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캐시 레인 #3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Kathy Rain)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막힐 때 한 번에 한 가지 힌트씩 참조하여 새로운 시도를 해봅시다.

* 영문 소설이나 미드 만큼이나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장르 어드벤처 게임. 영어 초보자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 힌트나 공략없이 게임을 진행하기 원하는 경우 스토리와 대사 부분만 참조하세요.


캐시 레인 #2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Kathy Rain)에 이어 계속


1995년 9월 27일 - 셋째 날.


아일린이 오늘의 계획은 뭐냐고 묻습니다. 찰스 웨이드가 계획입니다. 그가 머물고 있다는 동네 병원에 가봐야 합니다. 아울러 성삼위일체 성당과 사진에 나온 숲도 조사해야겠지요. 아일린은 어제 자기가 준 꽃 '붉은 낫'에 대한 정보 페이지를 꼭 읽어보라고 말합니다.


'붉은 낫': 냄새는 고추 냄새와 비슷. 꽃가루는 환각작용을 일으킴.  


집 밖을 나서면 병원, 교회, 숲 지역이 추가됩니다. 비 내리는 시골 마을, 오토바이를 타고 질주하는 주인공 캐시.


동네 병원에 도착하면 첫째 날 유치장에서 봤던 부랑자가 병원 앞에 앉아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구버(Goober)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구버는 주장하기를 자신이 배우라고 합니다. 배우를 할 때 쓰는 가명은 프랭키 골드입니다. 그는 자신이 출연한 영화들을 설명해줍니다. 그가 출현한 영화 'The Usual Surprises'에서 그는 간질 발작으로 갑작스럽게 죽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에게 성삼위일체 성당에 대해 물어보면 현 신부인 아이작은 괜찮은 인간이지만, 그의 아버지 '신부 빌'과 그를 따르는 신도들은 좀 이상했다고 말합니다. 신부 빌이 죽은 후 아들 아이작은 성당 운영을 바꿔 정상적인 성당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병원 로비. 간호사가 헤드폰으로 무언가를 듣고 있습니다. 말을 걸어 찰스 웨이드를 찾으로 왔다고 하면 그런 사람 모른다고 답합니다. 찰스 웨이드는 이곳에 있는게 분명합니다. 간호사를 처리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밖으로 나가 구버와 대화해보세요. 그가 로비에서 연기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힌트2: 연기할 배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힌트3: 간호사가 보고 놀랄 연기를 시켜야 합니다.

힌트4: 간질 발작을 일으켜 죽는 영화.

힌트5: 그가 연기를 할 때 전기 충격기로 진짜 발작을 일으킵시다.


구버는 경련을 일으키며 쓰러지고 간호사는 그를 어디론가 데려갑시다. 간호사 앞 컴퓨터를 살펴봅시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컴퓨터 뒤 공지판, 'Carlita Mendez'.

힌트2: 기숙사 컴퓨터와 같은 방법으로 username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힌트3: cmendez

힌트4: 해커가 준 부팅 디스크로 username을 포함 비밀번호도 알아낼 수 있습니다.

힌트5: otorgador


로그인하면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charles wade'를 칩시다. 그가 머물고 있는 병실을 알게 됩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웨이드는 캐시를 기자로 오해합니다. 조셉의 손녀라고 밝히면 오해가 풀립니다. 조셉과 찰스는 전우이고 베스트 프렌드였습니다. 조셉의 아들 브라이언 레인과 브라이언의 와이프 섀론 에반스가 조셉과 찰스의 관계를 나쁘게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브라이언이 나쁜 놈이었나 봅니다. 


찰스는 릴리의 그림을 투기의 목적으로 구매했습니다. 어린 아티스트가 자살했다는 스토리가 짜여지면 그림의 가치가 올라갈 것이라 생각했나 봅니다. 그러나 릴리의 그림은 모두 도난당했습니다. 지역 뉴스에도 보도된 사실이라고 하는군요. 도둑들은 이상하게도 피카소와 같은 훨씬 비싼 그림들은 내버려두고 릴리의 그림들만 훔쳐갔습니다. 목격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 건에 대해 보안관과 얘기해봐도 되냐고 물으면, 그는 당연하다며 보안관에게 필요한 정보를 다 주도록 전화해놓겠다고 합니다. 


'카키'(cocky)는 지미 카크런의 별명입니다. 그는 겁쟁이였기 때문에 놀림감으로 그런 역설적인 별명이 생겼습니다. 현재 지미 카크런은 정신병원에 있습니다. 캐시의 엄마가 수용되어 있는 곳과 같은 정신병원입니다. 지미는 원에 강박적으로 집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성당입니다. 성삼위일체 성당은 그의 아버지(William T. Price)가 설립했습니다. 영업맨이었던 그의 아버지는 어느날 세 개의 밝은 빛이 나타나는 걸 보았습니다. 신의 계시를 본 것입니다. 그는 재산을 처분하고 가족을 데리고 콘웰 스프링스 마을로 와 성당을 세웠습니다. 이후 그는 '신부 빌'로 불렸습니다. 계시가 있던 날은 1971년 봄입니다. 성당은 1983년 그가 갑작스런 죽음을 맞을 때까지 번창했습니다. 그 이후 성당은 아들이 맡았습니다. 


