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캐시 레인 #2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Kathy Rain)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막힐 때 한 번에 한 가지 힌트씩 참조하여 새로운 시도를 해봅시다.

* 영문 소설이나 미드 만큼이나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장르 어드벤처 게임. 영어 초보자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 힌트나 공략없이 게임을 진행하기 원하는 경우 스토리와 대사 부분만 참조하세요.


캐시 레인 #1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Kathy Rain)에 이어 계속 -


1995년 9월 26일, 둘째 날. 아일린은 수업 들으러 갔습니다. 컴퓨터 모니터에 아일린이 쪽지를 붙여놓았습니다. 


컴퓨터 자유롭게 써. 패스워드는 "angellove". 데이브에게 전화하면 필요한 프로그램들 깔아줄거야.


패스워드는 알려줬는데 username은 가르쳐주질 않았습니다. 깜빡했나 봅니다. 둘째 날의 핵심 과제는 컴퓨터를 이용해 첫째 날에 수집한 증거들에서 추가 정보를 얻어내는 것입니다. 


해커 데이브에게 전화해봅시다. 데이브에게 소프트웨어를 달라고 하면 못 준다고 합니다. 학교 전산 담당 클라이드(Clyde)가 데이브의 네트워크를 막았습니다. 관리자 계정으로만 데이브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드가 컴퓨터에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할 때 클라이드의 계정을 해킹해야 합니다. 데이브의 계획은 이렇습니다. 일부러 기숙사 컴퓨터를 약간 맛이 가게 한 다음, 전산 담당 클라이드를 부르는 것입니다. 운이 좋다면 클라이드가 컴퓨터를 고치는 과정에서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할 것입니다. 이때 데이브의 해킹 도구를 이용해 계정을 훔칩니다. 통화를 마치면 데이브가 문 밑으로 부팅용 플로피 디스크 하나를 주고 갑니다. 디스크에는 쪽지가 붙어있습니다.


1. 플로피 디스크를 넣는다.

2. "Corrupt MBR"을 눌러 컴퓨터의 파일 시스템을 충돌시킨다.

3. 클라이드에게 전화를 걸어 고쳐달라고 말한다.

4. 어떻게든 클라이드가 자신의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게 만든다.

5. 재부팅 후 플로피 디스크를 이용해 관리자 계정 정보를 획득한다.

6. 재부팅 후 클라이드의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7. B 기숙사, 8번 방의 이더넷 포트를 연다.


부팅 디스크를 넣고 말한대로 하드 디스크를 손상시킨 후 클라이드에게 전화를 걸어봅시다. 


전산실에서 클라이드가 컴퓨터를 고쳐주러 옵니다. 클라이드는 쉽게 컴퓨터를 고칩니다.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좀 해봐줄 수 있느냐고 물으면, 클라이드는 당신이 해보라고 말합니다.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하려 들지는 않습니다. 클라이드가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비밀번호 입력을 4회 이상 틀려야 합니다.

힌트2: 유저네임은 아무리 틀려도 상관없기 때문에 일단 정확한 유저네임을 알아야 비밀번호를 틀릴 수 있습니다.

힌트3: 아일린의 유저네임을 이용하면 됩니다.

힌트4: 클라이드에게 전화해 유저네임을 잊어버렸다고 말하면 유저네임 조합 방식을 알려줍니다.

힌트5: 이름의 첫 글자와 성을 조합. 

힌트6: 아일린의 캐리어에 아일린의 풀네임이 적혀있습니다.

힌트7: esummers

힌트8: 다시 컴퓨터를 손상시킨 후 클라이드를 불러 컴퓨터를 고칩니다. 그다음 고의로 로그인에 실패합니다. 


클라이드가 가고 나면 부팅 디스크를 다시 넣습니다. 'Extract admin password'를 누르면 관리자 계정 정보(admin, gadget)를 얻게 됩니다. 관리자 계정으로 접속해보면 '네트워크 세팅' 아이콘이 있습니다. Dorm B, Port 8을 'ON'으로 바꿔놓읍시다. 데이브에게 전화해 소식을 알리고 전화를 끊읍시다. 데이브는 기숙사 문 밑으로 소프트웨어 디스크를 넣어줍니다. 소프트웨어 디스크를 컴퓨터에 넣으면 'Tools'라는 아이콘이 뜹니다. 클릭하면 '목소리 주조기'와 '사진 분석기' 프로그램이 깔립니다. 


'사진 분석기'부터 활용해봅시다. 어제 수집한 단서 중에 흐릿한 사진이 있었습니다. 사진 분석기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퍼즐]


힌트1: 스캐너에 해당 사진을 넣습니다.

