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게임으로 영어공부!] 더 라스트 도어 시즌2(The Last Door Season 2)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과 스토리, 에피소드3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적당히 힌트를 가려가며 가급적 적은 힌트만을 보고 퍼즐을 풀어보세요.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 게임으로 영어를 배우자! 게임도 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 초보자도 영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대사들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 더 라스트 도어 시즌 2 에피소드 3 <재회>. 공포 어드벤처 게임. 


더 라스트 도어 시즌 2 에피소드 2 줄거리 요약:


의사 웨이크필드의 환자, 제레미아 데빗의 기이한 실종을 알아내기 위해 웨이크필드와 그의 동요 요한 카우프만은 라이트 교수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라이트 교수는 수십 년 전 카우프만에게 오컬트 분야를 가르친 은사입니다. 그러나 그 이후 라이트 교수는 정신적 문제로 고통받고 있었고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알렉산더 듀프레가 이끄는 비밀 모임 '극작가'가 라이트 교수의 연구를 지원했음을 알아냈습니다. 갑작스럽게 병이 난 카우프만이 침대에 누워있는 동안 웨이크필드는 기인 라이트 교수가 남긴 단서들을 추적해 어두운 지하 미로에 도착했습니다. 지하 깊은 곳 어딘가에서 무언가 살아있는 생명체가 웨이크필드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동굴 속에 갇힌 채로.


터널의 가장 깊숙한 곳에서, 웨이크필드는 공포를 열쇠로 '마지막 문'을 넘으려고 시도한 라이트 교수의 마지막 실험이 낳은 끔찍한 결과를 마주했습니다. 


"뭔가.. 기억나는 것 같습니다.. 그 끔찍한 비명 소리.. 그러나 동물이 내는 소리는 아니었어요.. 거기에는 뭔가.. 인간이 들어있었어요.. 절망적으로 용서를 비는.."


카우프만의 죽음. 그는 죽기 전 편지에서 웨이크필드에게 진실을 밝히기 위해 '아일리쉬 모어' 섬에 가봐야 한다고 적었습니다. 라이트 교수의 실험이 끔찍한 결과를 낳은 것은 고대의 신전 '크로네미아단'에 얽힌 어두운 전설과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신전은 바로 아일리쉬 모어 섬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일리쉬 모어 섬에 도착. 먼저 섬을 둘러보고 주민들과 이야기도 나눠봅시다. 쭉 직진해서 오른쪽으로 가면 학교가 나옵니다. 학교 옆 부서진 자전거에서 톱니바퀴를 얻습니다. 학교 문은 잠겨있습니다. 밖으로 나오면 어떤 사람이 도난 경(Lord Donnan)이 보자고 한다고 말합니다. 도난은 이 섬의 통치자입니다. 곧장 도난을 만나러 갑니다. 


도난은 웨이크필드에게 잘 왔다며 지금 이 섬의 전통 축제가 열리는 기간이라고 말합니다. 축제 이름은 '재회의 축제'(the Festival of Reunion)입니다. '재회'의 영혼이 다른 세계에서 넘어와 삼 일간 아일리쉬 모어 섬의 언덕을 배회한다고 합니다. 주민들은 마스크를 써 영혼들이 그들을 알아보지 못하도록 합니다. 영혼들이 그들을 타겟으로 나쁜 짓을 하지 못하도록 말이죠. 그리고 몇 가지 의식을 행합니다. 


방 주위를 꼼꼼히 둘러본 후 본 바를 도난에게 물읍시다. 섬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물으면 도난은 미스 포스터에게 물어보라고 말해줍니다.


대화가 끝나면 함께 해변을 산책합니다. 그리고 도난은 '재회' 행사 준비를 위해 떠납니다. 미스 포스터는 학교에서 늦게 까지 일한다며 그녀에게 말해보라고 다시 한번 당부합니다. 바다에는 기름통이 떠 있습니다. 바다에서 걸어나와 언덕에 도달해 왼쪽으로 가보면 아이 둘이 가면을 쓰고 있습니다. 이제 학교에 있는 미스 포스터에게 가봅시다.


마을로 돌아와 무덤으로 가보면 나무 앞에서 주민들이 어떤 의식을 행하고 있습니다. 쭉 직진하여 열려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학교입니다. 문 옆 쓰레기통에서 아이가 그린 것으로 추정되는 그림을 줍습니다. 검은 그림이 올려져 있는 책상을 잘 살펴봅시다. 나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 미스 포스터에게 말을 겁니다.


