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영어게임정복!] 스테이시스(Stasis)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3

* 단계별 힌트로 물고기를 주기 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공략! 적당히 힌트를 가려가며 가급적 적은 힌트만을 보고 퍼즐을 풀어보세요.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는 스스로 관찰하고 조사하고 추리하여 비밀을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참조: 어드벤처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법)

* 영문 게임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임으로 영어를 배우자! 게임도 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 영어를 익히는데 안성맞춤인 장르입니다. 초보자도 영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대사들 중 일부를 한국어(한글)로 번역하거나 요약했습니다. 게임 내 영어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좌절할 필요 없습니다. 피하지 않고 영어에 자신을 드러낸 것으로 충분합니다. 도전과 모험! (참조: 어드벤처 게임으로 영어와 친해지기)

* 공략이 필요없으신 분은 대사와 일지 번역 부분만 참조하시고, 마찬가지로 영어가 능숙하신 분은 힌트 부분만 참조하세요.


[영어게임정복!] 스테이시스(Stasis)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2에서 계속 -


'승무원 공간'으로 들어가면 문에 한 남자가 기대 죽어 있습니다. 의사 릭 그래미의 PDF입니다.

-> 9월 27일: 나는 무언가 재미난 실험을 원한다! 인간 스파이더는 얼마나 멋진 생각인가.

-> 12월 7일: 클론 배양통으로부터 '사만다'라는 라벨이 붙은 컨테이너가 내게로 왔다. 

-> 12월 8일: 이 생물은 경이롭다.

-> 12월 10일: 이 자식에게 눈이 생겼다! 분명 지난번 봤을 때는 없었는데. 이제 사만다는 내 것이다. 사만다가 무엇으로  변해갈지 너무나 기대된다. 연구실 18은 점점 더 의심하고 있다. 나는 왜 사만다를 아직 보내지 않느냐는 것에 대한 변명거리가 다 떨어졌다.

-> 12월 19일: 큰 진동이 있었고 봉쇄 조치가 내려졌다.

-> 12월 21일: 사만다는 더는 내 것이 아니다. 다른 어떤 멍청이가 이 책임을 떠맡았으면 좋겠다.

-> 12월 29일: 엔터테이먼트 공간에서 날카로운 비명 소리를 들었다. 죽어가는 사람의 비명소리다. 나는 비상 격벽을 폐쇄했다.


릭 그래미의 연구실. 구석에는 릭 그래미의 조수 미리암 골버그의 PDF가 놓여져 있습니다.

-> 12월 7일: 내가 살면서 본 가장 끔찍한 생물이 의료 구역에 왔다.

-> 12월 10일: 흥미롭다. 이것은 모든 몸의 부위를 사악한 속도로 발달시킨다. 메모에는 꼬리가 있다고 적혀있는데, 이제 더는 꼬리가 보이지 않는다.

-> 12월 19일: 젠장! 나는 의료실에 갇혔다. 그래미는 스스로를 그것과 함께 가뒀다.

-> 12월 21일: 그들은 실험체 운반 트랙을 부상자들을 의료 구역으로 운반하는 데 이용하고 싶어한다.


이곳에는 DNA 스캐너가 있습니다. 티아가 피 샘플을 올려놓으라고 합니다. 가진 주사기에 자신의 피를 뽑아 올려놓으면 됩니다. 스캔이 끝나면 어떤 이벤트가 발생하고 존은 간신히 의료실을 빠져나옵니다. 이제 새로운 통로가 열립니다. 


일단 갈 수 있는 곳은 오른쪽 아래의 취침실입니다. 첫 번째 방에 들어가봅니다.


방 가운데에 바닥이 무너져 구멍이 나 있습니다. 여기서도 PDA 몇 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이사벨라의 PDA부터 봅시다.

-> 10월 30일: 곰팡이가 그룸레이크 전역을 뒤덮고 있다는 이야기를 계속 듣게 된다. 곰팡이가 여기 수경재배소에는 오지 않기를!

