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영어로 게임하자!]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3[#1](King's Quest 2015)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적당히 힌트를 가려가며 가급적 적은 힌트만을 보고 퍼즐을 풀어보세요.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법)

* 영문 게임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임으로 영어를 배우자! 게임도 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 영어를 익히는데 안성맞춤인 장르입니다. 초보자도 영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대사들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게임 내 영어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좌절할 필요 없습니다. 피하지 않고 영어에 자신을 드러낸 것으로 충분합니다. 도전과 모험! (참조: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어와 친해지기)


킹스 퀘스트 2015 챕터3 「Once upon a Climb」(오르고 오르던 때). 그래햄의 모험가 시절입니다. 


갓 왕이 된 그래햄. 오른쪽에 덩굴나무가 타고 올라가게 지지해주는 격자 구조물이 있습니다. 격자의 위치는 옮길 수 있습니다. 격자가 있는 곳에 작은 나무가 자라 있습니다. 


왕이 된 후 몇 년이 흐른 후. 두 번째 장면에서 격자를 가운데에 설치했으면 덩굴이 가로막아 길을 걸을 수 없습니다. 


부엉이 새끼를 잡아가는 오소리. 오소리가 부엉이를 잡아갈 수 없도록 스토리를 다시 짜야합니다. [퍼즐]


힌트1: 부엉이 옆에 삽이 있습니다. 주웁시다.

힌트2: 똑같은 세 지역이 있고, 세 지역은 시간 순입니다. 

힌트3: 과거를 바꾸면 미래도 바뀝니다.

힌트4: 첫 번째 지역에 가보면 땅이 봉긋이 솟아 있습니다. 

힌트5: 삽으로 파보면 덩굴나무 씨앗과 도토리가 심어져 있습니다.

힌트6: 위치를 바꾸어 원하는 곳에 두 씨앗을 심을 수 있습니다.

힌트7: 덩굴나무는 격자가 없으면 자라지 않습니다.

힌트8: 도토리와 덩굴나무 씨앗의 위치를 잘 배치하면 오소리를 막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토리, 새로운 미래. 그래햄은 부엉이 가족을 보며 부러워합니다. 외로운 것이지요. 짝을 찾을 때가 되었습니다. 


"이 모든 음식들도 함께 그 즐거움을 나눌 사람이 없다면 다 무슨 소용인가?"


그래햄은 배가 고파 성내로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저녁식사 초대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트라이엄프와 함께 먹을 수도 있겠지만 그건 규정 위반이라며 신하가 못하게 막습니다. 그래햄은 저녁 식사 손님을 가상으로 만들어내고자 결심합니다. 어지간히도 외로운가 봅니다. [퍼즐]


힌트1: 일단 의자 뒤에 붙어있는 마을 사람들의 초상화는 다 수집합니다.

힌트2: 테이블 위에서 냅킨과 완두콩과 고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힌트3: 바닥에 트라이엄프의 밥그릇이 놓여 있습니다. 밥그릇에 음식을 올려놓아 봅시다.

힌트4: 고기는 먹고 완두콩은 먹지 않습니다.

힌트5: 완두콩을 먹게 하는 방법이 있으니 시도해봅시다.

힌트6: 완두콩을 먹게 되면 완두콩을 들고 있는 신하가 완두콩을 채워주기 위해 옵니다. 

힌트7:


바로 이 의자에 가상의 저녁 손님을 만들면 됩니다. 


힌트8: 허수아비 만들듯이 아주 대충 인간인 척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힌트9: 필요한 물품은 옷걸이대, 냅킨, 망토 대용, 초상화.

힌트10: 제일 처음 해야 할 일은 옷걸이대 설치입니다.

힌트11: 혹시 망토 대용을 구할 수 없다면 완두콩 든 신하가 완두콩을 먹을 때마다 자리를 뜬다는 사실에 주목합시다.


퍼즐을 해결하면 매직 미러가 콜리마 왕국에 세워져 있는 타워를 비춰줍니다. 그래햄이 결혼할 여자가 타워 꼭대기에 갇혀있습니다. 그래햄이 구출해주기를 기다리면서요. 그래햄은 청혼 반지를 집어들고 미래의 아내를 구하기 위해 출발합니다. 본격적인 모험의 시작!


타워를 오를 때 이 부분에서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퍼즐]


힌트1: 그냥 막 오르면 안 됩니다.

힌트2: 맨 아래 디딤돌 위에 세 개의 돌이 있습니다. 이 세 개의 돌을 붙잡을 때마다 위 돌들의 배열이 바뀝니다.

힌트3: 세 개의 돌 중 하나를 잡고 그냥 오르면 무조건 떨어집니다.

힌트4: 세 개의 돌을 무조건 한 번씩 잡고 올라야 합니다.

힌트5: 잡는 순서도 중요합니다.

힌트6: 그 순서에 따라 위 돌들의 어느 것을 잡으면 떨어지게 될지 튼튼하게 지지대가 될지 결정됩니다.

힌트7: 세 개의 돌 잡은 순서에 따라 변화되는 위 돌들의 배치 변화를 잘 기억해두었다가, 그 순서에 맞게 지지대가 될 돌들만 잡고 오르면 됩니다. 

힌트8: 예를 들어 세 개의 돌 중 첫번째 돌을 잡았을 때 어떤 받침돌들은 타워에서 사라집니다. 그 돌들은 첫 번째 올라가려는 시도에서 잡으면 안 되는 돌이겠죠. 나머지 순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타위 꼭대기에 도착! 앗, 그런데 공주가 둘 입니다. 여기서부터 챕터3는 본격 미소녀 연애 시물레이션(미연시) 게임으로 돌입합니다. 따라서 공략이란 게 필요가 없습니다. 마음에 드는 여자에게 잘 들이대는 것 밖에는. 듣기로 어느 여자의 마음을 사느냐는 것도 중요한 문제라 미연시 분야에는 그걸 위한 디테일한 공략법도 존재한다고 들었습니다만, 저는 그 분야는 잘 모르므로 그런 식의 공략은 생략하겠습니다. 


알고 봤더니 타워는 걸어다니는 타워였습니다. 타워가 크게 흔들려 꼭대기의 가구와 물건들이 엉망이 됩니다. 


그 와중에 꽃병 하나가 타워 끝부분으로 굴러갑니다. 그런데 마법의 장막 때문에 꽃병을 주울 수가 없습니다. 이 꽃병을 다시 가져오는 데 성공하여 공주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줘야 합니다. 이 곳에서의 첫 번째 퍼즐입니다. [퍼즐]


힌트1: 두 공주를 도와 떨어진 집기들을 제자리에 갖다놔 주기만 하면 해결되는 퍼즐입니다. 그 과정에서 두 공주의 취향과 성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힌트2: 어느 공주에게 먼저 말을 걸지는 선택입니다.

힌트3: 떨어진 물건들을 공주들에게 물어보면 어느 곳에 다시 가져다두어야 할지 가르쳐줍니다.

힌트4: 물건을 제자리에 두는 과정에서 꽃병 퍼즐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맙시다.

힌트5: 꽃병을 되찾는 방법도 두 가지입니다. 어떤 방법을 택할지는 역시 선택입니다.


퍼즐을 마치면 공주들을 가둔 마녀가 등장합니다. - #2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목록  

[영어로 게임하자!]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3[#2](King's Quest 2015)

[영어로 게임하자!] 킹스 퀘스트 2015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챕터3[#3](King's Quest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