힌트2: 컴퓨터를 켜 스캐너 아이콘을 클릭하면 bright_picture.bmp가 생깁니다.

힌트3: 파일을 드래그하여 사진 분석기에 끌어다 놓습니다. 

힌트4: 이미지 분석을 누르면 밝기를 조절하라고 나옵니다.

힌트5: 6개의 막대를 하나씩 조절합니다. 보다 선명해지는 쪽으로 맞추면 됩니다.


어느 숲의 사진입니다. 동그란 빛 세개가 눈에 띕니다.


힌트6: 선명해진 사진을 프린트 합시다.


이제 목소리 주조기를 이용해볼 때입니다. 자동 응답기 테이프를 스캐너에 넣고 스캔합니다. tape_ans_mach.wav 파일이 생깁니다. 드래그하여 목소리 주조기에 넣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무엇을 해야 할까요? [퍼즐]


힌트1: 에리카 웨이드는 아버지(찰스 웨이드)의 명시적 허락이 있기 전에는 캐시와 말하지 않겠다고 했었습니다. 

힌트2: 즉, 찰스 웨이드의 음성을 위조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힌트3: 2번째 음성에 찰스 웨이드의 목소리가 녹음되어 있습니다. 

힌트4: (이 퍼즐과 직접적 연관은 없지만 3번째 음성도 플레이해보아야 합니다.)

힌트5: 2번째 음성의 분석이 끝나면 '활용가능한 단어들'에 단어들 목록이 뜹니다. 목록에서 단어를 클릭하면 아래 '맞춤 음성 메시지' 칸에 해당 단어가 뜹니다. 

힌트6: '맞춤 음성 메시지' 칸에 적힌 단어로 문장을 구성하고, 그 문장을 읽는 목소리를 테이프에 녹음할 수 있습니다.

힌트7: 에리카에게 전하는 메시지이므로 처음에는 인사말이 들어가야 합니다.

힌트8: 말하는 사람이 본인(찰스)임을 밝혀야 합니다.

힌트9: 캐시 레인에게 전화하라는 메시지를 남겨야 합니다.

힌트10: 


여기까지 입력하면 캐시가 알아서 문장을 깔끔하게 정리해줍니다. ("Hello Erica, it's your father. Call Kathy Rain, and give her what she wants, bye.") 문장이 완성되면 조작된 음성을 테이트에 녹음합니다. 그다음 할일은? [퍼즐]


힌트1: 에리카에게 전화를 걸면 자동 응답기가 받습니다. 

힌트2:


조작된 음성을 에리카의 자동 응답기에 들려주고 나면, 캐시는 다시 전화를 걸어 당신 아버지의 허락을 받았으니 전화달라는 메시지를 새로 남깁니다. 


여기까지 하면 룸페이트 아일린이 수업을 마치고 들어옵니다. 캐시는 숲 사진의 빛을 좀더 조사해봐야 겠다고 말합니다. 분명 그 빛의 모양을 어딘가에서 본 것 같습니다. [퍼즐]


힌트1: 숲 사진에서 둥그런 빛은 삼각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힌트2: 아래 사진 처럼 프로그램으로 삼각형을 실제로 분석해야 합니다. 



힌트3: 아이템 창에서 성삼위일체 교회의 홍보지를 자세히 보세요. 동그라미가 세 개 그려져 있습니다.

힌트4: 숲 사진과 홍보지를 'combine' 해봅시다. 메모지에 '성삼위일체 교회' 항목이 새로 생깁니다.


아직 분석이 끝난 게 아닙니다. 숲 사진에서 더 알아낼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퍼즐]


힌트1: 왼쪽 아래 꽃

힌트2:


꽃을 확대하여 프린트합시다. 아일린은 캐시가 먹을 것을 사러가는 동안 꽃에 대해 조사해줍니다. 꽃의 이름은 '붉은 낫'이라고 하네요. 아일린은 식물도감의 한 페이지를 캐시에게 줍니다. 아일린과 대화를 마치면 전화벨이 울립니다. 에리카에게서 온 전화입니다. 이제 에리카에게 몇 가지 것들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에리카의 아버지 찰스는 현재 병환을 겪고 있습니다. 콘웰 스프링스 마을의 동네 병원에서 요양 중이라고 합니다. 찰스가 몽땅 사갔다는 릴리의 작품들에 대해 물으면, 찰스가 어느 시점부터는 그 작품들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대화를 마치면 둘째 날도 저뭅니다.


캐시의 꿈에 나타난 이상한 남자. 정체가 뭘까?


- #3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목록

캐시 레인 #3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Kathy R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