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영어게임정복!] 데포니아 둠스데이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2(Deponia Doomsday)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적당히 힌트를 가려가며 가급적 적은 힌트만을 보고 퍼즐을 풀어보세요.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법)

* 영문 게임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임으로 영어를 배우자! 게임도 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 영어를 익히는데 안성맞춤인 장르입니다. 초보자도 영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어와 친해지기)

* 공략이 필요 없으신 분은 스토리 라인과 대사 번역 부분만 참조하시거나, 내용 설명이 필요 없으신 분은 힌트 부분만 참조하시거나 해서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이 공략집을 활용하세요.


[영어게임정복!] 데포니아 둠스데이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1(Deponia Doomsday)에 이어 계속 -


토니에게 맞고 쫓겨난 로토. 로토가 아니라 로티(Lotti)가 됐습니다. 로티가 루퍼스에게 좀 도와달라고('leg up') 합니다. 그러자 루퍼스는 가랑이 벌려달라는 것('leg over')만 아니면 도와주겠다고 답합니다. 도와달라는 내용은 자신이 얼마나 여자다운지 평가해달라는 것입니다. 가슴이 없다고 말하면 언더와이어를 줍니다. 다리에 털이 너무 많다고 말하면 면도기로 털을 깎다가 아파합니다. 여전히 다리에 털이 너무 많다고 말하면 로티는 더 나은 방법이 필요하다고 답합니다. 


이제 술집에 들어가 토니를 만납시다. 


루퍼스: 안녕! 내 사랑스러운 토끼, 잘 있었어?

토니: 언제부터 우리가 '사랑스러운 토끼'라 부르는 데 동의했지?

루퍼스: 어.. 너는 탐스러운 엉덩이를 가진 다혈질의 쪼그만 독사니까?

토니: 좋은 대답이군.


토니에게 열기구가 준비되었다고 말합시다. 그다음 유리잔을 화제로 올립시다. 토니는 유리잔을 잘 포장했냐고 물으며 당장 열기구로 갈 기세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루퍼스가 깨진 유리잔을 아직 복구하지 못했기 때문에 토니는 다시 자리에 앉습니다. 유리잔을 복구하기 까지는 토니는 자리를 뜨지 않을 기세입니다. 


술집 왼쪽에는 다트 게임이 있습니다. 다트를 뽑아 던져봅시다. 가운데를 정확히 맞추게 되고 상금으로 파워 인버터를 받습니다. 로토가 앉았던 책상 근처에서는 컵과 빨대, 수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쿠박 마을을 거의 다 둘러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퍼즐을 해결할 때입니다. 일단 무엇부터 해야 할까요? [퍼즐]


힌트1: 가로등 밑의 턱(Tuck)에게 도움(코끼리 물리치기)을 받으려면 그에게 기억보존장치를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힌트2: 맥에 의하면 빨대를 넣은 은박지 모자가 필요합니다.


Q. 은박지는 어디서 구하나요?


힌트1: 오븐 위에 구워진 감자가 놓여있습니다.

힌트2: 감자 등을 구울때 호일로 감싸서 굽는 경우가 많습니다.


Q. 감자가 뜨거워서 잡을 수 없어요.


힌트1: 식혀야 합니다.

힌트2: 닐보트라는 자동판매기 기계에 얼음 배출구가 있던 거 기억하시나요?


Q. 닐보트를 어떻게 작동시켜야 하나요?


힌트1: 닐보트 왼쪽 칸을 보면 루퍼스가 이곳은 '파워 인버터'와 같은 것을 꼽는 칸이라고 말합니다.

힌트2: 파워 인버터는 술집에서 다트 상품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파워 인버터를 꽂으면 닐보트가 '냉각 모드!'라고 외칩니다. 얼음 배출구에 술집에서 얻은 컵을 놓고 버튼을 누르면 얼음을 구할 수 있습니다. 


Q. 얼음은 구했는데 감자를 식힐 수가 없어요!


힌트1: 그냥 얼음으로는 식할 수 없습니다.

