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킹스 퀘스트 2015 챕터5 공략 #2(King's Quest Ch. 5)

#1에서 계속..


(2017년 2월 28일 트위치, 빔, 유튜브, 카카오TV에서 방송한 분량)


마을 빵집에 들어가 트라이엄프 기념 접시를 줍습니다. 나중에 나머지 두 개를 더 찾아야 합니다. 빵집을 나오면 마을이 불타고 있습니다. 서둘러 성으로 가보면 성에 결계 같은게 쳐져 있습니다. 매니의 짓입니다. 매니는 백 게이트 키(Back Gate Keys)를 던져 줍니다. 나머지 3개를 더 찾아야 마을 뒷문을 열고 매니를 만나러 갈 수 있습니다.


마을 입구에서 *Fruit Picker*를 줍습니다.


토너먼트 경기장 앞에 놓여있는 *촛불*을 줍습니다.


동굴 가운데 움푹 들어간 곳에 촛불을 들이댑니다. *삽*을 얻게 됩니다.


땅에 움푹 꺼진 곳으로 들어가 표식이 있는 부분에 삽을 사용합니다. *칼*을 얻습니다. 


고블린 구멍 중 하나에서 *사다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블린 구멍은 열렸다 닫혔다 합니다. 닫혀있으면 옆 지역으로 이동했다 다시 돌아오면 열려 있습니다.


사다리를 가진 후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기념 접시*가 나무에 매달려 있습니다. fruit picker를 이용해 얻읍시다. 


이제 다시 왼쪽으로 가 고블린 집 위에 있는 *열쇠*(Back Gate key)를 얻읍시다. 사다리를 이용하면 됩니다. 고블린 집은 나타났다 사라졌다 합니다. 고블린 집이 없으면 역시 오른쪽 지역으로 갔다가 다시 와보세요.


마을 입구 호박 밭으로 가서 칼로 호박을 자릅시다. *파리가 미끼로 있는 낚싯대*를 얻습니다. 


마을 입구에서 아래쪽으로 쭉 내려와 낚싯대로 *청개구리*를 잡습니다. 청개구리 배에 8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마을에서 토너먼트 경기장 가는 길 중간에 있는 덤불을 뒤져봅니다. *기념 접시*를 얻습니다. 


토너먼트 경기장의 자물쇠를 열어봅시다. 여기서 *열쇠* 하나를 더 얻게 됩니다.


1. 맨 왼쪽은 토끼. 경기장 내의 토끼 숫자를 셉시다. 7.

2. 그 다음은 청개구리. 8.

3. 그 다음은 오소리. 오소리 그림을 넘기다 보면 배경의 숫자가 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2.

4. 마지막은 팬시케이크. 경기장 오른쪽의 무게추를 달아보면 팬시케이크의 무게는 9입니다. 9.


이제 성의 전경이 보이는 테이블로 갑시다. 여기서도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테이블 위에 기념 접시 세 개를 올려놓은 후(순서 상관 없음), 세 접시를 이리저리 돌려서 위 그림처럼 딱 들어맞도록 조정합니다.

2. 그래햄과 화살이 가리키는 문자로 위 글자판을 맞춥니다. R. I. P. 


이제 마을 뒤쪽 문으로 가서 네 개의 열쇠로 자물쇠를 엽니다. 


#3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