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집

2016년 최고의 어드벤처 #2 - 베스트 라이팅(코메디)

전문: http://www.adventuregamers.com/articles/view/32193/page3


베스트 라이팅(코메디): 킹스 퀘스트 2015(King's Quest 2015)



고전 어드벤처 게임을 사랑하는 팬들이라면 새로 리부팅된 킹스 퀘스트가 코메디 부분을 수상한 것에 흥미를 느낄 것입니다. 고전 킹스 퀘스트는 분명 코메디 장르는 아니었습니다. 그렇지만 마냥 진지한 작품은 아니었고 약간 나사빠진듯하고 얼간이같은 면은 늘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시대적·기술적 한계로 더 다채로운 분위기는 창조할 수 없었습니다.


새로 돌아온 킹스 퀘스트 2015는 현대적인 그래픽과 기술로 고전 킹스 퀘스트의 세계를 생생하게 부활시켰습니다. 그러나 그 어떤 훌륭한 그래픽도 그것 만으로는 어드벤처 게임을 생동감 있게 하지 않습니다. 킹스 퀘스트 2015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주연뿐 아니라 조연들도 강렬하고 개성있는 캐릭터성을 가졌고 이것이야말로 킹스 퀘스트를 실감나게 해주는 요소입니다. 


이 리부트된 킹스 퀘스트를 시작할 때 저의 기대치는 낮았습니다. 그러나 챕터1을 진행해나가면서 어느 순간 진심으로 웃고 있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입상작들: Nelly Cootalot: The Fowl Fleet, Maize, Her Majesty’s SPIFFING, Deponia Doomsday



독자들의 선택: 넬리 쿠타롯(Nelly Cootalot: The Fowl Fleet)



이 게임의 제작자 Alasdair Beckett-King은 상까지 받은 유명한 스탠드업 코미디언입니다. 좋은 코미디언이 좋은 코믹 어드벤처 게임을 만들라는 법은 없지만 그는 제법 해낸 것 같습니다. 게임 업계에 앞으로도 이런 재주꾼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고보니 대놓고 코믹 어드벤처 게임인 ′데포니아 둠스데이′는 독자들의 선택도 받지 못했군요. 


입상작들: Deponia Doomsday, King’s Quest, Kathy Rain, Her Majesty’s SPIFFING



2016년 최고의 어드벤처 게임들 시상 목록

킹스 퀘스트 2015 리뷰(King's Quest 2015)

데포니아 둠스데이 리뷰 (Deponia Dooms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