힌트2: 이미 얼음을 낭비했으면 다시 닐보트에게 가서 얼음을 구해옵시다.

힌트3: 얼음물을 만들어야 합니다.

힌트4: 얼음은 불에 녹습니다.

힌트5: 웬즐 옆에 화로가 있습니다.

힌트6: 루퍼스가 화로에 다가가면 불이 꺼집니다.

힌트7: 멀어지면 불이 켜지는 걸 이용하면 됩니다.


이제 물을 붓고 감자를 꺼내 아이템 창에서 감자를 조사해봅시다. 감자에서 알루미늄 호일을 벗겨낼 수 있습니다. 기억보존용 모자에는 또 뭐가 필요하다고 했죠? 맞습니다. 빨대입니다. 이제 훌륭한 호일 모자가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모자를 턱(Tuck)에게 줍시다. 턱은 사실 이미 자신의 호일 모자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루퍼스는 턱에게 역사가 반복되면 코끼리를 막아달라고 당부합니다. 이제 크랭크를 돌려 시간을 되돌립시다.


유리잔을 깨지 않도록 다시 차를 잘 주차시킵니다. 완벽히 주차에 성공하고 나면 위에서 턱이 빨리 와달라고 합니다. 턱에게 가보면 코끼리가 나타났다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어쨌든 유리잔을 지키는데 성공했기 때문에 토니에게 말해주러 갑시다. 토니는 유리잔이 안전하다는 말을 듣고 술집을 나갑니다. 따라 나갑시다. 


마을로 내려오는 길에 토니가 담배를 피며 묻습니다. "깨진 유리잔에 대해 할말 없니?" 다시 유리잔이 깨졌나 봅니다. 아래 지역으로 내려오면 버넛의 집의 문이 열려있습니다. 버넛은 토니의 아빠입니다. 들어가봅시다. 


벽 쪽에는 수도꼭지가 달려있는 탱크가 있습니다. 수도꼭지를 열어보면 액체가 흘러나옵니다. 구석의 통에는 로켓이 있습니다. 토니에게 이런 저런 변명을 해봐도 토니에게 면박만 당합니다. 이제 가게를 나가 유리잔이 깨진 현장으로 가봅시다. 


현장에서 턱과 대화하다 보면 맥도 나타납니다. 루퍼스는 이곳은 범죄현장이니 단서가 남아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맥도 코끼리가 아직 여기에 있다고 확신합니다. 맥에 의하면, 코끼리는 시간을 여행하는 것 같습니다. 이것이 코끼리가 항상 한 발 앞서는 (혹은 한 발 뒤서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바닥에 깨진 유리를 집어 들어 봅시다. 뭔가 분홍색으로 빛이 나고 있습니다. 유리 뒤에서 분홍색 조각을 발견합니다. 맥은 그것이 타키온 입자인 것 같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시간여행 시 생기는 물질입니다. 맥이 들고있는 기구로 타키온 입자의 흔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대화가 끝나면 셋이 모여 코끼리의 흔적을 추적하게 됩니다. 마우스 포인터는 유리 조각 모양으로 변해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를 이리저리 돌려봅시다. 분홍색 발자국 모양이 선명하게 나타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분홍색 발자국 모양이 끊기지 않도록 마우스 포인터를 계속 이어갑시다. 발자국은 윗쪽으로로도, 오른쪽으로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발자국을 따라 가로등 있는 곳으로 이동합시다.


여기서도 발자국이 끊이지 않게 마우스 포인터를 잘 이어나가다 보면 위 그림처럼 발자국이 가로등 밑의 한 레버에서 끝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버를 당기면 지하로 들어가는 통로가 등장합니다. 지하로 들어갑시다. 지하에는 다시 가로로 통로가 뚫려있습니다. 통로로 들어가려고 하면 턱이 거부합니다. 무기를 주지 않으면 통로 앞을 지키지 않겠다고 말합니다. 이제 턱을 위해 무기를 구해다줘야 합니다. 


- #3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목록

[영어게임정복!] 데포니아 둠스데이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3(Deponia Dooms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