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ADV

[게임으로 영어공부!] 원숭이 섬의 비밀 2 리척의 복수,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3장(Monkey Island 2 LeChuck's Revenge)

3장, '리척의 요새'(LeChuck's Fortress). 가장 짧은 장입니다. 상자에서 나와서 오른쪽 계단으로 올라갑시다. 


여기서부터 미로가 펼쳐집니다. 길을 잘못 들어서면 계속 이곳으로 다시 나오게 됩니다. 


[퍼즐] 미로를 빠져나가는 법을 모르겠어요.


힌트1: 복도에 뼈들이 늘어져 있습니다. 패턴을 눈여겨 보세요.

힌트2: 2장에서 가이브러쉬의 부모가 뼈에 관한 노래를 불러주었고, 가이브러쉬는 그것을 받아적었습니다. 그 받아적은 것이 힌트의 전부이기 때문에 그것만 보면 미로를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힌트3: Verse1 = rib-leg, leg-hip, hip-head 식으로 따로 종이에 적어놓은 후 그것을 보고 미로를 헤쳐나갑시다.

힌트4: 복도의 뼈문을 눌러보면 뼈문이 움직이면서 통로가 생깁니다. 

힌트5: 가사 순서에 맞게 가사와 일치하는 뼈들을 찾아 그리로 이동합니다.

힌트6: 제일 처음 들어가는 뼈문을 찾으면 나머지는 쉬울 것입니다. 가사에 맞는 뼈문이 없으면 다음 복도로 가서 살펴보는 식으로 해서 가사와 꼭 맞는 첫 뼈문을 찾읍시다.

힌트7: 각 verse마다 세 줄의 가사가 있는데 사실 세 번째 줄의 가사는 별 의미없습니다.


자물쇠가 무지 달려있는 커다란 문. 어떻게 지나갈까요? [퍼즐]


힌트: 제일 간단한 방법을 찾으세요.


월리와 함께 잡힌 가이브러쉬. 일종의 변형된 형태의 방탈출 게임. [퍼즐]


힌트1: 할 수 있는 행동이 극히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하다보면 알 수 있습니다.

힌트2: 손이 묶여 있기 때문에 입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합니다.

힌트3: 사물을 튕겨내는 물체를 잘 이용합시다.

힌트4: 침 뱉는 기술이 한 종류가 아닙니다.


탈출하면 캄캄한 곳입니다. [퍼즐]


힌트1: 불을 밝힐 수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폭발하는 리척의 요새. 가이브러쉬는 폭발과 함께 딩키 섬으로 날아가고 이제 마지막 4장이 시작됩니다.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원숭이 섬의 비밀 2 리척의 복수,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1장(Monkey Island 2 LeChuck's Revenge)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원숭이 섬의 비밀 2 리척의 복수,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2장[1](Monkey Island 2 LeChuck's Revenge)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원숭이 섬의 비밀 2 리척의 복수,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2장[2](Monkey Island 2 LeChuck's Revenge)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원숭이 섬의 비밀 2 리척의 복수,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2장[3](Monkey Island 2 LeChuck's Revenge)

[연재] - [게임으로 영어공부!] 원숭이 섬의 비밀 2 리척의 복수, 힌트만 알려주는 공략, 4장(Monkey Island 2 LeChuck's Revenge)