를 풀고 스피드를 올린 후 기어를 D1으로 변경하여 시동을 검. 


부서진 차에서 크로우바를 주은 후, 맨홀 뚜껑을 열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내려가서 판넬 커버를 크로우바로 엽니다. 웻웨어로 판넬에 접속합니다. 물과 전력을 조절할 수 있는 판넬이 보입니다. 오른쪽 위에는 '위험물질 리스트'(Hazard List)가 있습니다. 위험물질 리스트를 다운받습니다. 물공급과 전력공급은 모두 ON으로 해놓습니다(왼쪽이 ON). 871번 전력은 ON이 되지 않습니다. 그다음 왼쪽 아래 쇠살대를 크로우바로 열고 기어 들어갑니다.


트랜스 굴에 들어오는 데 성공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이 트랜스 상태로 널부러져 있습니다. 가운데 트랜스 접속 장치가 있습니다. 크로우바로 장치를 두껍게 뒤덮은 다른 사람들의 웻웨어를 걷어내고 라다의 웻웨어를 장치에 연결합시다. 연결 후 트랜스에 접속합니다.


트랜스로 들어오면 말 없이 춤을 추고 있는 세 명의 유저와 게임장 입구에서 대기하고 있는 한 명의 남자를 볼 수 있습니다. 머리만 보이는 남자와 대화를 해보면 그는 트랜스 굴에서 파이프 밑에 누워있는 남자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바가 나옵니다. 왼쪽에 진슬이 앉아있고, 오른쪽에 한 여자가 서 있습니다. 바텐더는 인공지능입니다. 진슬과 대화를 해봅시다. 자할리아의 해커가 이 서버에 다른 사람이 추가로 접속할 수 없도록 막아놓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미 접속한 사람들은 어쩌지 못합니다. 이미 접속해 있는 사람들은 하나 하나 설득해 접속을 끊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보안 때문입니다. 그 이후에야 진슬은 추가 대화를 진행하겠다고 말합니다. 제일 먼저 바 구석에 서 있는 여자부터 접속을 끊도록 설득해봅시다. [퍼즐]


힌트1: 그녀는 트랜스 소굴에서 소파에 누워있는 여자입니다.

힌트2: 소파에서 크레딧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크레딧칩은 그녀가 숨겨 놓은 칩입니다.

힌트3: 칩이 도난당한 것 같다고 트랜스 속 그녀에게 말하면 그녀는 접속을 끊습니다.


그다음 접속을 끊게 해야 할 사람은 게임장 앞에 줄 서 있는 머리만 있는 남자입니다. [퍼즐]


힌트1: 그는 트랜스 굴에서 파이프 밑에 누워있습니다.

힌트2: 크로우 바로 파이프에 구멍을 내 물이 새게 합니다.

힌트3: 트랜스에 접속해 네 머리 위로 물이 샌다고 말하면 그는 접속을 끊습니다.


이제 게임장에 들어가봅시다. 두 장소가 있습니다. 먼저 'GravBall'에 들어갑니다.


공을 서로 쳐내는 게임을 하는 곳입니다. 왼쪽 남자가 계속 이기고 있습니다. 오른쪽 남자는 왼쪽 남자가 지는 모습을 보면 접속을 끊겠다고 합니다. 왼쪽 남자는 자신이 한 번이라도 지면 접속을 끊겠다고 합니다. 왼쪽 남자와 대화해보면, 그가 계속 이기는 비결은 약물 때문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즉, 이 남자는 트랜스 굴에서 링거를 맞고 접속해 있는 남자입니다. 이 남자에게 이겨봅시다. [퍼즐]


힌트1: 트랜스 굴에서 나가 바운서가 있는 길거리로 나갑니다.

힌트2: 전에 못보던 목사가 서 있습니다. 

힌트3: 그는 트랜스 중독에 빠진 사람들을 치유하는 일을 합니다. 그의 방법은 약에 약으로 대응하는 것으로, 트랜스 중독에 빠진 사람에게 현실 약물을 줍니다.

힌트4: 돈을 요구합니다. 소지품에 있는 크레딧칩에서 돈을 주면 약물병을 얻습니다.

힌트5: 주사기를 약물병에 꽂고 의자에 앉아있는 링거 맞고 있는 친구에게 약물을 주사합니다.

힌트6: 트랜스에 접속해 게임을 해보면 이젠 이길 수 있습니다. 


이제 그다음 게임장 'Get Nuked!'에 들어갑니다. 이곳은 핵폭발 시물레이션 장소입니다. 핵이 터져도 현재 'God mode'이기 때문에 유저들은 안전합니다. 이 갓모드를 꺼야 합니다. [퍼즐]


힌트1: 왼쪽 바위에 철판넬이 있습니다.

힌트2: 판넬을 조작하려면 철판을 없애야 합니다.

힌트3: 철은 산에 녹습니다.

힌트4: 위험물질 성분 정보를 바텐더에게 주면 바텐더로부터 산성 물질 음료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힌트5: 산 음료를 판넬에 붓습니다.


갓모드를 끄고 핵폭탄을 터뜨리면 이 게임장에 있던 모든 유저의 접속이 강제로 종료됩니다. 이제 플로어에서 춤 추고 있는 세 유저만 로그아웃하면 됩니다. [퍼즐]


힌트1: 이들은 해외 접속 유저들입니다.

힌트2: 바운서에 의하면, 해외 유저들은 건물 옆에 설치된 안테나를 통해 위성으로 접속합니다.

힌트3: 길거리로 나가 크로우바로 안테나를 회손합니다.

힌트4: 트랜스 굴 중앙의 터미널에 접속하여 'USA - California Concord'로부터 오는 접속을 차단합니다. 

힌트5: 트랜스에 들어가보면 춤을 추던 유저들이 잠시후 사라집니다.


이제 서버 내의 모든 유저들을 로그아웃시켰습니다. 진슬과 대화해봅시다. 진슬은 라다만큼 트랜스에 접속했을 때 싱크율이 높은 사람은 처음 봤다고 합니다. 라다가 테러의 타겟이 된 이유도 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트랜스 적응력 때문입니다. 진슬은 라다가 (전에 라다와 CEL 대기실에 함께 있던 남자를 대신해) 새로운 중개자 역할을 맡아주길 원합니다. 이 역할을 수행하면 라다를 죽이려 했던 집단의 음모도 밝혀낼 수 있을지 모릅니다. 라다를 죽이려 한 집단은 낡은 비행체 터미널(Xanadu Air Freight)에서 작업합니다. 그곳으로 가랍니다. 그곳에 가면 진슬이 접촉할 것입니다. 대화가 끝나면 서버가 폭파됩니다.


장면은 전환돼, 24년 전 연구실이 다시 나옵니다. 닥터 바가스의 두뇌를 영상 장치로 매핑하는 중입니다. 새로운 인공지능 연구는 다 잘되고 있는 가운데 한 가지 장애물에 부딪쳤습니다. 신경 조직을 배양해야 하는데 의회의 규제 때문에 살아있는 클론을 쓸 수 없습니다. 의회의 승인을 기다릴 수도 있겠지만 그건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때 빅샤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냅니다. 빅샤와 리지스는 막 결혼한 사이입니다. 그들은 아이를 갖기 위해 몇 개의 배아를 얼려놓았습니다. 빅샤는 그 배아를 기부하겠다고 말합니다. 닥터 바가스는 크게 기뻐합니다. 왠지 황우석 사태가 떠오르는 장면입니다. 7장 끝.



어드벤처 게이머의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목록

테크노바빌론 #8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