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테크노바빌론 #9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막힐 때 한 번에 한 가지 힌트씩 참조하여 새로운 시도를 해봅시다.

* 영문 소설이나 미드 만큼이나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장르 어드벤처 게임. 영어 초보자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 힌트나 공략없이 게임을 진행하기 원하는 경우 스토리와 대사 부분만 참조하세요.


테크노바빌론 #8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에 이어 계속


9장. 리퍼(Ripper)


라다는 진슬이 알려준 대로 자나두 비행장에 왔습니다. 


안에 들어가보면 요원이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를 무력화해야 오른쪽 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퍼즐]


힌트1: 에어컨을 끕니다.

힌트2: 건물 밖에서 에어컨 실외기를 크로우바로 고장냅니다.

힌트3: 요원이 음료를 마시는 머그컵에 진정제 성분을 투여합니다.

힌트4: 건물 밖에서 창문을 통해 머그컵에 주사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오른쪽 문은 비밀번호를 눌러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알아냅시다. [퍼즐]


힌트1: 요원에게 웻웨어를 사용합니다.

힌트2: 트랜스로 들어가 요원과 대화를 나눕니다. 아마 어느 장소에서 대화를 하든 비밀번호를 알려줄 것입니다. 전철과 해변에서는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문을 열고 나가면 화물들을 비행기로 옮기고 있습니다. 가운데 A-121 화물이 있습니다. 이 화물에 숨어 비행기에 잠입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화물의 무게와 성분이, 등록된 무게와 성분과 같아야 작업자들이 화물을 옮깁니다.

힌트2: 사무실 컴퓨터에서 A-121 화물의 무게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바를 움직이면 됩니다.

힌트3: 최초 화물 무게 + 라다의 몸무게. 최초 화물 무게를 까먹었을 경우 'Revert from Backup'을 누릅니다.

힌트4: 라다의 몸무게는 화물운반장소 오른쪽에 있는 체중계에서 잴 수 있습니다. 화면에 주목.

힌트5: 라다는 인간이므로 A-121의 카테고리를 'Transplant Material (human)'으로 고릅니다. 


화물 운반 도중 화면이 이상해지면서 처음 나왔던 아파트가 등장합니다. 클릭이 되는 곳을 마구 클릭하다보면 아파트가 조금씩 지워집니다. 


잡힌 라다. 진슬이 개입한 사실을 마인드해커 크라슬이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대비가 되어 있는 모양입니다. 


장면이 바뀌고 리지스가 자나두 비행장에 도착합니다. 바로 비행기 아래에까지 진입할 수 있습니다. 경비병을 물리쳐야 합니다. [퍼즐]


힌트1: 바닥의 수하물 출입문

힌트2: 타이밍에 맞춰 경벼병이 바닥문 위에 있을 때 콘솔을 조작합니다.


왼쪽으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상자 위에 열감지 고글이 있습니다. 왼쪽 사다리 옆 라커에는 볼트건이 있습니다. 가운데 문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그냥 들어갔다가는 경비병에게 총에 맞을 것입니다. [퍼즐]


힌트1: 열감지 고글과 볼트건을 이용합니다.

힌트2: 바닥 수하물 출입문이 있었던 방으로 가 열감지 고글을 이용합니다.

힌트3: 왼쪽 방 경비병의 위치가 드러납니다. 그곳을 향해 볼트건을 이용합니다.


실헐심에 들어가면 갈라테아가 자신도 납치되어 갇혀있는 것처럼 리지스에게 거짓말을 합니다. 속은 리지스는 갈라테아에게 스턴건을 맞고 쓰러집니다. 쓰러진 후 나타난 마인드재커 크라슬은 리지스가 보는 앞에서 배아병을 깨뜨립니다. 이때 리지스의 동료 맥스 라오가 비행기로 진입합니다. 


