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집

2016년 최고의 어드벤처 #4 - 베스트 캐릭터

전문: http://www.adventuregamers.com/articles/view/32193/page5


베스트 캐릭터: 그래햄(Graham) – 킹스 퀘스트(King’s Quest)



1983년 킹스퀘스트1에서 처음 등장한 그래햄을 베스트 캐릭터로 선정하는 건 좀 공정하지 않은 일일 수도 있습니다. 긴 역사를 가진 프랜차이즈라 그만큼 팬들도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흘러간 옛 캐릭터를 새로운 감각으로 부활시키는 것이 늘 성공적인 작업은 아닙니다. 팬들의 기대를 무참히 깨뜨릴 수도 있는 작업입니다. 킹스퀘스트2015에서 부활한 그래햄은 그가 아직 풋내기이던 시절부터 여전히 모험을 갈망하나 몸이 따라주지 않는 노년의 모습까지 다채롭고 풍부합니다. 노인이 된 그래햄이 과거의 모험들을 회상하며 손녀에게 이야기해주는 모습에서 고전 어드벤처 게임을 사랑하는 올드팬들은 남다른 상념에 잠길 수밖에 없습니다. 충분히 상을 받을 만합니다.


후보들: Kathy Rain (Kathy Rain), Renie (Silence), Trico (The Last Guardian), Nelly Cootalot (Nelly Cootalot: The Fowl Fleet)



독자들의 선택: 캐시 레인(Kathy Rain) - 캐시 레인(Kathy Rain)



독자들은 새로운 프렌차이즈 '캐시 레인'의 새로운 캐릭터 캐시 레인을 베스트 캐릭터로 선정하였습니다. 주인공 이름을 게임의 제목으로 삼은 것부터 이 게임이 얼마나 캐시 레인이라는 캐릭터의 개성에 기대고 있는지 잘 보여줍니다. 


찢어진 청바지를 입고, 피어싱을 하고, 바이크를 타고 염색한 머리를 휘날리고 다니는 캐시. 냉소적이고 인류애를 경멸하며 신랄한 유머를 사랑하며 드러낼 수 없는 복잡한 과거를 숨기고 있는 여자. 그런 그녀가 미스테리 업계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앞으로의 시리즈가 기대됩니다.


후보들: Nelly Cootalot (Nelly Cootalot: The Fowl Fleet), Zoë Castillo (Dreamfall Chapters), Graham (King’s Quest), Renie (Silence)



2016년 최고의 어드벤처 게임들 시상 목록

킹스 퀘스트 2015 리뷰(King's Quest 2015)

캐시 레인 리뷰 (Kathy R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