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테크노바빌론 #3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막힐 때 한 번에 한 가지 힌트씩 참조하여 새로운 시도를 해봅시다.

* 영문 소설이나 미드 만큼이나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장르 어드벤처 게임. 영어 초보자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 힌트나 공략없이 게임을 진행하기 원하는 경우 스토리와 대사 부분만 참조하세요.


테크노바빌론 #2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에 이어 계속 - 


3장. 세포 분열(Fission)


엘리시움 타워, 펜트하우스 스위트룸. 


반더월을 만나러 그가 묵는 호텔에 왔습니다. 그는 마인드재커에 관한 정보를 주겠다고 했습니다. 벽 장식물에서 자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석에는 충전기가 있습니다. 문 옆의 벨을 눌러도 응답이 없습니다. 어떻게 들어가야 할까요? [퍼즐]


힌트1: 아이템 창에서 '트래블러'를 켜 센트럴을 호출합시다.

힌트2: 아파트 문이 잠겨있다고 하면 센트럴이 열어줍니다. 


집 안에 들어가면 방전된 피묻은 인조인간이 서있습니다. 인조인간의 등을 살펴보면 'S&S Synthetics' 회사 제품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인조인간을 작동할 수 있으면 분명 더 많은 정보를 얻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른쪽 벽에는 바텐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책상 위에는 컴퓨터 터미널이 있습니다. 암호와 생체인식을 통과해야 쓸 수 있습니다. 뒤쪽 벽에는 푸드머신이 있습니다. 푸드머신 아래 서랍에서 칼과 쿠킹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방으로 들어가면 끔찍한 광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반더월은 조각나 있고, 그의 남편은 총에 맞아 욕탕에 빠져있습니다. 법의학 팀이 오기 전에 먼저 필요한 정보들을 얻어야 합니다. 침대 옆에 반더월 커플이 에펠탑에서 찍은 사진이 있습니다. 2071년 8월에 찍은 결혼 사진입니다. 왼쪽의 패널을 누르면 장애물이 끼여서 작동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바닥에 흩어져 있는 시체에서 길 반더월의 잘려진 손을 주울 수 있습니다. 욕탕 바닥에는 권총이 있습니다. 그러나 증거물 오염의 위험 때문에 맨손으로는 건질 수 없습니다. 


첫번째 과제는 인조인간을 작동하는 것입니다. [퍼즐]


힌트1: 칼로 인조인간의 등을 째면 파워셀을 얻습니다. 

힌트2: 호텔 복도에 있는 충전기로 파워셀을 충전합니다. 


인조인간이 다시 작동합니다. 그녀에게 범죄현장에 대해 물어보면 인조인간은 절대 그 방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말해서는 안 되도록 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전원이 나가기 전에 본 것들을 기억하냐고 물으면, 홀로그래픽으로 기억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반더월의 허락없이는 역시 말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어디서 제조됐냐고 물으면 'S&S Synthetics'라고 답합니다. 아마도 반더월이 이 제조회사와 연락한 기록이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 과제는 터미널을 작동해 정보를 얻어내는 것입니다. [퍼즐]


힌트1: 비밀번호의 힌트는 에펠탑이 있는 도시. 

힌트2: paris

힌트3: 반더월의 잘려진 손으로 생체인식 가능합니다.

힌트4: 그러나 그냥은 인식이 안 됩니다.

힌트5: 손이 차가워졌기 때문입니다.

힌트6: 마우스 우클릭으로 쿠킹젤을 살펴보면 젤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힌트7: 36도에 맞춘 후 젤을 손에 바릅시다.


생체인식까지 성공해 터미널을 작동하게 되면 그간 연락해온 사람들의 목록이 쭉 뜹니다. 많은 이름이 있습니다. 다 필요없고 'S&S Synthetics'에만 전화하면 됩니다. 


제조회사 담당자와의 통화를 통해 알 수 있는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더월은 인조인간의 정체성을 개조함. 제조회사는 규제를 피해 정체성을 없앤 채 제품을 팜. 그러나 구매자는 자유롭게 '정체성'을 구해 인조인간을 개조할 수 있음. 인조인간이 목격한 것을 말하게 하고 싶다고 하면, 인조인간의 정체성, 역할, 기억을 꺼내고 또 바꿀 수 있는 '마인드 스플리터'를 보내줌. 인조인간이 목격한 것을 말하지 않는 이유가 그것의 '정체성' 때문일 수 있기 때문에 정체성을 교체하면 목격한 바를 말할 수 있음. 


그럼 이제 마인드 스플리터를 이용해봅시다. [퍼즐]


힌트1: 마인드 스플리터를 이용해 두 인공지능의 기억, 정체성, 역할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힌트2: 푸드머신과 바텐더.