길 반더월의 호텔에 있던 인조인간 샨텔을 동반하고 나타난 라오. 샨텔이 크라슬을 간단히 제압합니다. 라오는 흐믓해하며 샨텔을 정직원으로 고용하고 싶어합니다. 실험실로 들어가면 갈라테아가 해치 위로 도망칩니다. 갖고 있는 약물 주사기를 리지스에게 주사하여 리지스의 마비를 풀어줍시다. 리지스와 밖으로 나와보면 크라슬은 도망치고 없습니다. 샨텔의 배터리가 다한 것입니다. 비행기가 이륙합니다. 실험실에 다시 들어가 리지스와 대화를 나눕니다. 대화 중 리지스로부터 케이블과 수술용 칼, 열감지 고글을 얻습니다. 대화를 마치면 리지스 옆에 있는 터미널에 접속해봅시다.


크라슬의 백스터 살해현장이 나옵니다. 백스터의 의식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벡스터는 자신이 빅샤를 죽였고 리지스 부부에게 원한을 갖고 있었다는 사실은 기억하지만 그에 수반되는 감정은 전혀 못 느낍니다. 크라슬은 백스터를 마인드재킹하는 과정에서 백스터 내부에 강력히 억압되어있던 분노와 복수심을 발견했습니다. 이 감정이 너무 강력한 나머지 그것이 통째로 백스터에게 전이된 것 같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비행기 덱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퍼즐]


힌트1: 일단 마인드 스플리터로 샨텔의 마인드를 다운 받습니다.

힌트2: 열감지 고글로 접속점을 모두 찾아내 라인을 끊습니다.

힌트3: 오른쪽 창고로 가 상자를 열어 AP 총알을 얻습니다.

힌트4: 해치를 열어보면 비행기 엔진이 힘차게 돌고 있습니다. 엔진을 고장내야 합니다.

힌트5: 총알을 엔진에 뿌립니다. 

힌트6: 문 위에 파이프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파이프를 잡고 덱으로 건너가야 합니다.

힌트7: 케이블을 파이프에 이용합니다.


파이프를 타고 가면 위에 창문으로 요원이 감시하고 있습니다. [퍼즐]


힌트1: 이 퍼즐을 풀려면 샨텔(인조인간)이 있던 장소에 있는 터미널에 웻웨어를 이용해 연결을 성공해놓아야 합니다.

힌트2: 터미널과 연결이 이루어졌으면 '트레블러'로 요원에게 무전을 칠 수 있습니다.

힌트3: 요원에게 포트(port)쪽으로 가라고 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오면 요원과 터렛이 보입니다. 터렛은 목소리 감지 시스템을 지니고 있습니다. 터렛 앞으로 사람이 지나갈 때마다 그 사람의 목소리를 확인하고 등록된 목소리가 아니면 발포합니다. [퍼즐]


힌트1: 헬륨가스를 이용합니다.

힌트2: 수술용 칼로 왼쪽 탱크의 패치를 제거하면 방 안에 헬륨가스가 찹니다.

힌트3: 요원에게 무전하여 다시 포트로 가라고 지시합니다.


터렛의 총알이 다 떨어집니다. 이제 안전해졌습니다. 터렛에게 문을 열라고 지시해도 승인된 유저가 아니기 때문에 터렛은 거부합니다. [퍼즐]


힌트1: 마인드 스플리터를 이용합니다.

힌트2: 마인드 스플리터로 터렛의 마인드를 바꿉니다. 퍼스널리티는 셰프, 메모리는 메이드, 역할은 터렛.

힌트3: 총알을 터렛에게 공급해줍니다. 


총알을 냠냠 맛있게 먹은 터렛은 문에 총을 발사해 문을 부숴줍니다. 갈라테아를 터렛으로 위협하는데 성공합니다. 이때 라다가 깨어나 리지스에게 스턴건을 한 방 먹입니다. 뭔가 잘못된 것 같습니다. 해치로 내려가 실험실에 가봅시다. 스턴건은 오직 리지스만 사용할 수 있는데 라다가 사용할 수 있었다니 이상합니다. 라오는 유전자 스캐너로 즉석에서 라다의 유전자를 감식합니다. 라다는 리지스 부부의 배아로 탄생한 아이였던 것입니다. 9장 끝.


- #10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목록

테크노바빌론 #10 - 스토리와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Technobabyl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