사진에서 봤던 숲. 꿈에서 만났던 남자가 나타납니다. '이거 꿈인가?' 물으면, 남자는 자기가 만들어낸 '멘딩'(Mending)이라고 말합니다. 남자는 캐시보고 현재 잘하고 있으니, 쭉 그렇게 할아버지의 길을 따르면 모든 것이 잘 될 거라고 말합니다. 대화가 끝나면 캐시는 저절로 할머니 집에 와있습니다. 할머지 집을 나와 다시 숲으로 가보면 찢어지 그림 한 조각이 놓여있습니다. 빨간 옷을 입은 남자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 그림은 무엇과 연관될까요? [퍼즐]


힌트: 릴리의 남동생이 그림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호숫가 집으로 가봅시다. 바닥에 그림이 어지러워져 있습니다. 숲에서 주운 그림을 바닥에 놓여진 그림과 결합해봅시다.


릴리의 동생 나단은 빨간 옷 남자를 아는 것 같습니다. 나단에게 물어봐야 할 것입니다. 엄마에게 물어보면 빨간 옷 입은 남자는 나단의 상상 속 인물로 지난 30년간 똑같은 모습으로 계속 나타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경찰서로 갑시다. 보안관에게 과거 미술품 도난 사건에 관해 물으면, 웨이드 씨의 전화를 받았다며 관련 보고서를 건네줍니다. 보고서를 읽어보면 목격자가 "Franklin Goldfarb"입니다. 누굴까요? [퍼즐]


 

힌트1: 이름이 낯익습니다.

힌트2: 프랭키 골드.

힌트3: 할머니 혹은 릴리의 엄마에게 물어보면 정확히 가르쳐줍니다. 부랑자 구버(Goober)가 바로 목격자입니다.


경찰서에 온 김에 보안관에게 '붉은 낫' 페이지를 보여주면, 그는 꽃이 마약 성분을 함유하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꽃의 성분을 이용하는 것은 합법이나, 꽃을 따는 것은 불법입니다. 


구버를 만나러 갑시다. 어디서 만날 수 있을까요? [퍼즐]


힌트1: 캐시 때문에 쓰러져 동네 병원 간호사가 그를 병실로 옮겼었습니다.

힌트2: 간호사에게 물어보면 그는 '종교적 임사 체험'을 중얼거리며 병원을 떠났다고 말합니다.


간호사에게 구버의 행방을 물은 후 성당에 가면 구버가 성당에 앉아있습니다. 구버에게 본명이 프랭클린 골드팝이냐고 물으면 도난 사건에 관한 이야기를 그와 나눌 수 있습니다. 구버가 목격한 바에 의하면, 도둑 중 하나가 훔쳐 달아나며 반지를 하나 떨어뜨렸습니다. 그 반지에는 두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고 합니다. 'B'와 무엇. B와 나머지 한 글자는 뭘까요? [퍼즐]


힌트1: 아이템 창을 열어 아이콘들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힌트2: 라이터를 잘 살펴보세요.

힌트3: 라이터 설명을 들어보세요. 라이터에 "BH"가 새겨져 있습니다.


라이터를 구버에게 보여주면 구버는 바로 그 글자가 맞다고 말해줍니다. "BH"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퍼즐]


힌트: 찰스 웨이드에게 물어봅시다. 


BH는 'Black Hats'의 약자로 동네 폭주족의 이름입니다. 캐시 아빠가 멤버였다고 하네요. 어디가서 이들을 만날 수 있을까요? [퍼즐]


힌트: 경찰에게 물어봅니다.


블랙햇. 들어서면 웬 폭주족 하나가 수작을 겁니다. 전기 맛좀 보여줍시다. 리더가 등장해 상황을 정리합니다. 리더에게 캐시 레인이라 밝혀도 믿지 않습니다. 증명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 라이터


둘은 오토바이를 주제로 말이 통합니다. 리더에 의하면. 조셉은 좋은 사람이었지만 좋은 부모이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자신의 도덕 기준에 맞지 않는 사람에게는 지나치게 냉정하게 굴었나 봅니다. 왜 86년에 찰스 웨이드 집에 들어가 릴리의 그림을 훔쳤나고 물으면 그는 잡아뗍니다. 리더와 대화를 마치면, 옆에서 대화를 듣던 에멧이 말을 겁니다. 에멧은 리더가 솔직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만들 비책을 알려줍니다. 리더가 좋아하는 술은 '블러디어 메리'입니다. '블러디 메리'란 술에 특별한 성분을 추가한 것입니다. 약간 고추 맛이 나고 많이 마시면 환각 작용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블러디어 메리'를 구합시다. [퍼즐]


힌트1: '붉은 낫'

힌트2: 숲에 가서 꽃을 땁시다.

힌트3: 바텐더에게 꽃을 주며 블러디 메리에 첨가해 달라고 하면 됩니다. 


리더 보(Beau)에게 블러디어 메리를 줍시다. 술을 마신 보는 86년 도난 사건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 어떤 남자가 그림을 훔쳐주면 큰 돈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보는 허락하고 조직원 셋이 가서 그 일을 하고 돈을 받아왔습니다. 보는 그게 웨이드 집의 물건을 훔치는 것인지는 몰랐다고 합니다. 일을 부탁한 사람은 수염이 있는 전도사였습니다. 성직자였음이 분명합니다. 대화 말미에 보는 캐시의 아빠 브라이언은 좋은 형제였으며, 그는 지금 어딘가에서 아직 살아 있을 수 있다고 말해줍니다. 대화를 마치면 캐시는 할머지 집에서 하룻밤 자기로 합니다. 셋째 날의 하루도 이렇게 저뭅니다.


"보이니? 아무도 너희를 원하지 않았고, 너희 둘 다 버려졌지. 그래. 불꽃을 핥으렴 꼬마야. 불꽃을 핥고 증오의 열기를 느껴보렴!"


- #4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목록

캐시 레인 #4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Kathy R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