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영어게임정복!] 데포니아 둠스데이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8(Deponia Doomsday)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적당히 힌트를 가려가며 가급적 적은 힌트만을 보고 퍼즐을 풀어보세요.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법)

* 영문 게임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임으로 영어를 배우자! 게임도 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 영어를 익히는데 안성맞춤인 장르입니다. 초보자도 영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어와 친해지기)

* 공략이 필요 없으신 분은 스토리 라인과 대사 번역 부분만 참조하시거나, 내용 설명이 필요 없으신 분은 힌트 부분만 참조하시거나 해서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이 공략집을 활용하세요.


[영어게임정복!] 데포니아 둠스데이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7(Deponia Doomsday)에 이어 계속 -


보트를 타고 새로운 장소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엔 대학이 있고, 맥의 연구실이 있고, 맥의 아빠가 있습니다. 맥은 이곳 연구실에서 자신의 타임머신을 타고 쿠박에 도착했던 것입니다. 해가 지고 있는 중입니다. 2시간이 지나면 다시 타임 루프에 빠지기 때문에 그전에 무언가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맥 아빠는 루퍼스를 강사로 오해하여 빨리 강의실에 가라고 합니다. 


강의실 책상 앞에는 타키온 압축기가 놓여있습니다. 이 압축기는 '사이 시간'(interim time)이라는 이상 현상을 만들어내는 시뮬레이터입니다. 본격적인 실제 기계는 맥의 연구실에 있습니다. 맥의 연구실은 현재 잠겨 있고 열쇠는 맥의 아빠가 가지고 있습니다. 열쇠를 구해 맥의 연구실에 들어가 기계를 작동시키는 것이 이 장소의 과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 것도 안하고 강의실을 나가면 학생들이 반발하기 때문에 강의실에서 학생들에게 무언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책상 아래에는 오리너구리 바구니가 놓여있습니다. 

힌트2: 책상 왼쪽에는 실험용 오리너구리가 놓여있습니다. 

힌트3: 바구니를 이용하면 오리너구리를 바구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힌트4: 책상 오른쪽에는 러닝휠이 있습니다. 바구니에 담은 오리너구리를 휠에 올려놓읍시다. 


오리너구리가 휠을 돌리면서 책상 왼쪽에 시간의 이상 현상이 발생합니다. 사이 시간의 특성을 띠는 시공간 막입니다. 학생들은 이제 이 신기한 현상에 집중하기 때문에 루퍼스는 강의실을 떠날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 봅시다. 왼쪽에 공지사항 칠판이 있습니다. 공지사항을 읽어봅시다. '점심 같이 드시겠어요? - 로맨틱 닌자'라는 쪽지를 얻게됩니다. 이 쪽지를 붙여놓은 사람이 누구인지 탐문하러 강의실로 다시 가서 학생들에게 누가 로맨틱 닌자인지 물어봅시다. 학생 하나가 부끄러워하며 자기가 로맨틱 닌자임을 실토합니다. 계속 놀리면 그 학생은 입맛을 잃고 신선한 샌드위치를 루퍼스에게 줍니다. 


강의실 오른쪽 통로로 올라가봅시다. 하얀 오리너구리가 있습니다. 신선한 샌드위치를 한 번 줘 봅시다.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 루퍼스는 오리너구리는 오래된 빵만 좋아한다고 혼잣말을 합니다. 그렇다면 신선한 샌드위치를 오래된 샌드위치로 바꾸는 것이 관건입니다. [퍼즐]


힌트: 강의실에 시공간 막이 있습니다.


책상 위 시공간 막에 샌드위치를 넣었다 빼면 샌드위기가 오래된 샌드위치가 되어 나옵니다. 다시 하얀 오리너구리에게로 가 오래된 샌드위치를 줘 봅시다. 흥미를 보이지만 내려오지는 않습니다. [퍼즐]


힌트1: 바구니를 이용합니다.

힌트2: 바구니에 샌드위치를 넣어 함정을 만듭시다.


하얀 오리너구리가 들어있는 바구니를 책상 위에 올려놓읍시다. 휠을 돌리던 오리너구리가 흥분하여 이상 현상이 폭증합니다. 덕분에 시간이 빨리 가 수업이 끝났음을 알리는 종이 울립니다. 이제 이상 현상을 종료시켜야 합니다. [퍼즐]


힌트1: 강의실 뒤편에 우산이 있습니다.

힌트2: 우산을 휠에 꽂읍시다.


폭증한 이상 현상을 끝내면 칠판 아래에 있는 쓰레기통을 주워 밖으로 나옵니다. 화면 가장 오른쪽에 보면 화분에 잡초가 자라나 있습니다. 잡초를 줍습니다. 공지사항 칠판 옆에 문이 있습니다. 들어갑시다. 


맥 아빠의 사무실입니다. 맥의 아빠는 아들의 잘못을 다그칩니다. 그의 말을 들어보면, 맥의 연구실에 타임 머신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책상에는 재떨이가 놓여있습니다. 맥 아빠에게 담배피냐고 물으면, 이젠 안 피지만 끊은 걸 후회한다고 말합니다. 니코틴 껌도 언급합니다. 그 껌이 자신의 유치를 모두 망쳐놓았다고 하는군요. 책상 옆 벽에 걸려있는 연구실 열쇠를 집어들려고 하면 맥 아빠가 못하게 막습니다. 어떻게 하면 열쇠를 얻을 수 있을까요? [퍼즐]


힌트1: 다시 담배를 피우게 해 이완하게 한다면?