힌트3: 마인드 스플리터를 푸드머신과 바텐더에 사용한 후 인조인간에 마인드 스플리터를 사용해봅시다.

힌트4: 정체성과 기억, 역할을 바꿉시다. 정체성은 셰프, 기억은 메이드, 역할은 바텐더.


정체성을 푸드머신의 셰프로 바꾼 후 인조인간에게 말을 걸어봅시다. 인조인간은 목격한 것을 말해주려 하지만, 기억에 도움이 될만한 물건이 있어야만 말해줄 수 있다고 답합니다. 기억에 도움이 될만한 물건은 범죄에 쓰인 권총일 것입니다. 욕탕에 있는 권총을 꺼낼 때입니다. [퍼즐]


힌트1: 바닥을 잘 살펴보면 옷걸이가 끼어 있습니다.

힌트2: 옷걸이를 제거하고 나면 문 옆의 패널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힌트3: 바닥에서 바닥장(?)이 올라오고 거기서 낚싯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힌트4: 권총은 쇠입니다.

힌트5: 낚싯대에 자석을 매달고 욕탕에 드리웁시다. 


권총을 인조인간에 가져다주면 인조인간은 기억을 홀로그램으로 보여줍니다. 단, 정체성은 셰프, 기억은 메이드, 역할은 바텐더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역할이 바텐더여야 하는 이유는 이 범죄 사건에 와인이 연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날 저녁 반더월 부부는 논쟁을 했습니다. 길은 그러다가 특별와인을 메이드에게 가져다 달라고 했습니다. 길은 와인에다가 다른 첨가물(?)도 넣은 모양입니다.


와인을 마신 길은 환영을 보기 시작합니다. 길은 바닥장에서 권총을 꺼내 환영을 향해 총을 발사합니다. 그러나 총에 맞은 것은 그의 남편이었습니다. 환영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길은 메이드에게 그것이 내 안에 있는 것 같으니 그것을 꺼내달라고 메이드에게 부탁합니다. 길의 요청은 무엇이든 들어주게 설정되어 있는 메이드는 그의 지시에 따라 '문자 그대로' 길의 '안'에서 '그것'을 꺼내기 위해 길을 해체합니다. 


길이 와인에다가 넣은 '무엇'이 문제를 일으킨 것 같습니다. 메이드는 그것이 뭔지 안다며 말해줍니다. 길은 싼 와인을 산 후, 웻웨어를 이용해 싸구려 와인을 인공적으로 숙성했다고 합니다. 메이드는 냉장고 문을 열어 보관되어 있던 메모리 모듈을 건네줍니다. 메모리 모듈은 와인을 숙성하는 역할에서 재프로그래밍된 상태였습니다. 그것은 시그널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와인 보조기에서 환각을 일으키는 역할로 바뀐 것입니다. 이 모듈은 익명의 남자가 리지스에게 가져오라고 협박했던 그 물건입니다. 


다시 본부로 돌아갑니다. 앞서 지하철역에서 구했던 청년이 죽어있습니다. 센트럴이 위험하다며 안락사를 시켰습니다. 이때 갑자기 센트럴의 작동이 마비됩니다. 네트워크 공격이 감지되었습니다. 라오는 문제 해결을 위해 자리를 뜹니다. 


메모리 모듈을 확보했으니 협박범에게 알려야 합니다. 발코니로 가보면 바닥에 조각들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협박범이 등장합니다. 협박범은 우선 메모리 모듈을 벤치에 올려놓으라고 요구합니다. 지시에 따르고 나면 협박범은 아파트 주소 하나를 알려줍니다. 거주자는 휴가중인 아파트 방이라고 합니다. 그곳을 폭파하라고 지시합니다. 폭발물을 입수해서 아파트에 심어 놓으라는 군요. 폭발물은 알아서 찾으랍니다. 임무가 완수되면 정원으로 다시 오라며 말을 마칩니다. 


폭발물을 확보합시다. [퍼즐]


힌트1: 검시소의 청년의 뼈는 그 자체로 폭발물질입니다.

힌트2: 맨 손으로는 청년의 뼈를 얻을 수 없습니다.

힌트3: 리지스의 사무실에 들어가 서랍을 열면 쿠킹젤, 칼, 길의 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칼을 이용해 뼈를 얻은 후 알려준 아파트로 갑시다.


아니 이 아파트! 게임 시작할 때 나온 그 아파트입니다. 폭발물을 심읍시다. [퍼즐]


힌트1: 가운데 책선반.

힌트2: 쿠킹젤의 온도를 최대치까지 올린 후 뼈에 바릅시다.

힌트3: 젤 바른 뼈를 책선반에 놓습니다. 


- #4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목록

테크노바빌론 #4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