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스토리해설] 샤드라이트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Shardlight) #3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막힐 때 한 번에 한 가지 힌트씩 참조하여 새로운 시도를 해봅시다.

* 게임을 하면 저절로 영어 공부도 되는 어드벤처 게임. 미드 만큼이나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장르입니다. 영어 초보자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토리 라인과 대사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스토리해설] 샤드라이트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Shardlight) #2에 이어 계속 -


예약증은 사일러스 해리슨 이름으로 되어있기게 예약증이 있어도 보건국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퍼즐]


힌트1: 이름을 바꾸면 됩니다.

힌트2: 필사가 직업인 친구가 있습니다.


덴비는 쉽게 예약증의 이름을 바꿔줍니다. 이제 보초병에게 예약증을 보여주고 보건국에 들어갑시다. 


접수원이 에이미를 보면 복장을 보고 의심합니다. 대화를 해보면 접수원도 비밀 조직원입니다. 접수원은 복장을 바꾸지 않으면 의심을 사 당장 신고당할 것이기 때문에 옷을 바꾸기 전에는 돌아다닐 생각을 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왼쪽 벽 스크린을 봅시다. 'Request Directions'을 누릅시다. 댄톤이 침투해야 한다고 말한 '중앙 보관소'를 물어보면 패스워드가 필요하다며 에러가 납니다. 콜린 박사의 사무실을 물으면 화면에 콜린 박사 사무실 버튼이 뜹니다. 다시 접수원에게 말을 걸어봅시다. 접수원은 바로 아래층에 있는 스태프 라커룸에서 위장할 수 있을 거라고 알려줍니다. 다시 스크린을 띄어 스태프 라커룸을 요청합니다. 화면에 라커룸 버튼이 뜹니다. 버튼을 누르면 라커룸에 도착합니다. 


라커룸. 벽에 기대져 있는 가방에서 신발을 얻습니다. 열려있는 라커가 하나 있습니다. 그 라커를 통해 라커의 자물쇠 시스템이 매우 단순하다는 걸 알게 됩니다. 라커 문에 끼워넣을 뭔가 얇은 것만 있으면 됩니다. 라커 앞 선반을 살펴보면 병, 깡통, 헝겊이 있습니다. 모두 주웁시다. 라커 문은 어떻게 열 수 있을까요? [퍼즐]


힌트1: 뭔가 얇고 빳빳한 것.

힌트2: 카드.


카드로 라커문을 열다보면 그 중 하나에서 적절한 옷을 얻습니다. 샤워장을 클릭하면 에이미는 옷을 갈아입고 나옵니다. 이제 돌아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앙 보관소는 현재 갈 수가 없으므로 콜린 박사의 진료실부터 가봅시다. 


테이블 위에 책자가 놓여있습니다. 주웁시다. 창문을 열고 콜린 박사를 만나러 왔다고 말합시다. 앉아서 기다리라고 하니 옆 의자에 앉읍시다. 조금 있다가 에이미보고 들어오라고 합니다. 진료실에 들어가면 세면대를 살펴봅시다. 주목해야 할 것은 세면대에 놓여있는 노트입니다. '이번 주의 C. S. 비밀번호 = 다음 주의 수술.' 노트를 확인했으면 진료를 받고 진료실을 나옵시다. 이제 관건은 어떻게 하면 '중앙 보관소'에 가느냐입니다. [퍼즐]


힌트1: '이번 주의 C. S. 비밀번호 = 다음 주의 수술.'

힌트2: 진료소 창문에서 다음 예약 날짜를 잡읍시다.

힌트3: 언제가 좋겠냐며 달력을 보여줍니다.

힌트4: 오늘은 11월 9일입니다. 그 다음 주의 일정을 확인해봅시다.

힌트5: 다음 주 16일에 수술이 하나 잡혀있습니다. 'Surgery: Paul Scott. Medulla Oblongata.'

힌트6: 스크린을 띄어 '길 묻기'를 눌러 Medulla Oblongata를 물읍시다. 


중앙 보관소. 손수레 위의 커터칼을 주웁시다. 터미널을 보면 '비상 무효화' 버튼이 있습니다. 비상 상황을 만드는 것이 이 곳의 퍼즐입니다. [퍼즐]


 

힌트1: 화재 경보기가 있습니다.

힌트2: 시끄럽게 울리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힌트3: 헝겊을 경보기에 끼워넣습니다.

힌트4: 경보기 신호가 전파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힌트5: 와이어를 커터칼로 끊습니다.

힌트6: 연기를 내야 합니다.

힌트7: 라커룸에서 얻은 바닥 클리너는 불을 키우는 역할을 합니다.

힌트8: 통에 클리너를 집어 넣습니다. 

힌트9: 태울거리가 필요합니다.

힌트10: 통에 책자를 집어넣읍시다. 

힌트11: 통을 바닥에 올려놓고 화승총으로 불을 붙입니다.


