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집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웹진 평점과 리뷰들(2): 역사상 최고의 RPG 중 하나


Game Skinny 9/10


나는 이 게임에서 내가 싫어하는 부분이 뭔지 떠올려보려 했으나 아주 사소한 것들밖에 떠오르지 않았다. 단축키 같은 것들. 


그것 외에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를 "올해의 RPG다!"라고 소리치지 않을 수 없다. RPG의 광팬들이 원하는 것이 모두 여기 있다. 크래프팅, 10가지 타입의 스킬 카테고리, 서로 다른 빌드, 빡센 전투, 흥미로운 캐릭터들과 퀘스트, 그리고 그 외에도 수많은 것들.


PCGamesN 9/10


불화살은 독가스에 점화를 일으키고, 비 마법은 불을 끈다, 전기 충격은 수증기를 전기 구름으로 바꾸어 놓을 수 있다. 전투 승리의 비결은 이런 여러 엘레먼트들의 효과와 반응을 이용해 연쇄 폭발 효과를 일으키는 데에 있다. 그리고 적들이 그 사이 회복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분명 어렵다. 심지어 가장 허접한 경비병조차 면전에 파이어볼을 날릴 수 있고 강력한 타격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재치와 끈기로 마침내 적을 쓰러뜨리면, 그 기분은 환상적이다.


이 게임이 천재적인 이유는 라리안의 디테일한 시뮬레이션이 전투뿐 아니라 게임 속 세계 전체로 뿜어져나온다는 것이다. 수많은 턴베이스 rpg가 롤플레잉과 전투를 분리해왔다. 그러나 디비니티에서는 하나가 다른 하나를 낳는다. 당신 동료 중 하나가 누군가와 대화를 하고 있을 때 다른 동료는 옆 방에 파이어볼을 던질 수도 있다. 불 주위를 돌아다니면 따뜻함 효과가 당신에게 부여된다. 텔레포테이션으로 적을 불타오르는 기름 속으로 던져버릴 수도 있지만, 당신 동료를 다른 방법으로는 갈 수 없는 협곡 너머로 이동시킬 수도 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세 장르를 대표하는 놀라운 예이다. 고전 롤플레잉 게임, 온라인 아레나 배틀러, 테이블탑 스타일 어드벤처. 라리안은 롤플레잉 장르의 옛 향수를 진정으로 새로운 형태로 재창조해내었다. 단순히 키보드 단축키만 나아진 게임들과는 다르게.


GameInformer 9.75/10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역사상 최고의 RPG 게임 중 하나이다. 테이블탑 전통을 잇는 놀랍도록 자유로운 모험을 창조하기 위한 라리안의 끝없는 헌신은 참으로 감탄스럽고 인정할 수밖에 없다. 사소한 버그들과 당혹케 하는 적들은 장르 최고의 게임이자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고유한 경험을 주는 것에 비하면 작은 대가다. 


Trusted Reviews 4/5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의 유일한 단점은 그 엄청난 밀도에 있다.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길을 잃는 것이다. 게임은 당신에게 엄청나게 많은 것을 제공하기에 게이머는 가끔씩 거기에 압도되어 뭘 해야 할지를 모르게 된다. 퀘스트는 실패하게 된다. 사람들은 죽어나간다. 그리고 오리지널 신 2는 그것을 받아들이라 말한다. 이 게임은, 흐름을 타고 그냥 흐르며 당신 없이도 세상이 움직인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하는 게임이다. 게임에도 성향이 있다면 이 게임흔 혼돈-중립이다. 그리고 그건 환상적이다.


오리지널 신 2는 RPG 팬이라면 넋이 나갈 수밖에 없는 위대한 게임이다. 한 20시간쯤 플레이 하면 당신은 이제야 스토리에 가속이 붙기 시작하고 이제야 게임의 엄청난 시스템에 익숙해지기 시작한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이 게임은 자비가 없을 뿐 아니라, 종종 잔혹하기까지 하다. 그러나 참을성 있게 이 게임의 코어 시스템을 이해하고 그 탄탄함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 참으로 잘 쓰여진 풍성한 내용들이 기다리고 있다. 이 게임을 추천하지 않기란 불가능하다. 


Hardcore Gamer 5/5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모든 면에서 최상의 퀄리티를 보여 주고, 부정적인 요소들은 하나같이 사소한 문제들이다. 그 어떤 게임도 완벽할 수 없다. 하지만 이 게임은 거기에 가까이 있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1이라는 명작을 만들고 그것을 템플릿으로 삼아 개발 과정 내내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경청했다. 그들은 더 우월한 후속작을 만들기 위해 도전했고 그 목표는 달성됐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단순히 2017년 최고의 게임 경쟁작인게 아니라, 역사상 최고의 RPG 자리를 다툴 게임이다. 게임하다보면 훌쩍 100시간이 지날 뿐 아니라 스토리, 게임 플레이, 플레이어의 자유도 사이의 상호작용에 따라 창조되는 세상을 맛보기 위해 다른 파티로 다음 회차에 뛰어들게 한다. 


간단히 말해,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진짜로 갓겜이다.

(Simply put, Divinity: Original Sin II is truly divine.)


참조: http://www.gamebanshee.com/news/119664-divinity-original-sin-ii-reviews.html


https://youtu.be/sETW9LuVwkw


17/09/21


번역&요약: 모험러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초반 평가와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