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스토리해설] 샤드라이트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Shardlight) #4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막힐 때 한 번에 한 가지 힌트씩 참조하여 새로운 시도를 해봅시다.

* 게임을 하면 저절로 영어 공부도 되는 어드벤처 게임. 미드 만큼이나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장르입니다. 영어 초보자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스토리해설] 샤드라이트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Shardlight) #3에 이어 계속 -


덴비를 구하러 가면 덴비는 이미 끌려가고 있습니다. 끌려간 장소로 들어가야 합니다. [퍼즐]


힌트1: 석궁에 줄을 연결합니다.

힌트2: 나뭇가지에 쏩니다. 


줄을 타고 올라가면 덴비가 고문 당하고 있습니다. 덴비를 도와야 합니다. [퍼즐]


힌트: 석궁으로 경비병을 쏩니다.


도망치다 경비병 한 명과 격투를 하게 됩니다. 그를 물리쳐야 합니다. [퍼즐]


힌트: 주사기


부상을 입고 쓰러지면 소문으로만 듣던 그 리퍼가 등장합니다. 


에이미는 거스의 집에서 깨어납니다. 3주간 혼수상태로 있었습니다. 거스는 에이미를 농장 펜스에서 발견했습니다. 에이미가 어떻게 그곳에 쓰러져 있었는지는 그들도 모릅니다. 거스가 에이미를 발견했을 때 에이미는 이미 기본적인 응급치료가 된 상태였습니다. 리퍼를 본 자는 죽는다고 알려졌지만 에이미는 죽지 않았습니다. 에이미는 왜 리퍼가 자신을 죽지 않도록 했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거스의 집을 나와 시장으로 가봅시다. 리퍼 숭배자에게 리퍼 교단에 들어가고 싶다고 말합시다. 준비가 되었다고 말하면 그는 성당으로 가 클레어에게 준비되었다고 말하라고 합니다. 성당으로 가 클레어에게 죽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하면 이번엔 성당에 들여보내줍니다.  


성당에 들어가면 지도자 제스가 연설 중입니다. 이들은 죽음을 숭배하고, 하루빨리 리퍼가 자신들을 약속의 땅(천국)으로 데려가주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성당 오른쪽에는 부서진 비행기의 파편이 있습니다. 날카로운 파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도자 제스와 대화를 해봅시다. 제스는 (에이미를 제외하면) 리퍼를 보고도 살아남은 유일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을 선택받은 자로 여긴 제스는 리퍼 숭배 교단을 조직해 이끌어왔습니다. 제스에게 나도 리퍼를 보고 살아남았다고 설명하면 제스는 놀라며 그 이유를 알기 위해 당신은 '비전'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비전은 리퍼와 소통하는 의식으로, 이를 통해 리퍼와 대화하고 질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옆의 문으로 나가서 벤치에 앉아 그 아래에 놓인 술병을 마시면 트랜스 상태로 빠져든다고 합니다. 운이 좋으면 리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성당 왼쪽에 보면 문이 있습니다. 열고 나가 벤치에 앉아 아래 놓여있는 술병을 들어 마십시다. 


블랙웰 시리즈에서 본 듯한 세상으로 왔습니다. 죽은 클렘이 나타나 따라오라고 합니다. 그를 따라 뛰어내립시다. 클렘에 의하면, 이 곳은 생각을 정리하도록 도와주는 장소입니다. 덴비, 에이미가 죽인 경비병, 에이미의 아빠가 등장합니다. 


 

저는 경비병부터 만나봤습니다. 경비병 총 끝에 달린 주사기를 집어 다시 한번 경비병을 물리칩시다. 리퍼가 남긴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나는 의사입니다."


그다음 아빠입니다. 차 클릭 -> 팬 -> 차 -> 물 펌프 -> 차. 에이미는 아빠에게 차를 아직 수리하지 못한 것을 사과합니다. 아빠는 에이미를 위로합니다.


마지막으로 덴비입니다. 덴비와의 대화를 통해 눈이 빨간 까마귀가 기계일 수 있음을 에이미는 알아차립니다. 그렇다면 까마귀 기계를 조정하는 건 누굴까 에이미는 궁금해합니다. 


생각이 다 정리되었으므로 다시 현실로 돌아옵시다. 까마귀가 종이를 입에 물고 있습니다. 까마귀를 클릭하면 종이를 주울 수 있습니다. 종이는 신문 기사 일부인 것 같습니다. 레지널드 트위너 경 딸의 초상화에 관한 내용입니다. 기사 내용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지도자 제스에게 신문을 보여줍시다. 이는 분명히 리퍼의 신호라고 놀랍니다. 제스는 신문에 나온 초상화가 걸려있는 무너진 건물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성당 밖으로 나가면 제스가 알려준 장소(Sector 67)가 지도에 나타납니다. 


Sector 67에 도착하면 왼쪽에는 시체가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턴테이블이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레코드암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너진 건물 벽에는 기사에서 본 초상화가 있습니다. 눈 부위에 뭔가 숨겨져 있습니다. [퍼즐]


힌트: 날카로운 파편을 이용.


눈 부위를 걷어내면 동전 하나와 열쇠를 얻습니다. 동전을 살펴보면 독특한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어디서 본 문양일까요? [퍼즐]


힌트: 이전 힌트에서 소금 구하는 지역에 있는 기차를 유심히 살펴보면 도움이 된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소금 구하는 지역으로 가 기차를 살펴봅시다. 동전과 같은 문양의 로고가 기차 옆에 박혀있습니다. 그렇다면 열쇠는 분명 기차 문 열쇠일 것입니다. 열쇠로 문을 열고 들어갑시다. 


기차 안. 운전석을 보면 각종 스위치와 레버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뭐가 뭔지 모르므로 구경만 합시다. 문을 열고 다음 칸으로 가봅시다. 바닥에 해치가 있습니다. 꽉 닫혀있습니다. 문을 열고 한 칸 더 가봅시다. 누군가 살고 있는 흔적이 있는 기차칸입니다. 벽 한쪽에는 이런 메모가 붙어있습니다.


아하! 게임에서 직접적인 힌트를 주고 있습니다. [퍼즐]


힌트1: 해치를 여는 코드임을 알 수 있습니다.

힌트2: 기차 운전석에 가봅시다. 

힌트3: 나와 있는 대로 2번째, 5번째, 1번째 버튼을 누른 후 레버를 당기면 됩니다. 


해치에서 할머니가 총을 들고 등장합니다. 


할머니와 대화를 해봅시다. 그녀의 레코드 플레이어에 팔이 빠져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에이미는 직업이 수리공이라 고쳐주겠다고 말합니다. 레코드암을 플레이어에 끼워 넣으면 금방 고쳐집니다. 고친 후 그에 관해 몇 마디 말을 나눈 후, 동전을 할머니에게 보여줍시다. 동전에 새겨진 로고는 '사우스 코스트 수송'을 나타내는 것으로, 도시 교통 시스템을 따라 연결된 철도를 소유한 회사입니다. 이 동전은 폭탄이 터지기 전 지하철 토큰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폭발 이후 남아있는 지하철 역은 단 하나입니다. 할머니는 그곳 위치를 자세히 알려줍니다. 이제 기차 밖을 나가면 지도에 지하철 역(Wally's)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지하철 역으로 모험을 떠나봅시다. 


- #5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목록

[스토리해설] 샤드라이트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Shardligh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