포스터가 알려주는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도난 경에게는 얼마전 끔찍한 일이 일어났었습니다. 그의 외동아들 키에란이 실종된 것입니다. 누구도 그 아이를 보지 못했습니다. 키에란에 대해 더 물어보면 포스터는 그의 친구들한테 물어보라고 합니다. 또, 웨이크필드가 이 섬에 온 목적인 '크로네미아단'에 대해서도 말해줍니다. 


크로네미아단은 '굽은자'(Crooked One)의 신전입니다. 저주받은 장소이자 악마의 거주지이지요. 마을에서 그리 떨어지지 않은 어느 언덕 땅에 구멍이 하나 있습니다. 아주 깊고 어두워 끝을 볼 수 없는 구멍입니다. 주민들은 그곳 깊은 곳에 고대의 뱀이 살고 있다고 믿습니다. 살코기에 굶주린, '굽은자'가요. 오래전 섬의 조상들은 그 구멍에다가 굽은자의 허기를 달래기 위해 가축을 집어넣었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레이드센드(Laidcend) 가문의 마지막 인물이 손에 쇠로 만든 부적을 끼고 굽은자의 영역을 침범하는 반항을 했다고 합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다른 세계의 존재는 쇠를 몹시 싫어합니다. 그래서 젊은 레이드센드의 저주와 욕설이 즉각적인 보복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며칠 후, 레이드센드의 집은 무시무시한 화염에 휩싸였고, 이 오래된 가문은 끝장났지요. 


집이 화염에 휩싸였다는 이야기가 뭔가를 떠올리게 합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퍼즐]


힌트1: 학교 쓰레기통에서 주운 그림을 잘 살펴보세요.

힌트2: 미스 포스터는 실종된 키에란에 대해 더 알고 싶으면 친구들에게 물어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힌트3: 해변 언덕에는 마스크를 쓴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아이에게 그림을 보여주면 그림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줍니다. 집을 공격하는 것은 굽은자이고, 집은 키에란이 보물을 발견한 장소입니다. 그리고 거기가 어딘지도 말해줍니다. 지도에 '외딴 집'이 표시됩니다.


저는 '외딴 집'에 가기 전에 먼저 도난 경의 집에 다시 들렀습니다. 문은 잠겨있습니다. 집 옆에 난 길로 가보면 물레방아가 있는 집이 나옵니다. 마당에 놓인 자전거에서 고장난 체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문에는 키에란의 놀이방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제 외딴 집으로 갑니다. 집이 불에 타 무너져 있습니다. 집 옆에서 반송된 편지와 반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편지에는 브릭히드가 사촌에게 앞으로 절대 날 찾지 말라고 쓴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할머니의 반지를 꼭 끼고 다니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이제 집 아래 공간으로 내려가봅시다. 왼쪽 끝에서 나무에 구멍을 낼 때 쓰는 드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끝 상자에서는 '브릭히드 레이드센드'가 쓴 일지가 있습니다. 


1801년 8월 7일 ― 마이라 이모가 남겨준 유산에 대해 내가 느끼는 고마움은 다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더블린에서의 숨가뿐 삶에 지친 내게 이 집은 정확히 내가 원하던 것이다.


1801년 9월 10일 ― 나는 지하실에 이렇게 놀라운 도서관이 있는지 몰랐다. 


1801년 9월 23일 ― 나는 쇠로된 낡은 디스크 옆에서 마이라 이모의 일기를 발겼했다. 그런데 일기의 내용이 간담을 서늘하게 한다. 어째서 내 사랑하는 노쇠한 이모가 그런 것들을 적게 되었을까? 그녀가 말한 그 저주받을 장소.. 나는 그것이 진짜 존재하는지 꼭 알아야 겠다. 나는 가문의 지하실을 조사하기로 결심했다. 신중을 기하기 위해 해가 질 때까지 기다려 노던케이브(Northern Cape)에 가야겠다. 누구의 눈에도 띄지 않도록.


1801년 9월 25일 ― 사원은 너무 붕괴되어 있어서 어둠 속에서 벽화를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다. 운 좋게도, 희미한 빛이 파수꾼의 얼굴을 한 벽에 있는 구멍을 비추어 주었다. 마이라 이모의 쇠로 만든 디스크가 비밀 통로를 열기 위해 필요할 것이다.


1801년 10월 10일 ― 이것이 레이드센드 가문에 내려오는 유산이란 말인가? 이제 나는 더 견딜 수 없다. 불이 이 신성모독에 종지부를 찍고 우리 가문의 저주로 물든 땅을 정화할 것이다. 설령 불이 충분치 않을지라도, 이 증언이 적어도 경고는 되리라.