-> 11월 1일: 나는 오늘 이 이상한 곰팡이를 덮을 것을 찾기 위해 수경재배소에 왔다. 해리는 유전자 조작한 슈퍼 버섯을 이용해 곰팡이와 싸우면 어떻겠냐고 제안했다.

-> 11월 14일: 유전자 조작 버섯은 소용이 없었다.

-> 12월 19일: 사람들이 물리고 있다. 일부는 심지어 죽었다! 


그다음 셸비의 PDA.

-> 11월 2일: 배급을 받지 못한다면 우리는 길고 고통스런 죽음을 맞을 것이다.

-> 12월 19일: 좋은 소식은 무언가 흥분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나쁜 소식은 우리는 죽을 거라는 것이다.

-> 12월 25일: 지난 인생을 돌아보니 나는 아무 것도 후회할 게 없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삶은 계속된다. 이 우주는 우리를 결국 마지막 원자 하나까지 삼킬 것이다. 이 원자들이 나 셸비의 몸을 이뤘던 긴 경이로운 여정을 보라.


이제 두 번째 방에 가봅시다. 그랜트의 PDA.

-> 11월 19일: 사람들이 환풍구에서 나오는 이상한 냄새에 대해 불평하기 시작했다. 그건 분명 식물의 냄새가 아니다!

-> 12월 18일: 우주선의 전원이 나가고 있다.

-> 12월 19일: 진동이 있은 후 쥬피터(고양이)를 보지 못했다. 

-> 12월 22일: 스테이션 B로 작업하런 간 사람들이 아직도 돌아오지 못했다.


해리의 PDA.

-> 12월 26일: 나는 이사벨라를 위해 죽을 수 있을 것 같다. 무언가 돌아다니며 사람들을 죽이고 다니고 있다는 것은 이미 기정사실이다. 나는 싸울 것이다. 벨을 건들려면 나를 먼저 죽여야 할 것이다. 


이 두번째 방에서 침대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잘 살펴봅시다. 이 침대로로 무엇을 해야 할까요? [퍼즐]


힌트: 첫 번째 방 바닥에 구멍이 나 있었습니다.


구멍 아래로 내려오면 통로가 나 있습니다. 일단 통로 위쪽으로 올라가 봅시다. 


오락 공간이 나타납니다. 일단 당구대에서 큐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시의 PDA.

-> 11월 23일: 이 빌어먹을 곰팡이가 모든 음식을 망쳐놓았다. 마침내 배급을 받아 뭐를 좀 먹을 수 있게 됐다.

-> 11월 27일: 케인 코퍼레이션이 프로젝트 시드에 자원을 받는지 모르겠다. 지원 자격이 아마 그전에 임신 경험이 있어햐 할 것이다. 낙태 경험이 있으면 안 되나? 알아봐야겠다.

-> 11월 30일: 안 된다고 한다. 지원자는 실제로 아이를 낳아보았거나 임신 중 유산을 경험했거나 하는 경우에 한한다. 그리고 18살 이상이어야 한다. 그런데 케인은 어떻게 내가 17살인걸 아는 거지?


네빌의 PDA.

-> 12월 26일: 이 모든 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우주를 사랑한다.


구석에는 담배 자동판매기가 있습니다. 큐대로 부셔버립시다. 그러면 라이터를 얻게 됩니다. 이 장소에서 얻어야 할 아이템이 하나 더 있습니다. [퍼즐]


힌트1: 승무원 거주구역 첫번째 살펴보았던 장소, 보안과(Security Office)를 기억하시나요? 거기에는 움직임 감지 장치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힌트2: 홀로그램은 혼자서 열심히 움직입니다.

힌트3: 맨손으로는 홀로그램 기계를 가질 수 없습니다.

힌트4: 고정된 받침대를 풀어야 합니다.

힌트5: 필요한 아이템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다시 밖으로 나와 통로 아래쪽으로 가봅시다. 거대한 파이프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파이프 중간에 자네 아담스의 PDA가 있습니다.