힌트2: 사무실 오른쪽에 파이프 그림의 액자가 있습니다.

힌트3: 그림이 아니고 실제 파이프입니다.

힌트4: 잡초를 파이프에 넣을 수 있습니다.


잡초를 넣은 파이프를 맥 아빠에게 주면 맥 아빠는 무척 만족해하며 의자에 기대 쉽니다. 이제 열쇠를 가져가도 별말 안 합니다. 열쇠를 얻었으니 연구실로 갑니다.


오른쪽에 타임머신이 있습니다. 왼쪽에는 기름이 있습니다. 강의실에서 가져온 통에 기름을 담읍시다. 일단 강의실로 다시 돌아가 봅시다.


강의실로 들어가면 학생들을 데리고 먼저 연구실로 가게 됩니다. 오른쪽 장치가 타임 포탈 머신이고 '사이 시간'을 만들어낸다는 것을 다시 대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기계를 어떻게 작동시키느냐입니다. 학생들이 알려주기를, 일단 타키온 탱크에 타키온을 뿜어내는 물질을 넣어야 합니다. 냄새로 보아 페타 치즈(양이나 염소의 젖으모 만든 치즈)가 그 물질인 것 같습니다. 그다음 필요한 것은 포탈을 눈으로 보게 해주는 4D 안경입니다. 


밖을 나와 보면 두 학생이 인형(?)을 매달고 방망이를 들고 있습니다. 양덕(?)들인지 센세(Sensei)라는 표현을 쓰는군요. 옥상에는 염소가 깃발을 물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칠판 왼쪽에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 스위치를 눌러보면 오른쪽 깃발이 내려오고 염소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한번 더 작동하면 원래 자리로 돌아옵니다. 아까 타키온 물질로 페타 치즈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염소의 젖은 그 원료가 됩니다. 그렇다면 옥상에 있는 염소를 떨어뜨려야 합니다. [퍼즐]


힌트1: 기름은 미끄럽습니다. 맥의 연구실에서 기름을 얻었습니다.

힌트2: 하얀 오리너구리가 있던 곳 아래를 살펴보면 배수로가 있습니다.

힌트3: 배수로를 따라 기름이 흐르면 염소가 미끄러져 떨어질 것입니다. 


배수로로 가기 위해 강의실에 다시 들어와보면 의자가 조금 이상합니다. 살펴보면 의자 밑에서 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얀 오리너구리가 있던 곳으로 올라가 배수로에 기름을 부읍시다. 밖으로 나와 깃발 스위치를 작동하면 염소는 떨어져 두 학생 사이에 매달립니다. 안경 쓴 학생에게 방망이를 휘두르라고 말합시다. 염소 알레르기가 있던 그 학생은 안경을 벗어던집니다. 안경을 줍습니다. 매달려있는 염소한테는 페타 치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페타 치즈를 얻었으니 4D 안경만 있으면 됩니다.


맥 아빠의 사무실에 갑시다. 여기서 4D 안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퍼즐]


힌트1: 다채로운 색깔의 스테인드 글라스가 있습니다.

힌트2: 글라스를 깨면 스테인드 글라스 한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힌트3: 안경은 학생에게서 이미 얻었습니다.

힌트4: 안경과 글라스를 붙여줄 접착제가 필요합니다.

힌트5: 강의실에서 껌을 얻었습니다.

힌트6: 그냥 껌으로는 붙지 않습니다.

힌트7: 맥 아빠가 니코틴 껌을 씹었다가 유치를 모두 잃었다는 말 기억하나요?

힌트8: 껌을 재떨이에 사용하면 껌이 니코틴 껌이 됩니다. 그 껌을 맥 아빠에게 주면 그에게서 틀니 접착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접착제를 스테인드 글라스 조각에 바르고 그것을 안경에 적용하면 4D 안경이 완성됩니다. 준비를 모두 마쳤으니 연구실로 갑시다. 4D 안경을 착용해 봅시다. 타임머신 기계 앞의 얇은 포탈을 볼 수 있습니다. 페타 치즈를 타키온 탱크에 넣읍시다. 펌프를 눌러 분홍색 액이 탱크에 꽉 차도록 합니다. 포탈이 열립니다. 포탈이 아직 작습니다. 더 큰 압력이 필요합니다. 타키온 탱크의 펌프를 두 번 더 누릅니다. 압력이 너무 셌는지 타키온 액이 튀어 바닥에 떨어지고 학생 다니엘이 바닥에 생긴 포탈로 빨려들어갑니다. 맥이 나타나 포탈이 쿠박으로 가는 길을 열어줬을지도 모르니 시도해보자고 합니다. 골을 데리고 와야 합니다. 골은 타임 포탈을 열었다고 해도 시큰둥합니다. 말싸움 중 사진 하나가 바닥에 떨어집니다. 골은 자신들의 운명이 쳇바퀴 굴리는 오리너구리와 다르지 않다는 걸 깨닫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사진을 보고 나면 골이 결국 우리가 한 모든 일이 다 취소되고 되돌려지고 일어날 일은 일어난텐데 무슨 소용이냐는 말을 합니다. 루퍼스는 그렇지 않다고 대답합니다. 골은 그럼 모험이 끝난 후 바뀌지 않고 남아있을 것을 단 한가지라도 대보라고 합니다. 그럼 따라가겠다며. '쉽지!' 루퍼스는 말합니다. '희망'이라고.


- #9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목록

[영어게임정복!] 데포니아 둠스데이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9(Deponia Dooms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