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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2016년 최고의 어드벤처 #14 - 베스트 비전통적 어드벤처

전문: http://www.adventuregamers.com/articles/view/32193/page15


베스트 비전통적 어드벤처: 사모로스트 3(Samorost 3)



사모로스트 3가 왜 비전통적 어드벤처 게임일까요? 막상 플레이해보면 매우 전통적인 포인트앤클릭 방식의 퍼즐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어드벤처 게이머즈′는 수단은 전통적이지만 그것을 적용한 방식이 새롭다고 본 것 같습니다. 사모로스트의 세계는 비언어적인 방식으로 돌아갑니다. 다만 우리의 거의 모든 행동에 그에 응답하는 반응이 존재하기에 우리는 그 반응에 대한 관찰과 실험을 통해 사모로스트의 세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건 미스트의 세계도 마찬가지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외계인의 언어말고도 인간의 언어도 분명히 존재하긴 했지만). 미스트가 등장하기 전이라면 모를까 저로서는 이 게임이 오늘날 과연 ′비전통적′인지는 조금 의문이지만, 확실히 어드벤처 게임 장르 안에서 이 게임이(+Amanita Design의 게임이) 자기만의 확고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고는 분명히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전통적′이 고만고만한 스타일에서 벗어난 자기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느냐를 말하는 것이라면 분명 사모로스트는 이 상을 받을 만한 것 같습니다.


입상작들: The Witness, The Last Guardian, Goetia, The Black Watchmen: Season 2 – Enduring Conflict

 


독자들의 선택: 사모로스트 3(Samorost 3)



독자들의 선택도 같았습니다.


입상작들: The Last Guardian, The Witness, Goetia, Sherlock Holmes: The Devil’s Daughter



2016년 최고의 어드벤처 게임들 시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