-> 12월 28일: 이 불쌍한 소녀는 이를 감당하기에는 너무 어리다. 좀 웃기긴 하다. 이를 감당하기에 충분히 나이 먹은 인간이 어디있는가? 이 신도 정체를 알수 없을 무언가에게 찢기는 것에 준비되어 있을 시점까지 인생을 산 사람이 누가 있는가? 


파이프 끝에 도달하면 물이 가득 차있는 곳에 도달합니다. 일단 이곳의 물을 빼내야 합니다. [퍼즐]


힌트1: 바로 옆에 펌프 스테이션 터미널이 있습니다. 

힌트2: 터미널 화면의 화살표 모양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힌트3: 화면의 화살표 모양을 어디서 본 적이 있습니다.

힌트4: 처음 사다리 타고 파이프 오르던 장소의 벽면에 화살표 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힌트5: 그 벽면을 자세히 살펴보면 물이 가득차 있는 표시가 그려져 있고 그 표시에 연결된 빨간 줄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힌트6: 그 아래쪽 화살표 모양대로 하면 반대의 결과가 나타날 것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힌트7: 종이에 위쪽 화살표와 대칭된 모습으로 화살표를 그린 후 다시 터미널을 조작하러 갑시다.


물이 빠지고 나면 오른쪽 사다리를 타고 아래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왼쪽에서는 메탄 가스가 계속 새어나오고 있습니다. 중간에 커다란 원통 모양의 구조물 입구는 가스통이 가로막고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서야 합니다. [퍼즐]


힌트1: 가스가 새어나오고 있습니다.

힌트2: 폭파시킨다면?

힌트3: 라이터를 구한 바 있습니다.

힌트4: 그러나 그냥 폭발시키면 끔찍한 결과를 낳습니다.

힌트5: 멀찌감치 떨어져서 폭파시킨다면?

힌트6: 라이터를 먼저 설치합니다.

힌트7: 당구대를 이용합니다.

힌트8: 위로 올라가서.


이제 다시 승무원 거주지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당연히 보안과(Security Office)로 먼저 달려가야 합니다. 오락 공간에서 얻은 홀로그램을 모션 디텍터에 써먹을 때입니다. 진료소(Life Support)에 들어서면 먼저 'Tram Corridor B'의 독가스 살포를 중단시킵니다. 옆에는 로날드의 PDA가 놓여있습니다. 특별히 새로운 내용은 없습니다. 이제 'Tram Station B'로 갈 때입니다. 'Tram Station B' 문 앞의 'Door Lock'을 열어 'Control Override'를 누릅니다. 그러면 '문을 열까요?' 메시지가 뜹니다. 열고 들어갑시다. 열차역 B로 들어서면 티아가 당신의 딸을 찾았다며 그녀는 병원구역(Medical Bay)에 있다고 알려줍니다.


왼쪽 열린 곳으로 들어가면 실험체 운반 시스템을 볼 수 있습니다. PDA에서 언급된 바 있습니다. 왼쪽 컨테이너 위 작은 스크린을 보면 [Limb Regeneration]이라 적혀있고 이상한 도형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다음 시스템의 스위치보드를 살펴봅시다. 세 개의 도형을 고를 수 있습니다. 그 도형의 모양에 따라 아래 도착지가 결정됩니다. 존이 가야할 곳은 어디일까요? 당연히 병원구역(Medical Bay)입니다. 일단 방을 나와서 핏자국이 있는 통로로 들어갑니다. 열차B는 완전히 파괴되어 있습니다. 주위에 널려있는 컨테이너 스크린을 모두 살펴봅시다. '병원구역'이 있습니다! 이제 뭘 해야 할지는 분명합니다. [퍼즐]


힌트1: 병원구역(Medical Bay) 컨테이너에 표시된 도형을 종이에 적어놓습니다.

힌트2: 실험체 운반 시스템의 스위치보드에 해당 도형 모양을 입력합니다.


이제 우리의 존은 딸을 찾아 병원구역으로 향합니다.  - #4에서 계속 -



어드벤처 게이머의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목록

[영어게임정복!] 스테이시스(Stasis)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