연기가 나면 비상 무료화 버튼을 누릅니다. 셔터가 올라갑니다. 모든 주민이 수년간 지급받을 수 있는 분량의 백신이 쌓여있습니다. 댄톤의 말이 맞았습니다. 정부는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이때 경비병이 나타나 에이미는 감옥에 갇힙니다.


타이베리어스가 면회를 왔습니다. 타이베리어스는 백신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걸 적국이 알게 되면 적국이 공격할 것이기 때문에 전쟁을 막기 위해 백신을 감춘 것이라고 해명합니다. 현 시스템은 완벽하지 않고, 분명 계급 간의 차이가 뚜렷하지만, 자신들은 독재자는 아니라고 설명합니다. 귀족정은 시민들의 안위를 돌보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네요. 타이베리어스는 에이미의 석궁에 도청기를 몰래 심어놓아 에이미를 통해 저항군의 근거지를 모조리 파악했습니다. 에이미는 댄톤 세력과 함께 처형될 것이라는 말을 마지막으로, 타이베리어스는 감옥을 떠납니다. 이때 한 까마귀가 창문가에 앉습니다. 방 탈출 게임! [퍼즐]


힌트1: 타이베리어스가 도청장치를 주고 갔습니다. 잘 돌려보면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힌트2: 창문에 전기가 흐릅니다.

힌트3: 창문 아래 패널엔 뭔가 꽂을 수 있습니다.

힌트4: 바닥에 배수구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자동으로 열렸다가 닫힙니다. 

힌트5: 구석에서 주사기를 주울 수 있습니다.

힌트6: 주사기를 도청장치 구멍에 꽂습니다. 와이어를 얻게 됩니다.

힌트7: 와이어 한쪽 끝을 패널에 꽂고 나머지 끝을 배수구를 열어 물에 닿게 합니다. 

  

창문에 전기가 끊기면 까마귀가 창문을 열어줍니다.


이제 감옥에서 탈출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까마귀가 보고 있습니다.

힌트2: 까마귀를 클릭하면 몇 가지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힌트3: 경비병을 가리킵시다. 까마귀가 경비병을 공격해 경비병이 뭔가 반짝이는 것을 땅에 떨어뜨립니다.

힌트4: 까마귀에게 반짝이는 것을 주워달라고 부탁합니다. 동전입니다.

힌트5: 동전을 이용해 HVAC 장치를 헐겁게 할 수 있습니다. 

힌트6: 도청장치로 스피커를 두르리면 경비병이 문 앞에 와봅니다. 

힌트7: 그 타이밍에 맞춰 헐거워진 HVAC 장치를 떨어뜨립니다.


시장에 도착하면 클렘이 최후로 "꽃병.."을 외치고 죽습니다. 깨진 꽃병에서 메모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은신처는 초토화되어 있습니다. 구석에서 덴비를 만납니다. 칠판에는 알파벳이 적혀있고 여기저기 압정이 꽂혀있습니다. 바닥에서는 로프를 주울 수 있습니다. 덴비와 대화해보면 그는 뭔가 팔만한 물건을 찾기 위해 격리구역에 갔다가 녹진폐증에 걸렸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덴비가 목격한 바에 의하면, 댄톤은 안전하게 탈출했습니다. 칠판의 암호를 풀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덴비를 보내야만 이후 퍼즐이 진행됩니다.

힌트2: 덴비는 녹진폐증에 걸렸습니다.

힌트3: 에이미는 백신 복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힌트4: 에이미는 감옥을 탈출한 반역자 신분이기 때문에 백신 복권이 쓸모없습니다. 

힌트5: 복권을 주면 덴비는 에이미에게 고무줄을 주고 갑니다.

힌트6: 고무줄로 꽃병에서 얻은 노트에 적힌 대로 압정을 연결하면 됩니다.

힌트7:



밀톤, 게임 처음 죽었던 남자의 이름이 나옵니다. 즉, 그 장소로 가보라는 말입니다. 시장을 나오면 경비병이 타이베리어스에게 에이미의 탈출 소식을 알립니다. 타이베리어스는 에이미가 갖고 있던 복권의 숫자를 당첨 번호로 공지하라고 명령합니다. 원자로 고치던 장소에 도착하면 스피커로 에이미가 덴비에게 준 복권이 당첨되었다는 소식이 울려퍼집니다. 지하로 내려갑시다. 


댄톤 무리는 이곳 지하를 새로운 은신처로 마련했습니다. 댄톤은 에이미의 밀고로 자신들이 습격받은 것이라 의심합니다. 오해를 풀고 보건국에서 엄청난 양의 백신 재고를 봤다고 말해줍시다. 대화중 에이미는 댄톤을 통해 복권 당첨 과정이 조작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렇다면 덴비에게 준 복권이 당첨된 것도 함정입니다. 덴비를 구하러 즉시 복권 당첨 수령소(Willowdale Plaza)로 가야 합니다.


- #4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 목록

[스토리해설] 샤드라이트 힌트로 알려주는 공략(Shardligh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