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테크노바빌론 #1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막힐 때 한 번에 한 가지 힌트씩 참조하여 새로운 시도를 해봅시다.

* 영문 소설이나 미드 만큼이나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장르 어드벤처 게임. 영어 초보자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 힌트나 공략없이 게임을 진행하기 원하는 경우 스토리와 대사 부분만 참조하세요.


테크노바빌론(Technobabylon). 우제트 아이 게임즈(Wadjet Eye Games) 배급. 사이버펑크 SF 어드벤처.


여자: 제대로 장소를 찾은 것 같군.

남자: 여기가 확실해?

여자: 확실해. 라다 세사미(Latha Sesame). 트랜스 속에서는 '만달라'라는 이름으로 활동. 기록에 큰 갭이 있고 그건 정확히 그녀의 모습이야.

남자: 그가 엄청 공들였다고 하지 않았나?

여자: 그들은 그녀의 행동을 감추려했지만 다 감추지는 못했어. ... 계획은 확실히 이해하고 있겠지?

남자: 걱정마. 정확히 알고 있어. 수 년간 준비해왔으니까..


1장. 의식의 죄수(Prisoner of Consciousness)


트랜스 속에 존재하는 것은 그 어떤 것과도 다르다. 추상과 지능으로 구현된 세계. 개별 영혼이 주조하는 모든 부분이 모여 형체가 있는 생각을 구성한다. 이는 인간의 마음과 마음이 만날 수 있는 가장 순수한 형태요, 인간 업적의 금자탑이다. 트랜스 안에서 우리는 하나로 이루어진 수백만 개의 마음이다. 그러나 한가지 결점이 있으니 그것이 여전히 '실제 세계'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이다. 


갑자기 트랜스 접속이 끊깁니다. 건물 관리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인벤토리를 열어 맨 왼쪽 아이콘을 클릭하면 트랜스에서 나오고 현실의 아파트가 등장합니다. 


건물 관리자에게 문의하러 나가려고 하면 자동문이 고장나 나갈 수 없습니다.


방 왼쪽의 기계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는 음식물을 지급하는 기능이고, 하나는 플라스틱과 금속을 재활용하는 기능입니다. 기계를 살펴보면 메모리모듈이 하나 꼽혀 있습니다. 메모리모듈이 꽂혀 있어야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금속 재활용 기능은 안전을 위해 막혀있습니다. 음식을 고르면 플라스틱 식판과 포크가 기계에서 튀어나옵니다. 오류가 났는지 음식물은 나오지 않습니다. 음식을 다시 주문하려면 플라스틱 식판을 재활용 기계에 넣어야 합니다.


왼쪽 커튼을 열어보면 웻웨어(wetware) 증류기가 놓여있습니다. 웻웨어를 꺼냅시다. 웻웨어는 각종 네트워크 시스템을 트랜스에 연결해 트랜스 속에서 해당 네트워크 프로그램에 접속하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책상에는 금속 트로피가 놓여있습니다.


이제 문을 나가봅시다. [퍼즐]


힌트1: 이 퍼즐의 핵심은 웻웨어에 있습니다.

힌트2: 웻웨어를 음식 기계 혹은 재활용 기계에 사용해봅시다. 접속에 성공합니다. 

힌트3: 트랜스로 들어가면 왼쪽에 음식 아이콘이 떠 있습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음식 기계의 프로그램 '셰피'가 등장합니다. 셰피와의 대화로 그녀가 금속 재활용을 막고 있다는 사실과 그녀가 작동 중지되어도 음식 기계는 여전히 사용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다운되어도 사람을 굶기면 안 되니까요.



힌트4: 트랜스를 빠져 나와서 이번에는 도어 패널에 웻웨어를 사용해봅시다. 접속에 성공하면 트랜스로 들어와 도어 보안 프로그램을 만나 봅시다.



문지기 프로그램.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등을 퇴치하는 역할을 합니다. 문이 고장났다고 말하면 문지기 프로그램이 '비상 개방'(safety unlock)을 이용하라고 합니다. 비상 개방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물리적으로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도구를 이용해 도어 패널 뒤의 무언가를 직접 눌러야 합니다.


힌트5: 플라스틱 포크를 이용해 도어 패널을 눌러보면 포크가 부러집니다. 플라스틱보다 강한 소재가 필요합니다.

힌트6: 금속 재활용 기능을 작동하는게 관건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힌트7: 셰피를 무력화해야 합니다.

힌트8: 음식 메모리모듈을 꺼내 트랜스에 접속합니다.

힌트9: 이메일 중 하나에서 악성코드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면 배경에 악성코드 아이콘이 뜹니다.

힌트10: 메모리모듈을 악성코드에 사용합니다.

힌트11: 트랜스에서 나가 악성코드에 감염된 메모리모듈을 음식 기계에 꽂습니다.

힌트12: 트랜스로 다시 들어와 셰피를 불러 오늘의 레서피가 뭐냐고 물으면 셰피가 악성코드에 감염됩니다.

힌트13: 문지기 프로그램을 불러 셰피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다고 말하면 문지기가 셰피를 처단합니다.

힌트14: 금속 트로피를 재활용 기계에 넣고 음식을 주문하면 이제 금속 포크가 나옵니다. 


금속 포크로 도어 패널을 쑤시면 드디어 비상 개방에 성공합니다. 문을 나가면 폭팔이 일어나고 게임 처음에 등장했던 남자가 그 광경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 #2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목록

테크노바빌론 #2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