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캐시 레인 #5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Kathy Rain)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막힐 때 한 번에 한 가지 힌트씩 참조하여 새로운 시도를 해봅시다.

* 영문 소설이나 미드 만큼이나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장르 어드벤처 게임. 영어 초보자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 힌트나 공략없이 게임을 진행하기 원하는 경우 스토리와 대사 부분만 참조하세요.


캐시 레인 #4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Kathy Rain)에 이어 계속


1995년 9월 29일- 다섯째 날. 구멍 아래로 내려온 캐시. 할머니 집과 비슷한, 그러나 어딘가 기괴한 집이 나옵니다. 램프를 살펴보면 펜이 있습니다. 램프 옆 방명록에 사인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캐시에 앞서 캐시의 할아버지 조셉과 캐시의 친구 아일린이 이곳에 와 서명을 한 바 있습니다. 사인을 마치면 또 다른 캐시가 엘리베이터에 등장했다가 사라집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오면 폭주족이 있던 '블랙 햇' 술집이 나옵니다. 오른쪽 문을 열고 들어가면 캐시의 엄마가 벽에 매달려 있습니다. [퍼즐]


힌트1: 펜으로 왼쪽 벽 아래를 쨉니다.

힌트2: 칼이 나옵니다. 칼로 엄마를 풀어줍니다.

힌트3: 풀어주면 엄머가 캐시를 죽이려고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칼을 써야 합니다.


엄마가 매달려있던 벽에 냉장고가 있고 냉장고 문에는 숫자가 적혀있는 문자가 늘어져 있습니다. 눈여겨 봐둡시다. 냉장고 문을 열면 풍뎅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풍뎅이 안에 뭔가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방을 나오면 바닥에 엽서가 놓여있습니다. 아빠에게서 온 엽서로, 자긴 멕시코에 와 새로운 가족을 이뤄 잘먹고 잘살고 있으며 난 널 사랑한 적이 없다는 내용입니다. 엽서를 읽고나면 아빠 좀비가 공격해옵니다. [퍼즐]


힌트: 삐걱거리는 바닥 부근으로 유인하세요.


아빠 좀비를 물리치고 나면, 캐시는 더는 당신이 내 삶에 영향을 미치도록 허락하지 않겠노라며 아빠를 놓아줍니다. 


3층으로 올라가면 릴리의 오두막입니다. 십자가가 그려진 상자가 창살 안에 놓여있습니다. 창살을 들어올리는 쇠줄은 끊겨있습니다. 이제 무엇을 해야 할까요? [퍼즐]


힌트1: 다시 1층에 내려갑니다.

힌트2: 문에 묶여있는 쇠줄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힌트3: 자물쇠가 달려있습니다.


자물쇠 비밀번호를 알아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Code is Near'.

힌트2: Near에 밑줄이 그어져 있다는 것에 주목하세요.

힌트3: 코드는 Near입니다. Near에 해당하는 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힌트4: 2층으로 올라가 냉장고 문 앞에 붙어있는 문자를 살펴 N, E, A, R을 찾아봅시다.

힌트5: 3215


비밀번호를 맞추면 자물쇠가 바닥에 떨어집니다. 떨어진 자물쇠를 줍습니다. 여전히 문에는 열쇠가 필요한 자물쇠가 하나 더 있습니다. [퍼즐]


힌트1: 바닥에서 주운 자물쇠를 끊어진 쇠줄에 연결합니다.

힌트2: 쇠창살을 올린 후 풍뎅이를 쇠창살 구멍에 올려놓습니다.

힌트3: 다시 쇠창살을 내립니다.


깨진 풍동이에서 작은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작은 키로 십자가가 그려진 상자를 엽니다. 묘지와 꿈에서 봤던 어린아이가 등장합니다. 아이는 캐시에게 죄책감을 강요합니다. 원하는 대답을 선택지에서 고릅시다. 대답을 고르고 나면 어린아이는 열쇠를 주고 사라지고 릴리가 등장합니다. 이에 거의 끝에 왔으며 그가 캐시를 볼 준비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할아버지 조셉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바닥의 열쇠를 주어 1층에 가 남은 자물쇠를 엽시다. 그러나 여전히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퍼즐]


힌트1: 바닥의 쇠줄을 문고리에 매답니다.

힌트2: 남은 쇠줄을 엘리베이터에 매답니다.

힌트3: 자물쇠로 두 쇠줄을 연결합니다.

힌트4: 엘리베이터를 작동합니다.


또 다른 캐시가 문 앞에 등장합니다. 진짜 캐시는 또 다른 캐시를 향해 너는 겁에 질려있는 꼬마에 불과하며 이제 더는 숨을 곳이 없다고 말하며 꺼지라고 합니다. 또 다른 캐시(과거의 망령)는 사라집니다. 


문 안으로 들어가면 할아버지 조셉을 만납니다. 조셉은 이곳에 남아있기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럼으로써 조셉은 모든 규칙을 깨뜨렸습니다. 이때 릴리가 등장합니다. 릴리는 이 일이 일어나도록 하기 위해 조셉과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캐시가 이 악순환을 끝내고 고통을 멈추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장소는 찢어져 분리되어야 합니다. 빨간 옷 입은 남자는 캐시의 친구 아일린을 놓아줄 생각이 없습니다. 그녀를 구할 방법은 이 장소를 파괴하는 것 뿐입니다. 캐시는 조셉이 시작했으나 끝마치치 않은 일을 마무리해야 합니다. 올라가서 불태워버려야 합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가서 일을 마칩시다. [퍼즐]


힌트1: 페인트 희석제를 꽃에 뿌립니다.

힌트2: 라이터로 불을 붙입니다. 


아일린의 정신은 되돌아왔습니다. 아이작 신부는 자살했습니다. 


캐시는 아일린에게 우리 꽤 괜찮은 팀 같다고 말합니다. 캐시와 아일린은 홈즈와 왓슨처럼 좋은 콤비가 될 것 같습니다.


- 끝 -



어드벤처 게이머의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