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블랙웰 컨버전스(The Blackwell Convergence) 힌트만 주는 공략

*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최종 해결책 대신 단계별 힌트를 제공합니다.


블랙웰 시리즈의 3탄. 1편의 주인공 로사가 다시 등장합니다.


잠겨 있는 빈 사무실. 2편 부터 도입된 로사와 조이의 콤비 플레이를 이용하면 쉽게 들어올 수 있습니다.



힌트1: 먼저 조이를 들여보냅니다.



힌트2: 조이가 도와주면 로사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조이는 물질세계에 약간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업이 망하여 재산도 잃고 친구도 잃고 아내도 잃고 자살한 유령. 로사의 임무는 이 유령을 이제 이승을 떠나게 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특별한 퍼즐이 없습니다. 대화만 잘 하면 됩니다.


자존감을 되찾고 저승으로 떠나는 유령. 게임의 오프닝.


집으로 돌아온 로사. 무언가 할일이 있었습니다.



힌트: 약속이나 할일을 흔히 기록해 두는 곳이 있습니다.



할일을 찾은 후에도 그곳에 바로 갈 수는 없습니다. 정확한 위치를 모르기 때문이죠. 이 위치를 알아내야 합니다.



힌트: '우글'(Oogle) 검색을 애용합시다.



미술 전시회. 영화 일을 하는 모니크와 만나게 되고 그녀와 약속을 잡습니다.


모니크의 사무실. 사망한 영화배우 프랭크 라이언에 대한 이야기를 듣습니다.


네가 올줄 알고 있었다는 유령 프랭크 라이언. '미네타'라는 술집에 자주 갔다고 말합니다. 이 술집 장소를 찾는 방법은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다시 모니크에게로. 영화사는 배우 프랭크에게 아파트를 임대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주소를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미네타 술집. 그러나 영화배우 프랭크 라이언을 술집에서 본 적이 없다는 바텐더.


유령에게 따지러 갑시다. 여기서 '조 굴드 펀드'에 대한 이야기를 듣습니다. 새로운 단서를 얻을 때마다 구글을, 아니 우글을 애용합시다. 술집 바텐더에게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제 과제는 영화배우 프랭크의 아파트 주소를 알아내는 것입니다.



힌트1: 영화사 사무실에는 프랭크가 키우던 고양이가 있습니다.



힌트2: 고양이의 목에는 ID태그가 걸려 있습니다.



힌트3: 로사와 조이의 콤비 플레이를 이용합니다.



프랭크의 아파트. 최대한 많은 단서를 수집합시다. 이 곳에서 얻은 단서를 활용하면 프랭크에게 그가 죽었다는 사실을 일깨울 수 있습니다.



힌트1: 아파트에는 프랭크가 항상 중얼거리는 영화 대본이 있습니다.



힌트2: 대본대로 대화가 흘러가도록 신중히 대화 선택지를 고릅시다.



이제 프랭크를 안식의 세계로. 밝혀지는 프랭크 죽음의 비밀.


앗! 2탄의 주인공 로렌이 해치웠던 그 할망구!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통해 이 갤러리가 멜쳐 파운데이션의 투자를 받았다는 정보를 얻습니다. 이 회사의 위치를 알아내는 건 이제 굳이 힌트가 필요없을 것입니다.


멜쳐 파운데이션. '최고의 회계 연습, 4판'! 어우, 그것참 재밌겠군("Sounds thrilling"). 여기서 조이를 이용해 은밀한 정보를 알아내야 합니다.



힌트: 조이는 전자기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폴 멜쳐의 이메일에 은밀히 접속 성공. 귀중한 단서들을 얻습니다.


여, 로사. 한 잔 하시게. '조셉 미첼' 이야기가 나옵니다. 2편에 나왔던 기자입니다.


예알못들과는 말을 섞지 않겠다는 우리의 화가. 예잘알임을 입증하는 것이 이 부분의 퍼즐입니다.



힌트1: 폴 멜쳐의 이메일함에 모든 힌트가 다 들어있습니다.



힌트2: 모든 그림에 화가의 마음에 쏙 드는 멘트를 날려야 합니다. 그 전까지는 화가가 계속 냉랭하게 반응합니다.



예잘알임을 입증하면 이렇게 따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다크 레이디' 그림의 배경이었던 등대. 잘 관찰하면 "골드텍Gold Tech"이라는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단서에서 추가 단서를 얻는 방법은 이제 더 말하지 않아도 다 알 것입니다. 추가 단서를 확보한 후 등대에 있는 할아버지에게 다시 말을 겁니다. 그러면 '라자러스 테크놀로지'라는 회사와 그의 아들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듣게 됩니다. 골드텍에 대해 알아내었듯이 같은 방법으로 라자러스에 대해 알아봅시다.


라자러스 테크놀로지에 투자했던 멜쳐 파운데이션. 수상하다 수상해.


화가가 죽고 나서 그의 작품이 날개 돗힌 듯 팔려 잘나가는 갤러리.


그리고 갤러리에 투자한 멜쳐 파운데이션도 큰 돈을 벌고···. 추궁하는 로사. 세 죽음과 멜쳐 파운데이션의 연관을 추궁하면 멜쳐 형제가 스스로 향후 사건 해결에 결정적인 힌트를 알려줍니다.



힌트1: 폴 멜쳐와 찰리 멜쳐는 같은 방식으로 이메일 아이디를 만들었을 것입니다.



힌트2: 폴의 이메일함에 찰리는 자신의 비밀번호를 어떻게 알아낼 수 있는지 이메일을 보내놨습니다.



힌트3: 폴은 부지불식간에 찰리의 어린시절 이름을 부릅니다.



찰리 멜쳐의 이메일에 접속 성공. 결정적 증거 발견!


다시 등장한 할망구. 할망구를 쫓아내야 합니다.



힌트1: 일단 도망칩니다.



힌트2: 복도로 나가면 숨을 곳이 있습니다.



힌트3: 다시 방으로 돌아오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물체가 반짝거립니다.



힌트4: 2편에서 로사의 이모 로렌은 할망구를 물리친 적이 있습니다. 반짝거리는 것은 바로 이모의 사진입니다.



원기옥!


조 굴드와 미첼 기자. 이곳은 다른 차원의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할망구의 얽매인 영혼을 풀어줘야 합니다. 한정된 장소에서의 어렵지 않은 퍼즐이니 스스로 풀어봅시다.



힌트1: 조 굴드의 에세이를 열심히 봅니다.



힌트2: 에세이를 열심히 봤으면 주방에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조 굴드도 따라 들어오고 미첼에게서 조 굴드가 그토록 원하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힌트3: 조 굴드는 관대합니다.



힌트4: 주방의 오븐 속에 있는 정령이 원하는 것은 따뜻함입니다.



사라지는 공간.


"내가 널 살려줘야 하는 이유를 하나라도 대봐!" 추가 살인을 막읍시다. 어렵지 않습니다.



힌트1: 아이템을 이용합시다.



힌트2: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힌트3: 로사와 조이의 콤비 플레이를 이용합니다.



엔딩. 그리고 수상한 아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