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모험러]데드 싱크로니시티|08|사진사 마이클|Dead Synchronicity

* 스토리 연재와 공략

* 이전 글: [모험러]데드 싱크로니시티|07|그녀에게서 온 메시지|Dead Synchronicity


'비치우드 오라클'의 주소가 표시되어 있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오른쪽에 뚱뚱한 병사와 홀쭉한 병사가 경비를 서있습니다. 아래는 대화.


뚱뚱이: 야, 너 거기서 뭐하는 거냐? 통금 경고방송 못 들었냐?

홀쭉이: 진정해. 봐. 쟤 손목에 두더지 팔찌를 차고 있잖냐.

뚱뚱이: 그러셔? 사육당하고 있는 쥐로구만? 역겨운 새끼들. 적어도 캠프의 다른 벌레새끼들은 긍지라도 있지.

주인공: (의심할 바 없이 나는 내 앞에 긍지의 위대한 모범을 보고 있다.)


대화를 해보면 뚱뚱이가 고양이를 굉장히 싫어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뒤쪽의 쓰레기통을 뒤져보면 바닥에 말라붙은 음식이 있는 빈 음식캔을 주울 수 있습니다.


옆 건물에 들어가보면 거의 폐허가 되어 있습니다. 벽에 붙은 포스터를 통해 이곳이 바로 '비치우드 오라클'로 대파동 전에 서점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오른쪽에는 옥상으로 올라가는 비상구가 있습니다. 크로우바로 문을 뜯어내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옥상까지 올라가거나 옆 건물로는 갈 수 없는데 밖에서 뚱뚱이와 홀쭉이가 감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 가게 구석에서 나무판자들 획득.

2. 자살 공원 입구에 가서 빈 음식캔에 썩은 물고기 담아 옴.

3. 캔을 뚱뚱이 뒤의 쓰레기통에 다시 올려 놓음.


경비병들의 주의를 분산시키기 위해 쓰레기통에 썩은 음식을 올려놓았습니다. 그러자 고양이가 먹이를 먹으러 나타나고 고양이를 싫어하는 뚱뚱이는 고양이를 쫓다가 넘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그들이 경비서는 위치가 달라집니다. 이제 그들이 원래 서있던 전봇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전봇대의 전기 패널을 열어 전구들에 과부하를 일으킵니다. 그러면 퓨즈가 나가 가로등의 불들이 모두 꺼집니다. 이제 건물 주위가 어두워졌기 때문에 경비병의 시선을 피해 건물 옥상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옥상에 올라가 아래를 내려다보면 어딘가 익숙한 광경이 펼쳐집니다. 도시 광장 벽에 붙어있던 포스터에서 봤던 곳입니다. 주인공은 환영에서 들었던 목소리가 비치우드 오라클 서점이 아니라 바로 이 곳, 서점의 옆 건물로 이끈것 같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1. 옥상에서 양동이 획득.


이제 서점 옆 건물의 아래층으로 내려옵니다. 아파트였던 것 같습니다. 문패를 읽어보면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마이클 아전트, 사진사"


마이클이라는 사람의 아파트입니다. 잠깐, 마이클? 하필 비치우드 오라클 서점 옆에 아파트가 있고, 또 그 아파트 옥상의 광경은 자신이 포스터에서 본 광경과 일치하고, 게다가 아파트 주인의 이름은 마이클. 주인공은 과연 이 모든 게 우연인가 의심을 품습니다. 왠지 환영 속의 목소리가 자신을 '자신의 아파트'로 인도해준 것 같습니다. 


문에는 종이가 끼어져 있습니다. 위에 'T.n.T'라고 적힌 종이에는 다음의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안녕, 마이클.

널 찾기 위해 꽤 오랫동안 애쓰고 있어. 어디 있는 거니?

우린 걱정되기 시작했단다.

크리스가 매우 급히 널 보길 원해.

신문사로 와. 우린 지금 거기서 살고 있으니까.


사라.


그러나 열쇠가 없어 집에 들어가볼 수는 없습니다. 이제 이 지역을 빠져나가려고 하면 갑자기 뚱뚱이가 불러세웁니다. 뚱뚱이가 쥐소굴로 들어가냐며 슬슬 신경을 긁습니다. 주인공은 자기도 모르게 '그래 고양이 잡는 일은 어찌 되셨나? 당신이 잡기엔 너무 빠르던가?'라며 냉소적으로 받아칩니다.


덕분에 마이클은 뚱뚱이에게 두들겨 맞습니다. "이게 너희같은 쓰레기들이 이해하는 유일한 언어겠지!" 다행히도 홀쭉이가 말려서 마이클은 죽지 않을 만큼만 맞습니다. 


1. 싸움 후 바닥에서 후레쉬와 이빨 조각을 획득.

2. 캠프 펜스 왼쪽 강물에서 양동이에 물 채움.

3. 트레일러 앞 불길에 물을 부은 후 불탄 인형을 획득.


이제 다시 로즈를 만납니다. 왜 꼭 이 타이밍에 로즈를 만나야 하는지는 점차 알게 됩니다. 앞서 로드 앳킨슨이 '독수리'들 한테 아들 콜린의 물건들을 빼앗기지 않게 미리 불태우던 것 기억나시죠? 마이클은 불을 끄고 거기서 불탄 인형을 주워왔습니다. 그 인형을 로즈에게 줍니다. 


로즈는 불탄 인형을 자신의 아이로 알고 기뻐합니다. 로즈는 만약 사진에 있는 대로 요람만 만들어주면 당신 꿈들이 담긴 상자를 여는 열쇠에 대해 말해주겠다고 합니다. 로즈에게 간이 요람을 만들어 줄 때입니다.


다음 화: [모험러]데드 싱크로니시티|09|새로운 진실|Dead Synchronic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