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테크노바빌론 #6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막힐 때 한 번에 한 가지 힌트씩 참조하여 새로운 시도를 해봅시다.

* 영문 소설이나 미드 만큼이나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장르 어드벤처 게임. 영어 초보자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 힌트나 공략없이 게임을 진행하기 원하는 경우 스토리와 대사 부분만 참조하세요.


테크노바빌론 #5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에 이어 계속 -


6장. 의식의 위기(Crisis of Consciousness)


폐건물에 숨어있는 리지스. 오른쪽의 서랍에서 라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닥에는 보온병이 떨어져 있습니다. 주워 살펴보면 옆면에 '날 마시세요'(Drink me)라고 적혀 있습니다. 책상 위 컴퓨터를 켭시다. 건물의 파워를 모두 ON으로 설정해놓고 전원 작동을 리지스의 트레블러와 연동합시다. 이메일을 일어보면 Randall, J.가 보낸 메일에 어떤 보관함의 비밀번호가 적혀있습니다(381). 책상 옆 드론에서는 페인트 카드리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보온병의 음료를 마셔봅시다. 사무실 안에서 마셔야 합니다. 어떤 통신이 들려옵니다. 다음은 대화 내용.


리지스가 방금 마신 음료는 웻웨어. 이를 통해 원격 통신이 가능. 리지스의 위치는 노출됨. 기동대가 이미 건물을 포위하고 있음. 빨리 탈출해야 함. 공장 바닥에 연결되어 있는 하수구를 통해 탈출 가능. 


통화를 마치고 복도로 나가보면 이미 기동대가 복도에 까지 와있습니다. 게다가 기동대원은 은신 능력까지 있습니다. 첫번째 과제는 이 기동대원을 무력화하는 것입니다. [퍼즐]


힌트1: 기동대원의 은신을 벗겨내야 합니다.

힌트2: 복도 천장에 스프링쿨러가 있습니다.

힌트3: 사무실 안에 화재 경보기가 있습니다. 라이터를 이용하면 스프링쿨러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힌트4: 그냥 물로는 은신이 드러나지 않습니다.

힌트5: 사무실 벽에 화제 통제기가 있습니다. 

힌트6: 드론에게서 얻은 페인트 카드리지를 화제 통제기에 끼웁니다.

힌트7: 이제 스프링쿨러를 작동하면 기동대원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힌트8: 기동대원을 제압해야 합니다.

힌트9: 졸트건을 이용합니다.


쓰러진 기동대원에게서 머신건(SMG)을 얻습니다. 머신건은 사용자 인식을 하기 때문에 총을 쏠 수는 없습니다. 대신 머신건을 들고 복도에 있는 상자를 내리칩시다. 상자에서 포장에 쓰는 섬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커룸에 들어갑시다. 왼쪽에 샤워기가 있고 바닥에는 구멍이 나 있습니다. 오른쪽 라커를 열어 이메일에서 본 비밀번호 381을 입력하면 위스키와 금속광택제를 얻습니다. 


라커룸을 나와 오른쪽으로 나와보면 계단 아래에 기동대원이 서있습니다. 제압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위층에서 아래로 무언가를 떨어뜨려 제압할 수 있습니다.

힌트2: 위스키병

힌트3: 화염병

힌트4: 위스키에 섬유를 꽂고 라이터를 불을 붙인 후 투척.


드디어 공장 바닥에 도착. 그러나 하수구로 통하는 문은 자물쇠로 굳게 잠겨있습니다. 오른쪽 라인에서 금속 디스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인 옆에는 로봇팔이 있고 팔을 조작하는 패널이 있습니다. 수동 조작이 막혀 있어 아직은 팔을 조작할 수 없습니다. 통신으로 연락해 어떻게 하면 로봇팔을 움직일 수 있냐고 물어보면 공장 바닥을 내려다보고 있는 큰 더블 도어 뒤로 들어가면 조작이 막혀있는 것을 무효화할 수 있다고 말해줍니다. 그럼 일단 계단을 타고 한층 올라간 후 왼쪽 옵틱스랩으로 갑시다. 


바로 이곳을 통과해야 로봇팔 패널을 무효화할 수 있는 곳에 갈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감시하고 있는 기동대원을 제압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기동대원 머리 위에 구멍이 나 있습니다.

힌트2: 이 구멍은 라커룸의 구멍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힌트3: 리지스의 트레블러로 이곳 레이저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힌트4: 라커룸으로 가 샤워기 물을 틉니다. 물이 배수구로 빠져나갑니다.

힌트5: 배수구를 섬유로 막습니다. 물이 흘러넘쳐 옵틱스랩으로 떨어집니다. 

힌트6: 레이저를 작동합니다. 


대원은 감전되어 쓰러집니다. 이제 문을 열고 나가 더블 도어를 열고 들어갑시다.


로봇팔 패널을 무효화하려면 오른쪽 끝에 가야 합니다. [퍼즐]


힌트1: 컨베이어 벨트를 따라 길다란 제품이 움직일 때 타이밍에 맞춰 조금씩 몸을 숨겨 전진합니다.

힌트2: 오른쪽 조작 장치에 도착하는 데 성공하면 '컨트롤'은 '준비'로 바꾸고 컨베이어 벨트는 거꾸로 돌립니다.

힌트3: 같은 방법으로 왼쪽으로 빠져 나옵니다.


이제 하수구로 통하는 문을 여는 일만 남았습니다. [퍼즐]


힌트1: 옵틱스랩의 레이저를 이용해야 합니다.

힌트2: 레이저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 벽을 뚫을 수 있는 강도로 맞춥니다.

힌트3: 로봇팔의 각도를 맞춰 레이저 빛을 반사하여 자물쇠를 녹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힌트4: 그냥은 반사가 안 됩니다.

힌트5: 로봇팔에 금속 디스크를 끼웁니다.

힌트6: 그냥은 금속 디스크가 레이저에 녹습니다.

힌트7: 금속 광택제를 이용해 금속 디스크 표면을 반사처리합니다. 


성공. 


하수구로 나가면 라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리지스는 통화한 여자가 라오였다고 착각합니다. 그러나 통화한 여자는 라오가 아니었습니다. 라오는 위치추적을 당하고 있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통화 속 여자가 이 사실을 알려줍니다. 라오는 사실을 알고 즉각 위치추적을 못하게 조치합니다. 통화 속 여자는 백스터를 살해한 자와 이 공격은 서로 연관이 있다고 알려줍니다. 사실 이 기동대는 CEL이 보낸 팀이 아니라 CEL로 위장한 사람들인 것 같습니다. 통화 속 여자는 주소 하나를 알려주며 이곳으로 오라고 합니다. 리지스는 라오와 함께 알려준 장소로 가기로 결심합니다. 6장 끝.


- #7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목록

테크노바빌론 #7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