이제 지도에 오래된 사원이 표시됩니다. 오래된 사원에 바로 가보면 현재로써는 빛이 없어서 사원에서 무언가 특별한 점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지도에 보면 등대 그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등대의 빛이 필요할 것입니다. 등대를 지도에 표시되게 할 때입니다. [퍼즐]


힌트1: 그냥 돌아다니다보면 등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힌트2: 빨간 리본을 따라가세요.


등대지기와의 만남. 과거 이상한 사고로 등대가 더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대화를 마치고 등대룸에 가봅시다. 기계를 고치고 배터리를 채우고 등대를 작동시켜야 합니다. 먼저 기계를 고치는 부분부터 해결해 봅시다. [퍼즐]


힌트1: 기름이 새고 있습니다. 기름을 막아야 합니다.

힌트2: 마침 필요한 아이템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힌트3: 이제 새로운 기름을 넣어야 합니다.

힌트4: 해변에 기름통이 있었습니다.

힌트5: 기름통에서 기름을 얻으려면, 우선 통에 구멍을 내야하고, 그다음 무언가에 담아야 합니다.

힌트6: 구멍을 내는 아이템은 이미 얻었을 것입니다.

힌트7: 섬에 처음 도착했던 부두 근처를 찾아봅시다. 병이 있습니다.

힌트8: 도구를 이용해서 병을 얻어야 합니다. 그 도구는 마을의 학교 근처 어딘가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힌트9: 마지막으로 부품 하나를 끼워 넣어야 합니다. 이미 얻었습니다.


그다음 배터리를 충전합시다. [퍼즐]


힌트1: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동력원이 필요합니다.

힌트2: 물레방아는 동력원으로 너무 큽니다. 좀더 작은 동력원이 필요합니다.

힌트3: 물레방아와 비슷한 매커니즘을 구사할 수 있는 동력원을 찾아봅시다.

힌트4: 자전거가 있었습니다.

힌트5: 체인이 고장났습니다. 체인을 고쳐야 합니다.

힌트6: 역시 이미 얻은 아이템 중 하나를 활용하면 체인을 고칠 수 있습니다.


이제 등대가 작동합니다. 다시 사원에 갑니다.


등대의 빛이 올 때 벽을 잘 살펴봅시다. 그러나 아직 비밀통로가 모습을 드러내지는 않습니다. 브릭히드의 일지를 보면 쇠로 만든 디스크가 필요하다고 했었습니다. 이 디스크를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퍼즐]


힌트1: 특정 장소로 가 바로 디스크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힌트2: 학생 말에 의하면 실종된 키에란은 불탄 집에서 무언가 보물을 얻었습니다. 

힌트3: 키에란의 자취를 좇아 학교에 다시 한번 가봅시다.


'키에란의 놀이방'. 인형들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퍼즐을 다 안 푼 것입니다. [퍼즐]


힌트1: 인형들을 움직이게 하는 동력원이 있습니다.

힌트2: 물레방아를 작동시켜야 합니다.

힌트3: 필요한 아이템은 이미 얻었습니다.


이제 쇠로 만든 디스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놀이방 깊숙한 곳에는 무언가 몸무림치고 있습니다. 그것의 기형적인 그림자만을 볼 수 있을 뿐 더 가까이 다가갈 수는 없습니다.


지하 묘실. 관 위에 떨리는 손으로 적힌 메모지가 놓여있습니다. 


공포의 크로네미아단 아래 이 불경한 굴에서 우리의 가장 끔찍한 악몽들은 꿈틀대고 죽는다.


여기 누워있는 자는 두려움을 모르는, 감히 뱀과 새의 굴로 들어선 자이다.


'사이의 길'(the Path Between)을 가로지른 각각의 남자들과 여자들. 그들은 안개를 헤치고 다른 세계로 향했다. 궁극의 진리가 공포 속에 비명을 지르는 곳으로.. 그리고 그들은 다시 돌아왔다. 이들은 나의 조상들이다. 


크로네미아단의 죽은 돌들 아래 자랑스러운 레이드센드 가문의 일원이 먼지와 재보다 더 끔찍한 그 무엇으로 풍화되어 누워있도다. 


관 안의 이 신성모독이 마이라 이모의 참된 유산이란 말인가?


아니, 나는 이 운명을 나의 운명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


관에는 '마이라 레이드센드'라는 이름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이후 사태의 전개는 직접 확인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